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30일까지 설특집 방송 편성카카오엔터, 웹소설 ‘초신작 프로젝트’ 1월 라인업 공개NHN, 한게임포커 출시 25주년 기념 브랜드 사이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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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알뜰폰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 운영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가입 정보와 사용량 등을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알닷케어’를 오픈했다.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닷케어는 알뜰폰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가입정보 ▲휴대폰 정보 ▲요금·납부 조회 ▲사용현황 ▲분실·정지·해제 등을 온라인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는 통합 고객센터다. 알뜰폰 파트너사 입장에서는 알닷케어를 통해 고객센터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알닷케어 오픈은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 알뜰폰 사업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인 ‘파트너스’ 오픈, 알뜰폰 공용 유심인 ‘원칩’ 출시 ▲2022년 알뜰폰 공동 마케팅지원 브랜드인 ‘+알파’ 론칭 ▲2024년 신속한 알뜰폰 개통 지원하는 ‘지금배송’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알닷케어에서 현재는 사용현황과 납부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 이후에는 요금 납부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알뜰폰 사업자들이 부담을 덜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30일까지 설특집 방송 편성

    KT알파 쇼핑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설이오 혜택이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 차례상과 먹거리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30일까지 축산, 수산 등 식품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행사 기간 내 대상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10% 적립과 함께 10%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25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10명)를 증정한다.

    KT알파 쇼핑 방송과 모바일을 통해 수산식품(빅마마 보리굴비, 완도 활전복, 타이거새우, 곱창김)과 국·탕류(박원숙 횡성 한우곰탕, 레이먼킴 뼈없는 한우 우족탕) 등을 단독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 명절을 맞아 선물용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건강식품 방송도 편성했다. 1월 첫째주 ‘정관장 홍삼진고 데일리스틱’ 방송을 진행한다. 설 명절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구성으로 방송 중에만 추가 3박스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식품과 건강식품 카테고리 대상 상품을 기간 내 2회 이상 구매하는 경우 최대 5만원 추가 적립금을 제공하며, 5% 할인쿠폰을 매일 지급한다.

    ◆카카오엔터, 웹소설 ‘초신작 프로젝트’ 1월 라인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1월 ‘초신작 프로젝트’ 웹소설 라인업을 공개했다.

    윤현승 작가의 신작 ‘그림자 서약’과 백설홍 작가의 신작 ‘다시 쓰는 결혼 계약서’ 두 편이다.

    카카오페이지 초신작 프로젝트는 매달 엄선된 신작 웹소설 2편을 이용자 열람 이벤트와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월 ‘초신작 프로젝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정통 판타지 신작 그림자 서약은 12월 27일 선공개 이벤트 후 30일 공식 론칭했다. 론칭과 동시에 판타지 일간 랭킹 1위를 기록했고, 주간 웹소설 조회수 TOP 5 안에 드는 등 일찍이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두 번째 작품은 백설홍 작가의 신작 ‘다시 쓰는 결혼 계약서’다. 다시 쓰는 결혼 계약서는 가족들로부터 천대받고 자란 셋째 왕녀 라니아케아가 변방의 황자와 결혼해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서사를 담는다.

    카카오엔터는 사전 론칭 알림 신청 이벤트에 이어 새해인 1일부터 두 초신작 작품을 감상한 카카오페이지 이용자 대상으로 최대 1만원의 캐시 뽑기권을 제공하는 ‘초신작 아카이빙’ 이벤트를 전개한다.

    ◆NHN, 한게임포커 출시 25주년 기념 브랜드 사이트 오픈

    NHN은 한게임포커 출시 25주년 기념 브랜딩 사이트 ‘한게임포커 인사이드’를 오픈하고 폰트와 캐릭터를 공개했다.

    한게임포커 인사이드는 25년간 쌓아온 신뢰와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브랜드 사이트에는 한게임포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신규 폰트와 신규 캐릭터 ‘한게임포커 프렌즈’가 공개됐다. 

    한게임포커 폰트는 빠르게 진행되는 박진감을 가로획의 좌우측면에 속도감 있는 빗면으로 표현했고, 힘있고 간결한 꺾임으로 게임의 긴장감을 담았다. 포커 게임에서 중요한 숫자는 판독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간결하고 기하학적인 형태로 디자인했다.

    새로 공개된 캐릭터 한게임포커 프렌즈는 ‘칩사자’와 포커페이스 카멜레온 ‘포카’, 호기심 많은 칩 달팽이 ‘하티’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포커 관련 오브제를 형상화한 한게임포커 프렌즈는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추후 게임 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한게임포커 폰트와 캐릭터는 고유한 브랜드 정체성에 감성적 친밀감을 높여 미래 가치를 더욱 확장시켜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VX, 최대 1000개 경품 ‘프렌즈 스크린 통합대회’ 개최

    카카오VX가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의 통합대회 ‘신년 운세 대회’를 개최한다.

    31일까지 진행하는 신년 운세 대회는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신년 운세 대회를 선택한 뒤 대회 코스인 하이원 CC의 18홀을 완주하면 된다.

    골프 애호가들이 기쁘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을사년 새해맞이 이벤트로 마련한 이번 통합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총 1000명의 골퍼에게 다양한 경품을 시상한다. 특히 1위는 순금 골프공을, 2위는 골프 거리측정기, 3위 골퍼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제품이 제공된다.

    카카오VX 관계자는 “풍성하게 준비한 역대 최대 규모 통합대회와 함께 많은 분들이 새해에 기쁜 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NHN벅스, 허각 새 앨범 ‘사랑은 언제나 걸음이 느려서’ 발매

    NHN벅스는 ‘텍스쳐’ 프로젝트를 통해 가수 허각의 새 앨범 ‘사랑은 언제나 걸음이 느려서’를 제작하고 발매했다.

    NHN벅스는 음원 유통 사업 강화를 위해 ▲‘클리셰(Cliché)’ ▲‘꽃’ ▲‘퍼스트핸드’ 등 다양한 콘셉트의 내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자체 제작 앨범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텍스쳐’ 프로젝트를 새로 시작하며 다양한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텍스쳐 프로젝트의 첫 앨범 ‘사랑은 언제나 걸음이 느려서’는 지나간 사랑에 대한 아쉬움과 후회를 담은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사랑의 본질을 알기엔 너무 늦었다는 깨달음과 끝내 닿을 수 없이 멀어진 상대에게 전하는 미안함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곽민수 NHN벅스 이사는 “계속해서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J ENM, 신인 창작자 발굴 ‘오펜 공모전’ 개최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육성을 위한 2025 ‘오펜’(O'PEN) 공개 모집에 나선다.

    오펜 스토리텔러는 드라마 부문과 영화 부문 작가 9기를, 오펜 뮤직은 음악 부문(대중음악) 작곡가 7기를 각각 선발한다. 지원 기간은 드라마 부문이 15일까지, 영화 부문이 2월 3일부터 17일까지, 음악 부문이 3월 4일부터 13일까지다. 

    지원자는 드라마 부문에는 최대 총 5편, 영화 부문에는 최대 3편까지 자유롭게 제출 가능하다. 2025년 6월 1일 기준으로 방송사 또는 제작사 등과 집필 계약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펜 스토리텔러 부문은 한층 강화된 커리큘럼과 운영 시스템을 적용해 작가 양성을 돕는다. 신진작가 2-3명당 전문 멘토 1인을 지정하고, 멘토링 기간도 1달 늘렸다. 오펜 뮤직 부문도 2025년부터 자체 송캠프 진행 및 외부 파트너들과의 송캠프 협력을 확대해 작곡가들 간의 공동작업 기회를 늘려갈 예정이다.

    1분기부터는 오펜 작가들이 다양한 제작사들과 더 많은 콘텐츠 협업 기회를 갖도록 디지털 비즈매칭 시스템을 도입한다. 디지털 비즈매칭 시스템은 비즈니스 협업 과정에 필요한 정보들을 종합해 작가와 제작사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매칭 플랫폼이다.

    CJ ENM 관계자는 “K콘텐츠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지속 가능한 문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상반기 스타트업 지원 정기모집 시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2025 상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

    상반기 정기모집 대상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5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다. 지원하고 싶은 스타트업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 지원 양식을 제출하면 되며, 마감은 31일이다.

    선발팀은 총 15팀 내외다. 평균적으로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10개 팀, ‘오렌지팜’ 5개 팀을 선발한다. 오렌지가든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사업모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팀을 대상으로 하며, 오렌지팜은 투자 유치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팀을 선발한다.

    오렌지플래닛은 지난 10년간의 스타트업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가들이 성공을 앞당길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모든 선발 팀에게 선배 창업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고, 1:1 전담 매니저제를 도입하여 선발 팀별 맞춤형 혜택을 지원한다.

    오렌지가든 선발 팀에게는 6개월까지 사무공간을 지원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사업 단계별 성장을 가속할 수 있는 맞춤형 워크숍과 코칭도 마련했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투자 검토 기회를 부여하는 등 후속 지원까지 제공한다.

    오렌지팜 선발팀은 12개월 동안 사무공간을 지원받는 것은 물론, 최대 5억원의 초기 투자를 통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컴 씽크프리, CES서 AI 기반 미래 업무환경 시연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씽크프리가 ‘CES 2025’에 참가해 AI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전시는 자율주행 모빌리티와 스마트 오피스 환경 등에서 AI 기반 생산성 도구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시나리오로 구성된다. 특히 차량 이동 중에도 AI를 활용한 데이터 검색과 요약, 문서 기반 협업 등을 수행하는 과정을 시연한다.

    이러한 미래 업무 환경은  ▲웹브라우저 기반 ‘씽크프리 오피스 온라인’ ▲AI 기반 기업용 검색 & 어시스턴트 ‘리파인더 AI’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온라인 오피스가 결합한 ‘씽크프리 드라이브(가칭)’ ▲기업용 지식 관리 서비스 ‘씽크프리 인텔렉트(가칭)’ 등 솔루션을 통해 구현할 예정이다.

    김두영 씽크프리 대표는 “생산성 툴과 AI 기술을 활용한 미래 업무 환경의 청사진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과 파트너십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