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맥미걸’ 공개드림어스컴퍼니 플로, LG전자 ‘AI홈 허브’에 연동한컴, AI 제품 3종 정보통신기술협회 인증 1등급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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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017년부터 통신용어 총 2만개 개선LG유플러스가 2017년부터 진행한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의 결과로 총 2만개의 통신 용어와 문구를 검수해 고객 중심의 언어로 순화했다.고객 언어 혁신 활동은 고객이 상담을 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 한자식 어투 및 외래어, 공급자 관점의 표현 등을 쉬운 우리말과 고객 관점의 언어로 순화하는 캠페인이다.용어 순화 작업 후에는 LG유플러스만의 진심을 담아내는 ‘진심체’를 개발해 ▲공지 사항 ▲서비스와 상품 안내 ▲고객 상담 등 CS 전체 영역에 적용했다. 진심체는 고객의 입장에서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온기가 느껴지는 말투와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지난해 말부터는 임직원이 작성한 안내 문구를 AI가 즉시 고객 관점 언어로 변환 해주는 ‘AI 고객언어변환기’를 개발하고 사내 적용해 운영 중이다. 자체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만든 서비스는 출시 5개월 만에 1500건 넘게 이용했다.고객 언어 혁신 활동 효과로 CS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 고객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공감적 표현 ▲바른 언어 ▲쉽고 간단한 설명 등에 중점을 둔 소통 교육을 지속 실시한 결과 지난해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이동통신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박수 LG유플러스 CX혁신담당(상무)은 “앞으로도 고객이 이해하기 쉽고, 배려 받고 있다는 기분을 느끼며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LG헬로비전, 오리지널 예능 ‘맥미걸’ 공개LG헬로비전이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MAKE ME Girl’(이하 맥미걸)을 선보인다.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더라이프 채널과 더라이프2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티빙 등 OTT에서도 시청 가능하다.맥미걸은 심한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들의 사연을 받아 의학·패션·뷰티 전문가들이 맞춤형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 예능 프로그램이다.지난주 첫 방송된 1화 ‘24시간이 모자라’ 편은 전국 20대 여성시청률 동시간대 2위를 기록했다. 과거 130kg에서 60kg을 감량한 명문대 출신 사연자가 메이크오버에 성공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심리적인 치유와 자신감을 되찾아주면서 2030 여성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방우태 LG헬로비전 PD는 “세 명의 MC들이 출연자와 1:1로 매칭해 관리한다는 점이 이번 프로그램의 차별점”이라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LG전자 ‘AI홈 허브’에 연동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는 LG전자의 ‘AI홈 허브’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플로는 LG전자의 AI홈 허브에 연동하고, 음악 콘텐츠를 스마트홈 경험에 통합해 LG전자와 AI 홈 생태계를 구축한다. 플로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8000만 곡 이상을 보유함과 동시에 고도화된 AI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와 감성적인 홈 오토메이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플로는 이 외에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과의 연동을 확대한다. 또한 SK텔레콤 에이닷 등 AI 서비스 연동을 선보이며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B2B 비즈니스를 통해 다방면으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한컴, AI 제품 3종 정보통신기술협회 인증 1등급 획득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선보인 AI 제품 라인업 3종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이번에 GS 인증 1등급을 받은 제품은 AI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어시스턴트’, AI 기반 질의응답 설루션인 ‘한컴피디아’, 문서 데이터 추출 설루션인 ‘한컴 데이터 로더’다.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 보수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가 공인 인증 제도다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은 한컴의 AI 기술력과 제품 품질이 국제적 수준에 도달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의의가 있다. 또한 한컴이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풀이된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 혁신을 통해 기관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기여하고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AI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대학생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 모집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의 공식 서포터즈 ‘스토브 크루’를 31일까지 모집한다.스토브 크루(Stove Crew)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로, 게임 리뷰 콘텐츠를 스토브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등 스토브와 연관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30명이다.지원자는 지원 동기, 활동 계획 등을 스토브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특히 게임 콘텐츠 제작 역량과 본인이 운영하는 SNS 채널이 있을 경우 관련 내용을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좋다.최종 선발 된 스토브 크루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3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다. 스토브에 입점된 신작 게임을 플레이 한 뒤 월 2회 리뷰를 작성하고, 게임 관련 행사에 참가하는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스토브 크루에게는 월 활동비와 스토브 스토어 쿠폰이 지급되고, 우수자에게는 장학금과 증서가 제공된다. 특히 뛰어난 성과를 낸 스토브 크루에게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김성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PO(Project Owner)는 “평소 게임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KT, 중소 협력사에게 납품대금 1194억원 조기 지급KT는 설 명절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에게 총 1194억원의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매년 명절을 앞두고 KT는 협력사들에게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왔다.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저금리 상생협력펀드를 운영하는 등 협력사 경영 안정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클린 KT 캠페인’도 시행한다.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금지하고, 부득이하게 임직원에게 선물이 전달된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해 반송 처리하거나 봉사단체에 기부한다.KT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 232개 기업 중 10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10년간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이원준 KT 구매실장(전무)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며 AICT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SOOP, LoL·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 글로벌 생중계SOOP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의 주요 글로벌 리그를 송출하고 다국어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지난 14일 개막한 LCK 컵은 2월 23일까지 진행되며, SOOP 플랫폼을 통해 한국어로 송출된다. 중국 LoL 프로 리그(LPL),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LoL EMEA 챔피언십(LEC) 등 주요 리그도 글로벌 송출된다..LCK컵 생중계와 더불어 팬들을 위한 승부예측과 드롭스, 라이브젬 응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승부예측 이벤트에서는 경기 결과를 맞힌 유저들에게 로지텍 G915 X LIGHTSPEED 게이밍 키보드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시청 시간에 따라 젬을 지급하며, 라이브젬 응모 이벤트에서는 LCK 컵 티켓과 SOOP 스트리머 방송에서 LoL 굿즈를 받을 기회를 제공한다.발로란트 주요 리그는 VCT 챌린저스 SEA Split 1과 VCT 퍼시픽 킥오프를 포함해 다양한 다국어 중계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팬들은 영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만다린어 등으로 제공되는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특히 발로란트는 2024년 개최된 SVL(SOOP Valorant League)에서 누적 시청자 260만명을 기록했다. SOOP은 젠지(Gen.G) 발로란트 팀과의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이 선수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다.SOOP은 “다중 송출과 채팅 관리 등 방송 운영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스트리머와 유저 모두에게 최적의 방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카카오, 설 맞이 쇼핑 할인 혜택 제공카카오는 설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마련한 '2025 설 선물대전'에서는 30일 자정까지 인기 설 선물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특히 23일까지 ‘오늘의 행운 래플’을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풀리오 마사지기 V3, 한우 선물세트, 정관장 등을 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또한 프리미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설 선물 큐레이션을 운영한다. 7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맞춤 추천하며, 해당 기획전을 통해 15만 원 이상 결제 시 10% 할인 쿠폰(최대 2만원)도 제공한다.설 시즌 스테디셀러 상품들은 ‘인기만점 설 선물’ 영역에서 카테고리별 및 가격대별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큐레이션해 고객들이 원하는 선물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카카오 관계자는 “설 명절 선물을 준비하며 풍성한 혜택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4년 클라우드·AI 특허 17건 등록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2024년 총 17건의 클라우드와 AI 분야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지난해 등록한 주요 특허 중 ‘클러스터 컴퓨팅 시스템에서의 리소스 할당 방법 및 장치’ 특허는 전체 클러스팅 컴퓨팅 시스템의 가동률 향상을 목표로 대규모 연산이 필요한 딥러닝 작업 시 강화 학습 모델을 통해 리소스 할당이 자동화되는 기술에 관련된 특허다.VPC 콘트롤러 관련 특허는 효과적으로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VPC) 설정값을 제어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VPC 콘트롤러를 통해 유지될 수 있는 구조와 제어 방법에 대해 제안한다.또한 ‘멀티모드 스마트 카메라, 스마트 카메라 시스템’ 관련 특허는 AI 기술이 탑재된 다수 개의 스마트 카메라가 서로 협력해 영상 분석을 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다. 해당 특허를 통해 다수의 스마트 카메라에 각각 얼굴 인식이나 객체 인식 등의 서로 다른 종류의 AI 모델을 탑재하고, 서로 연결돼 협력하는 방식으로 영상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더욱 안정적이고 높은 보안성을 갖춘 고성능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크래프톤, 5개년 전략 ‘프랜차이즈 IP’ 발표크래프톤은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이하 KLT)’에서 2025년 경영 전략과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KLT에서는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크래프톤의 미래 5년, 프랜차이즈 IP(Franchise IP)’를 주제로 비전을 공유했다. 크래프톤은 중장기 목표로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를 내세우며 핵심 성장 전략으로 ▲자체제작 투자 확대 ▲퍼블리싱 볼륨 확장 ▲자원 배분의 효율화를 꼽았다.크래프톤은 독창적이고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IP를 확보하기 위해 자체제작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 14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신작 개발과 인재 확보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신작 파이프라인을 강화한다. 확장성과 성공가능성이 높은 프랜차이즈 IP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이다.퍼블리싱은 IP의 양적·질적 성장을 목표로, 이용자와 매출 규모의 증대를 추진한다. 다수의 신작을 시장에 출시하며,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핵심 프랜차이즈 IP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러한 다각화를 위해 세컨드파티 퍼블리싱(2PP), 라이선스 등 다양한 방식을 적용하고, PC·모바일·콘솔 등 플랫폼 확장과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도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인다.크래프톤은 중장기 목표 달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스튜디오 관리 체계도 고도화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발굴, 제작, 사업화까지 모든 과정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경쟁력 높은 IP의 흥행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PUBG: 배틀그라운드를 잇는 새로운 ‘Big 프랜차이즈 IP’를 확보하고 계단식 성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배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