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성수@대림창고서 팝업 48개 라이징 브랜드와 56개 아이템 공개선정 브랜드 행사 기간 거래액 3배 이상 성장
-
무신사는 지난 9∼22일 성수@대림창고와 홍대에서 진행한 뷰티 어워즈 팝업스토어에 12만명이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무신사 뷰티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무신사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발표하는 연례행사다.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워즈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량과 후기 수 등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48개 브랜드와 56개 아이템을 공개했다.올해는 처음으로 어워즈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을 새롭게 선보였다.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가 방문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입점 브랜드의 본품 및 샘플 상품이 가득 담긴 통에서 고객이 스쿱(scoop)에 담은 만큼 증정하는 ‘스쿱 이벤트’에는 약 1만3000여명이 참여했다.온라인에서는 무신사 뷰티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어워즈에 선정된 48개 브랜드의 행사 기간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수상한 상품 기준으로는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5배 증가할 만큼 판매량 증가했다.이 외에도 럭키박스(lucky box) 30여 종이 발매 당일 ‘완판’될 만큼 화제를 모았다.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뷰티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