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 맞춤형 상품 인정받아
-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024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브랜드 대상이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업종별 소비자 선호도 △소비자 소통지수 △신뢰도에 대한 영역 평가결과로 선정된다.하나손보는 다이렉트보험이 시작된 지난 2003년부터 ‘에듀카’라는 브랜드로 20여년 동안 전화와 인터넷으로 가입자를 꾸준히 늘려왔다. 지난 2020년 하나금융그룹에 편입된 후 최근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선할인·후할인·커넥트’ 세가지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고객의 주행거리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최적의 보험료를 제안한다는 특징이 있다.‘선할인 플랜’은 연간 계획한 주행거리에 따라 최초 연간 보험료 결제 시 미리 할인 받는 상품이다. ‘후할인 플랜’은 연간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이미 낸 보험료를 나중에 돌려받는 받는 상품이다. ‘커넥트 플랜’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커넥티드카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상품이다.이 외에도 △3년 무사고 시 최대 23.5% 할인 △TMAP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최대 20.6% 할인 △첨단 안전장치(전방충돌방지장치,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시 최대 14.4%할인 △만13세이하 자녀가 있을 시 최대 15%할인 △블랙박스 장착 시 최대 4% 할인 등 다양한 특약으로 보험료 할인을 제공한다.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한 것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혁신성과 더불어 App을 통한 편리한 이용, 그리고 든든한 보상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