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상 선정무신사, 국내 대표 SPA 브랜드 모아 80% 할인 행사맘스터치,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 130% 증가
-
◇ NS홈쇼핑,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상 받아NS홈쇼핑이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상(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NS홈쇼핑은 2009년 첫 CCM 인증 이후 작년까지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아 22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된바 있다. 올해는 CCM 활동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성과를 인정받아 ‘2024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대상(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GS더프레시, 20brix 넘는 ‘황금색 샤인머스캣’ 출시GS더프레시는 소비자들의 달라진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황금 샤인머스캣’을 새롭게 선보인다. 황금 샤인머스캣은 진한 머스캣 향과 20brix 이상의 초고당도를 자랑하며, 기존 샤인머스캣(평균 15brix)과 비교해 월등히 뛰어난 상품이다.황금 샤인머스캣이 가진 높은 당도의 비결은 바로 숙기다. 일반적인 샤인머스캣은 유통 편의를 고려해 숙기 70~80%에서 수확되지만, GS더프레시는 숙기를 90% 이상으로 높였다. 이 과정에서 포도의 색이 황금빛으로 변하는 ‘엠버현상’이 발생하며, 당도가 증가하고 깊은 풍미가 더해진다.황금 샤인머스캣은 GS더프레시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며, 12월 한 달 동안 2000톤 규모의 양이 출시된다. 1팩(700G)의 가격은 7900원이다.
-
◇ 신세계L&B,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장관 표창 수상신세계L&B가 행정안전부 주최,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대한민국 착한 기부자 상은 다양한 기부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조성에 기여한 단체 및 기업, 개인에 시상한다. 신세계L&B는 신진 공예 작가를 후원하는 서울문화재단과의 공모사업을 통해 공예 예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신세계L&B는 2019년부터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작가들의 와인 관련 테이블웨어 작품 개발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6년간 해당 사업을 통해 신진 작가 63명의 작품 50점이 탄생했으며, 매년 활동 결과 전시회를 개최해 예술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
◇ 무신사, 국내 대표 SPA 브랜드 모아 80% 할인 행사무신사가 연말을 앞두고 합리적 가격과 품질로 주목받는 SPA 브랜드를 모아 일주일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SPA 브랜드 대전’은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다. △스파오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마인드브릿지 △탑텐 △슈펜 등 대표 SPA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다양한 시즌 아이템을 선보인다.상품 수는 지난 상반기에 진행한 SPA 브랜드 대전과 비교해 30%가량 늘어나 약 9000종에 이른다.
-
◇ 프리메라, '레티놀 볼 립 세럼 튜브' 출시프리메라가 '레티놀 볼륨 립 세럼 튜브'를 출시한다.이번에 선보이는 튜브 형태의 립 세럼은 자유로운 양 조절로 원하는 농도의 컬러 표현이 가능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튜브 타입으로 휴대하기가 더욱 편하다.제품은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맑고 화사한 쿨 레드 컬러의 '샤이 레드'와 생기 넘치는 코랄 컬러인 '스카이 코랄',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핑크 컬러 '로지', 입술 본연의 광채를 살린 투명 컬러 '베어'로 구성했다.
-
◇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수료식 성료락앤락이 지난 6일 락앤락 서울 본사에서 그린메이트 2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그린메이트 23기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전국 17개 대학에서 20명의 대학생들을 선발해 지난 3개월간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진행했다.락앤락의 프리저핏, 바로한끼 밥용기, 메트로 카페, 컬러스텐코지, 큐브쌀통 등을 활용해 일회용품과 쓰레기 배출은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했다.청계천과 광장시장 일대에 플로깅을 진행하면서 시민들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락앤락 다회용기를 활용해 광장시장 먹거리를 즐기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했다.
-
◇ CJ푸드빌, 김수현 ‘팬밋업 초대 이벤트’ 진행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배우 김수현을 직접 만나는 ‘팬밋업(Fan Meet-Up) 초대 이벤트’를 1월19일 진행한다.팬밋업 진행에 앞서 뚜레쥬르는 앱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초대 이벤트를 마련했다. 만 19세 이상 2025년 상반기 앱 멤버십 ‘뚜쥬VIP’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한다.당첨자는 2025년 상반기 뚜레쥬르 앱 멤버십 등급이 산정되는 1월 3일 이후 순차 개별 발표된다.
-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할인 이벤트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11일 단 하루간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을 9900원에 판매한다.올 해는 한국 진출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간 한국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 최대 10더즌까지 구매 가능하다.
-
◇ 당근, ‘당근 사장님 번영회’ 캠페인 전개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의 성장을 돕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당근 사장님 번영회’ 캠페인을 진행한다.캠페인 페이지에서 ‘번영회 오픈 기념 5000원 먼저 받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지원금 5000원이 즉시 급된다. 하단의 ‘교육 듣고 번영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른 후 모든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4만5000원의 광고지원금이 추가 지급된다.12월 18일에는 당근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 수상 사장님이 직접 당근 홍보의 성공 방정식을 전하고, 20일에는 요식업,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사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한다.캠페인 기간 번영회 미션과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성장을 이룬 우수 사장님 3명을 선발해 총 1500만원의 소원성취금을 지급하는 파격 혜택도 준비했다.
-
◇ 맘스터치,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 130% 증가맘스터치는 가맹본부의 적극적인 품질개선 노력과 마케팅에 힘입어 가맹점 순살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다맘스터치는 지난 8월 기존 시그니처 순살치킨인 ‘싸이순살’의 조각 당 크기와 풍미를 업그레이드한 ‘빅싸이순살’을 새롭게 출시하고, 9월부터 제품 모델로 ‘르세라핌’을 발탁했다.이후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 전국 1440여개 가맹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빅싸이순살’에 해당하는 순살치킨이 130%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가맹점 수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순살치킨 외에도 치킨 메뉴 전 품목에서 시너지 효과가 이어졌다. 실제로 후라이드, 양념을 비롯한 뼈치킨은 30%, 인기 사이드 치킨 메뉴인 케이준떡강정 등 순살 강정류는 15% 증가했다.
-
◇ SPC 던킨, ‘누텔라’ 음료 3종 출시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누텔라(nutella)’와 손잡고 12월 이달의 음료 3종을 출시했다.‘누텔라 헤이즐넛 초코’ 2종(핫·아이스)은 고소한 헤이즐넛과 우유로 만든 베이스 위에 휘핑크림을 풍성하게 올리고 누텔라 드리즐과 아몬드 토핑으로 마무리했다.누텔라 던카치노는 던킨 시그니처 음료 ‘던카치노’를 더욱 다채롭고 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2024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 진행bhc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에서 ‘2024 다이닝브랜즈그룹 bhc 프랜차이즈 어워드’를 열었다.가맹점과 본부 상호 간에 올 한 해 성과를 격려하고, 2025년 사업 전략을 공유하는 한편 동반성장 의지를 다지기 위해 준비된 화합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송호섭 대표는 “어렵고, 치열한 환경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최선을 다해준 점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자사 앱 강화 등 자체적인 경쟁력을 키워 당면한 어려움을 이겨 내는 데 본부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스타벅스, 2024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3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올해는 수상의 영예까지 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
◇ 호텔신라-서울디자인재단, 지역 관광 활성화 맞손호텔신라가 중구의 랜드마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운영하는 서울디자인재단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구 지역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DDP 겨울 축제를 시작으로, DDP가 계절마다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는 사계절 축제를 지역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신라면세점은 올해 DDP 겨울 축제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인증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과 함께 포토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과 신라스테이(서울 지역)에서 DDP 전시와 연계한 패키지를 기획하는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공동 개발한다.
-
◇ 비발디파크, 스키장과 테마파크 스노위랜드 본격 개장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비발디파크 스키장이 개장했다.지난 5일 개장한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 수와 10기의 리프트 수, 6784m의 슬로프 총 길이와 132만2021㎡ 라는 광활한 슬로프 총 면적으로 수도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일일 최대 약 2만명을 수용할 수 있다.동계시즌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12월20일부터 화요일을 제외한 오후 11시부터는 심야스키가 운영되어 새벽 3시까지 라이딩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발라드, 재즈, 테크노 슬로프를 시작으로 제설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
◇ 배민방학도시락, 겨울 방학 결식 우려 아동 1000명 식사 지원우아한형제들이 올겨울방학 기간 결식 우려 아동 1000명에 식사를 지원하는 ‘배민방학도시락’ 집중 모금 캠페인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배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겨울방학 기간인 8주 동안(1월6일~2월26일) 전국 8개 지역의 결식우려 아동 1000명에게 매주 도시락 한 끼와 식사권 3매 등 총 3만2000끼니의 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후원자들의 후원금은 전액 도시락 제작에 쓰고, 배민은 배민 식사권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
◇ 모두투어,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모두투어는 유명 방송인이 직접 체험하고 추천하는 일정의 상품으로 구성된 '아바타 투어 사이판 월드 리조트' 기획전을 출시했다.이번 기획전은 최근 다양한 방송에서 활동 중인 김서정 아나운서와 나주윤 배우가 아바타가 돼 항공, 숙박, 여행코스, 가이드 등 패키지여행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했다.지난 9월 말에 촬영한 영상은 모두투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바타가 추천한 일정의 상품들로 구성된 기획전을 지난 2일 출시했다.
-
◇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2024 원·하청 상생 우수 사업장 장관상 수상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선정한 ‘2024 원·하청 상생 및 차별없는 일터조성 우수사업장’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노사발전재단에서 수행한 ▲원·하청 상생 등 고용구조개선 및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차별개선에 대한 컨설팅 사업을 통해 우수 사례로 선정된 기업에 주어졌다.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는 사내하도급 근로자들의 안전 및 복지 향상과 고용 안정에 힘쓰는 ‘고용구조개선 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