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성수@대림창고서 팝업 48개 라이징 브랜드와 56개 아이템 공개선정 브랜드 행사 기간 거래액 3배 이상 성장
  • ▲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팝업이 열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무신사
    ▲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팝업이 열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9∼22일 성수@대림창고와 홍대에서 진행한 뷰티 어워즈 팝업스토어에 12만명이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무신사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발표하는 연례행사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워즈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량과 후기 수 등 정량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48개 브랜드와 56개 아이템을 공개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어워즈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을 새롭게 선보였다. 

    팝업에서는 다양한 신진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가 방문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입점 브랜드의 본품 및 샘플 상품이 가득 담긴 통에서 고객이 스쿱(scoop)에 담은 만큼 증정하는 ‘스쿱 이벤트’에는 약 1만3000여명이 참여했다.

    온라인에서는 무신사 뷰티 어워즈 기획전을 통해 뷰티 브랜드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어워즈에 선정된 48개 브랜드의 행사 기간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수상한 상품 기준으로는 지난해 대비 거래액이 5배 증가할 만큼 판매량 증가했다.

    이 외에도 럭키박스(lucky box) 30여 종이 발매 당일 ‘완판’될 만큼 화제를 모았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뷰티에서 주목받는 라이징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