네이버,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 모집네이버, 체험형 프로그램 탐색 ‘컬렉션’ 베타서비스 출시LG헬로비전, 네티즌과 지역사회에 기부금 8800만원 전달
-
◆네이버, 판매자 ‘커머스솔루션’ 맞춤 추천 강화네이버는 판매자 비즈니스 성장 지원을 위해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커머스솔루션마켓은 ▲상품 소싱 ▲관리 ▲마케팅 ▲판매 등 비즈니스 운영·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총 81개 솔루션이 제공된다.네이버는 판매자 목소리와 사용 패턴을 검토해 홈 개편을 진행했다. 특히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 도입과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네이버는 솔루션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을 위해 ‘커머스솔루션페스타’도 진행한다. 자체 솔루션과 외부 개발사의 인기 유료 솔루션 12개를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정민 네이버 쇼핑솔루션사업 리더는 “판매자들이 더 쉽게 구독 여정을 경험하고 각자의 비즈니스 상황에 딱 맞는 솔루션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네이버,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 모집네이버가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을 모집한다.네이버는 숏폼 콘텐츠 제작에 문턱을 낮춰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상반기 크리에이터에게 총 70억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미션 달성 시 기본 활동비 제공 ▲광고 수익 배분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탄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네이버, 체험형 프로그램 탐색 ‘컬렉션’ 베타서비스 출시네이버는 오프라인 체험형 프로그램 정보를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 검색 컬렉션(베타)’을 선보였다.이용자는 공예 체험, 과학 체험 등 체험·클래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신설된 프로그램 컬렉션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또한 ▲날짜 ▲참여 연령 ▲카테고리 등 기본 필터와 체험복 제공 여부와 실내·실외 진행 등 필터를 활용해 원하는 조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모아볼 수 있다.결제까지 완료한 프로그램 상세 내역은 ‘MY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체험 당일에는 날씨 정보와 이동 소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베타 기간에는 프로그램 컬렉션에서 ‘쿠킹클래스’, ‘도예 체험’, ‘미술 체험’ 등 단기 참여형 성격의 체험·클래스 분야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네이버 관계자는 “사용성 검토 후 프로그램 카테고리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LG헬로비전, 네티즌과 지역사회에 기부금 8800만원 전달LG헬로비전은 임직원과 네티즌들이 함께한 ‘마음나눔 더블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마음나눔 더블 기부는 임직원이 월급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과 네티즌 기부금을 1:1로 매칭하는 프로그램이다.프로그램에 참여한 LG헬로비전 임직원은 608명으로, 총 4400만원 기부금을 마련했다. 네티즌 은 3주 만에 더블 매칭에 성공해 총 8800만원 기부금을 조성하게 됐다.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 예정이다.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 노트북 지원 ▲한부모가정의 자립 가능한 환경 조성 ▲자립 준비 청년 생계비 지원 등에 사용된다.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플로, 개인 청취 데이터 분석 ‘2024 플로 RE;CORD’ 공개드림어스컴퍼니 플로가 음악 연말 결산 프로모션 ‘2024 플로 RE;CORD’를 진행한다.플로 RE;CORD(이하 플로 레코드)는 이용자에게 한 해 동안의 음악 청취 이력을 개인화된 데이터로 제공하는 행사다. 플로에서 5곡 이상 완곡으로 감상한 이용자라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올해 플로 레코드에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한 아티스트 ▲가장 많이 들은 곡 ▲플로에서 음악을 청취한 시간 등이 제공됐다.김성은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unit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KT알파, 베트남 윈마트와 모바일 상품권 공급 계약 체결KT알파와 알티미디어 합작법인 아쿠아리테일은 베트남 마트·리테일 업체 ‘윈마트’와 모바일 상품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베트남 윈마트는 3700여개 대형마트·슈퍼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베트남 유통업체다. 이번 계약으로 모바일 상품권 발행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연동했다.아쿠아리테일은 베트남 내 모든 윈마트와 윈마트 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한다. 또한 판매·유통도 진행하며 바코드가 인쇄된 카드형 모바일 상품권도 발행한다.일반 소비자는 베트남 e커머스 플랫폼 쇼피에서 윈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기업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문의 후 구매 가능하다.한편, 아쿠아리테일은 KT알파와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가 베트남 하노이에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각 사는 모바일 상품권 사업 역량과 현지 네트워크·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아쿠아 바우처 서비스를 개시해 사업을 운영·확대해 나가고 있다.◆한컴아카데미, ‘디지월’과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 구축 맞손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디지윌’과 스마트 클래스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영업 노하우를 결합해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디지윌은 학교를 중심으로 스마트 클래스와 스마트 회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디지털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특히 AI 기반 스마트 양방향 공유수업 시스템 ‘클래스아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양사는 앞으로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협력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디지윌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 클래스 설루션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SOOP, 글로벌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SVL 2024’ 개최SOOP은 글로벌 발로란트 대회 ‘숲 발로란트 리그 2024(SVL)’를 개최한다.SVL 2024는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로 펼쳐지는 e스포츠 리그다.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6일간 진행된다.대회에는 발로란트 e스포츠 상위 대회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에 출전하는 인기 팀들을 포함한 총 8팀이 참가한다.참가팀에는 ▲한국의 DRX와 젠지 ▲아메리카스의 Sentinels와 NRG ▲중국의 Bilibili Gaming ▲태국의 Talon Esports 등이 있다.대회 참가팀들은 4개 팀씩 A, B 두 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펼친다. 각 팀은 두 번 패하면 탈락하는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상위 두 팀을 가려 준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준결승부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치러진다.총상금은 8만 달러(약 1억1000만원)이며 우승팀에게는 2만 5000달러(약 3500만원)가 수여된다.◆카카오모빌리티, 서울관광재단과 ‘서울빛초롱축제’ 지원카카오모빌리티는 서울관광재단과 서울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2024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행사에는 ▲안내 사이니지 제작·운영 ▲디지털 리플렛 개발·운영 ▲관람객 이동 편의 지원이 이뤄진다.안내 사이니지는 청계천과 광화문광장에 설치돼 축제 관람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지원한다. 행사장으로 가는 길에 조명과 반사 시트 안내판 설치로 어두운 밤에 관람객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디지털 리플렛은 행사장 내에서 QR코드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약도와 배치도 등 행사 정보와 교통약자 관람코스 주차장 정보 등 주변 정보를 알 수 있다.종합안내소와 외국인 관광객 참여 체험 행사 운영 공간에 외국인 전용 모빌리티 플랫폼 케이라이드 안내 책자를 배치한다. 외국인 관람객들의 이동 수단 검색에 편의와 외국인 한정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서울 관광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ENA,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글로벌 시장 진출KT그룹 계열사 skyTV 채널 ENA는 예능 ‘백종원의 레미제라블’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백종원의 레미제라블은 ▲중화권 OTT 플랫폼 FET friDay Video ▲동남아·중동지역 OTT Viu ▲싱가포르 미디어 그룹 ONE 채널 등을 통해 서비스된다.프로그램은 20인 도전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극복하는 대서사와 진정성이 담긴 성장 예능이다.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흑백요리사’에서 이름을 알린 셰프들이 캐스팅됐다.첫 회에서는 백종원과 담임 셰프 김민성, 데이비드 리와 윤남노 등이 20인 도전자들과 처음 만나는 장면이 그려졌다.신재형 ENA 콘텐츠전략센터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획과 완성도 높은 IP를 지속 발굴하고 국내외 다양한 해외 플랫폼에 유통함으로써 IP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티빙, 광고요금제 구독 첫 달 100원 프로모션 진행티빙은 연말을 맞아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첫 달 구독 시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 구독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PC·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한 구매 시 자동으로 할인 적용된다.광고형 스탠다드는 월 구독료 5500원으로 중간에 삽입된 광고를 시청하며 실시간 라이브 채널과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와 콘텐츠로 보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넥슨,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 ‘넥슨 히어로 캠페인’ 개최넥슨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유저와 함께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따뜻함을 전하는 ‘넥슨 히어로 캠페인’을 개최한다.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게임을 통해 세상을 밝히는 영웅’이라는 의미를 담았다.캠페인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엘소드’와 ‘바람의나라’ 등 총 22개 넥슨 게임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진행 일정은 게임별로 공지 예정이다.넥슨 게임 이용자는 각 게임상점에서 ‘넥슨 히어로 패키지’를 구매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패키지 판매 금액은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전액 기부된다.넥슨 히어로 패키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각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별로 준비한 아이템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