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등 3대 핵심 전략 제시
  • ▲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이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K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이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2025년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과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손보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KB손보는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KB손보 경영진과 노동조합 및 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2024년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의 성과를 돌아보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루어 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구 사장은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으로 제시했다.

    구 사장은 이와 관련해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보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 산업의 스탠더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중심 경영에 대해서는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루어야 한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매출·이익 창출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성장 방식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 회사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의 솔선수범과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구 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회사 성장과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조직문화의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구 사장은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刻苦勉勵)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더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2025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