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한수원에 차세대 전용회선 첫 적용LGU+,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개최한컴, AI 서비스 광고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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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텔코 AI로 영국 WCA ‘미래혁신상’ 수상SK텔레콤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월드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2024’에서 AI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미래혁신상’을 수상했다.월드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이하 WCA)는 영국의 통신 전문 매체 ‘토탈 텔레콤’이 주관하는 세계적 통신기술 시상식이다. 통신 관련 기술과 네트워크, 브랜드 등 총 23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SK텔레콤은 이번에 NTT도코모, NTT, 노키아 벨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AI 기반 기지국 무선 송수신 기술로 미래혁신상을 수상했다. 미래혁신상은 통신 관련 우수한 미래 기술 혁신을 이끈 통신사 또는 제조사를 선정하는 상이다.글로벌 협력을 통해 비전 AI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AI 모델을 기지국의 변복조 송수신 기술에 적용함으로써 주파수 이용 효율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 실험실 환경에서 평균 10% 이상의 속도 향상을 확인했으며, 향후 상용망에서의 실질적인 성능 향상을 이끌어낼 계획이다.류탁기 SK텔레콤 인프라기술담당은 “앞으로도 텔코 에지 AI 인프라 기술, 전력절감 기술 등 이동통신 진화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에 앞장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SKB, 한수원에 차세대 전용회선 첫 적용SK브로드밴드는 한국수력원자력에 차세대 전용회선 서비스를 제공한다.SK브로드밴드는 10월부터 네트워크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차세대 전송 기술인 IP-MPLS 방식으로 기업 고객 전용 전용회선 전국망 구축에 나섰다.IP-MPLS는 빠르고 안전한 통신을 보장하는 동시에 다양한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진다. 이와 함께 전국 단위 망 구축으로 다중 경로 백업이 가능해 기업 고객이 중요시하는 서비스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SK브로드밴드는 노키아의 보안암호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전송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했다. 양자컴퓨터로부터의 해킹과 같은 고위험 사이버공격에도 데이터 안전성과 대응력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김구영 SK브로드밴드 Enterprise Sales CP 담당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이버보안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기업 고객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LGU+,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개최LG유플러스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유형과 최신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처법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참여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첫 번째 특강은 지난달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두 번째 특강은 이달 10일 강남구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진행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LG유플러스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강화할 방침이다.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전무)는 “이번 특강을 통해 1인 가구 고객들이 피해를 미리 방지하고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한컴, AI 서비스 광고 캠페인 전개한글과컴퓨터는 AI 시대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제시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광고는 한컴AI 주요 제품인 지능형 업무 솔루션 ‘한컴어시스턴트’와 ‘한컴피디아’의 공식 출시를 기념해 제작됐다.광고 캠페인의 메시지는 “한컴AI를 쓴다는 건 수많은 업무 파트너가 생긴다는 것”으로, 한컴AI가 제공하는 기능을 직관적으로 담아냈다. 한컴AI를 통해 문서 초안 작성과 데이터 검색, 이미지 제작 등의 업무를 전문가가 대신 해주는 듯한 경험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한컴은 이번 광고를 약 두 달간 TV 채널 중심으로 집중 송출할 계획이다. 메타, 네이버 등 주요 디지털 플랫폼과 SNS 채널에서도 TV 광고와는 전혀 다른 콘셉트의 유머 콘텐츠를 선보인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공공 부문 AI 도입 확산 기조에 맞춰 기업 시장에서도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카카오, 소상공인 지원 공로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카카오는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에서 주관하는 ‘2024년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2022년부터 카카오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고객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단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동반위 지역 상권 디지털 전환 사업에 참여해 지역 상점가를 지원하는 ‘단골거리’ 사업을 함께 진행했다.프로젝트 단골은 오프라인 매장에 1:1 맞춤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고, 상인들이 고객과 온라인 접점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교육 외에도 ▲톡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 ▲매장용 홍보 키트 제공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등을 제공했다. 현재까지 전국 2800여 명의 상인에게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73만명의 고객이 톡채널 친구로 추가됐다.카카오는 앞으로 프로젝트 단골을 강화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 지역을 확대하고 업종별 특화 교육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박윤석 카카오 동반성장 성과리더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NHN AD,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관왕 달성NHN애드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과를 거둔 에이전시를 선정하고, 우수한 캠페인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NHN애드는 전문성과 역량, 캠페인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솔루션 히어로’와 ‘서티파이드 히어로’ 부문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솔루션 히어로 부문은 메타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캠페인 목적에 맞게 활용해 높은 효율을 달성한 파트너사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메타의 잠재 고객 리드 양식을 활용한 캠페인 전략이 LG유플러스 소상공인 서비스 개통 실적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또한 메타의 최신 캠페인과 마케팅 스킬을 숙달한 구성원이 많은 파트너사에 수여하는 서티파이드 히어로도 수상했다. 특히 광고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 메타 인증 태스크포스(TF) 운영 등 내부 전문성을 키운 노력이 인정받았다.NHN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VX, ‘충청 골프장 겨울 특가전’ 진행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에서 연말까지 그린피 할인, 카트비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충청 골프장 겨울 특가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충청 골프장 겨울 특가전은 31일까지 티타임 예약 건에 대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가전에 참여하는 골프장은 충북 음성 감곡과 모나크와 충주 킹스데일 등 5곳이다.카카오VX는 앞으로도 골퍼의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우리나라 전역의 골프장이 고루 성장하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카카오VX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골퍼가 그리 춥지 않은 충청권 골프장에서 저렴한 그린피와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즐겁게 라운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싹,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 GS인증 1등급 획득한싹은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패스가드 AM’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GS인증은 ISO 국제표준 평가모델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제품의 기능성과 신뢰성, 효율성과 사용성 등 전반적인 요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한다.한싹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심사 과정을 통해 패스가드 AM의 기술적 완성도와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1등급을 취득했다.패스가드 AM은 복잡한 IT 인프라 환경에서 사용자 접근 권한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시스템 보안 솔루션이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췄다.솔루션은 게이트웨이 방식을 통해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 CCTV 등 다양한 내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의 접속 권한과 작업 이력을 실시간으로 통제한다. 다중인증(MFA)과 정책 기반 명령어 통제, 감사 로그 저장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해 내·외부 인력의 무분별한 접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한싹은 GS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시스템 보안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공공기관을 비롯해 데이터센터와 스마트팩토리, IoT 기기 등 다양한 디지털 환경으로 적용범위를 넓힐 계획이다.이주도 한싹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시장 요구에 최적화된 고품질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 수료생 176명 배출카카오는 카카오테크 캠퍼스 2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카카오테크 캠퍼스는 1년 동안 기초 교육부터 실제 서비스 구현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종합 프로그램이다.지난 11월말 학교별로 오프라인 발표회를 진행해 지난 8월 진행된 아이디어톤 이후 실제 서비스로 구현한 각 조별 서비스를 발표했다. 기술적 완성도와 서비스 기획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28개 조 중 최종 6개 조를 선정했다.대상을 받은 경북대 23조는 모임 공동 경비 관리와 정산 서비스를 선보였다. 영수증 사진만 찍어서 등록하면 각자 쓴 항목에 대한 비용만 정산할 수 있도록 단순화한 서비스를 구축했다.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올해 지난해보다 더 많은 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2개 대학에서 총 5개 대학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58% 더 많은 1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이영훈 카카오 그룹인사팀장은 “앞으로도 사회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IT 인재 양성에 주축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엠넷플러스, 플러스챗에서 에이머스 커뮤니티 활동 지원글로벌 루키 그룹 AIMERS(에이머스) 공식 커뮤니티 오픈CJ ENM 글로벌 K-POP 플랫폼 엠넷플러스는 ‘플러스챗’에서 에이머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플러스챗은 Mnet 방송 프로그램의 글로벌 스트리밍을 비롯해 독점 콘텐츠, 투표 등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하는 팬 플랫폼이다.에이머스 공식 커뮤니티는 누구나 무료로 가입 가능하며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확인하고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그룹 에이머스는 지난 2022년 11월 17일에 데뷔한 하이퍼리듬 소속의 6인조 보이그룹이다. 데뷔 후 일본에서 발매한 미니앨범 ‘Bubbling(버블링)’이 오리콘 데일리 차트 2위에 등극한 데 이어 ‘빌보드 재팬 탑 싱글 세일즈’에 차트인을 하는 등 국내외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KT알파, 3일간 ‘패션 페스타’ 진행KT알파 쇼핑은 14일까지 패션 페스타를 진행한다.패션 PB(자체 브랜드) 르투아 등 대표 인기 브랜드를 3일 동안 특집 편성하고, 연말 할인과 함께 더블적립·사은품까지 혜택을 선보인다.행사기간 내 대상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 시 20% 적립과 함께 카드사별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상품에 대해 구매 고객 전원 5만원 상당의 에코퍼 가방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KT알파 쇼핑의 패션PB ‘르투아’를 필두로 지난 9월 24FW 신규 패션 라인업으로 선보인 공동기획 브랜드, 해외 독점 브랜드 등 인기 브랜드를 선별했다. 4060 여성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는 ‘브루노제이’, ‘초우즌’, ‘팻무스’도 만나볼 수 있다.몽벨과 CK퍼포먼스 등 한파 대비 인기 아웃도어 상품도 특별 편성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 빠질 수 없는 언더웨어와 잡화도 선보일 계획이다.한편, KT알파 쇼핑은 31일까지 ‘12월 Thanks festa’를 연다. 방송 상품 모바일 구매 시, 10% 적립과 함께 최대 10% 카드 청구 할인을 제공하며, 7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