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비디오·이벤트로 MZ세대 공략… 공익캠페인 영상 제작 예정
-
- ▲ 노동진 수협중앙회장과 수산물 홍보대사 개그맨 남희석이 출연한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 영상 갈무리ⓒ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는 수협은행과 함께 ‘맛있고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라는 구호를 내세운 ‘수산물 소비촉진 방송캠페인’을 2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에서는 수산물 홍보대사 개그맨 남희석이 수산물 전문 식당을 찾아 설 명절 메뉴를 고르고 직접 맛보며 ‘안전함과 신선함’을 담은 수산물을 구입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 담겼다.노동진 수협중앙회장도 남희석이 방문한 식당의 수산물 요리사로 깜짝 출연해 식사를 마친 남희석에게 “맛있고 건강했나요?”라고 되물으며 수산물의 우수성을 소개했다.수협 측은 수산물 소비촉진 운동이 직접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매·조리·섭취 과정을 노동진 회장과 남희석이 직접 안내하는 모습을 연출했다고 설명했다.또한 설 명절을 앞두고 맛있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고 싶은 이들의 소망을 담아 우리 수산물 선물을 권하는 내용을 전파하기 위해 공익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이번 설 명절 편에 이어 올해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제철수산물과 추석 명절 선물 편 등 캠페인 영상 5편을 추가 제작해 연중 국민에게 안전하고 신선하게 수산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수협의 공익적 역할을 소개할 계획이다.MZ세대를 겨냥해 수산물을 소개하는 영상도 올해 제작된다.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수산물 미래 소비층인 MZ세대가 수산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더불어 ‘수산물을 즐기는 나만의 방법’ 이벤트를 분기별로 진행해 당첨자에게 제철 수산물을 제공하며 대국민 관심을 높여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