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택시 기사 손자녀 코딩교육 캠프 성료GS네오텍,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SKT, 설 연휴 통신품질 집중관리 돌입
  • ▲ ⓒKT
    ▲ ⓒKT
    ◆KT, 광고 분석 솔루션 ‘TV 애드 인덱스’ 출시

    KT가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TV 광고 분석 솔루션 ‘TV AD INDEX’(이하 TV 애드 인덱스)를 출시한다.

    TV 애드 인덱스는 지니 TV의 약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AI 기술을 통해 시청자의 소비 행동과 구매 성향, 브랜드와의 연관성까지 심층분석이 가능해 광고 성과를 명확히 입증한다.

    지니 TV 셋톱박스의 비식별 광고 아이디 기준 전수 로그 데이터 기반으로 특정 채널, 시간의 특정 브랜드 광고 노출 여부를 분석하는 기술을 도입했다. 분석 결과를 통해 특정 광고가 미노출된 셋톱박스를 정확히 추출한 후 2차 광고를 집행해 광고 도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TV 광고 성과 지표를 디지털 광고에서 사용되는 광고 노출 수로 전환했다. TV와 디지털 광고 성과가 동일한 기준으로 통합 분석 가능해짐에 따라 TV 광고가 디지털 광고와 동등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TV 애드 인덱스는 브랜드와 채널, 모델 세 가지 관점으로 광고의 영향도를 파악한다. 특정 브랜드의 광고가 어떤 채널과 프로그램에서 얼마나 노출됐는지에 대한 세부 데이터를 제공하며, 광고를 본 고객의 실제 구매 가능성과 브랜드 밀접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71개의 주요 채널과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평가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집행 전략을 제안한다. 출연 모델의 노출량과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상무)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TV 광고의 디지털화를 이뤄 광고 업계에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기사 손자녀 코딩교육 캠프 성료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기사의 손자녀를 대상으로 코딩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Junior Lab) 3기’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니어랩은 카카오T의 서비스 파트너인 택시 기사 가족 대상의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시작해 올해 3회차를 맞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택시 기사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3기는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 동안 경기도 용인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택시 기사의 손자녀 30명이 캠프에 참가했으며, 캠프 참여와 진행 비용은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전액 지원했다.

    주니어랩 3기는 지난 기수 참가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레고 교구를 활용해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코딩 교육’과 팀워크를 향상하고 교육의 재미를 선사하는 ‘레고 미니게임·로봇 씨름대회’,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 기획자·개발자와의 ‘멘토링 세션’ 등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생들의 조별 작품을 시연하는 ‘주니어랩 박람회’가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직접 기획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가족들 앞에서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스톱 교통사고 지원 AI 서비스, 상담과 약 구매까지 가능한 로봇 서비스 등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현된 서비스를 선보였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플랫폼 종사자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GS네오텍, 상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

    GS네오텍은 2월 9일까지 상반기 경력·신입 직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클라우드 엔지니어 ▲컨택센터 엔지니어 ▲IT개발 ▲Cloud&CDN 영업 ▲컨택센터 영업 ▲경영지원 ▲총무 등의 직군을 경력과 신입으로 나눠 채용한다.

    IT 개발은 신입과 경력 모두 모집하며 경영지원과 총무 직군에서는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을 거쳐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2월 9일까지 GS네오텍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임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 중이다. 본인 의료비 전액과 배우자 포함 건강검진 ▲자녀 학자금 ▲각종 경조비와 휴가비 ▲연차휴가 외 유급휴가 ▲기념품과 자녀 양육비(매월 7세까지) ▲자기 계발을 위한 각종 수강비 등을 제공한다.

    남기정 GS네오텍 대표는 “AI시대를 맞이해 많은 기업에 차별화된 DX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에서 함께 성장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SKT, 설 연휴 통신품질 집중관리 돌입

    SK텔레콤은 올해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

    설 연휴 전날인 24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30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전국적으로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 인력을 포함해 일평균 약 1500명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한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C&C 등 관계사 인력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상황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연휴 동안 총 1만여 명에 달하는 인력이 투입된다.

    이번 설 연휴를 위해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5G와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다. 특히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설 당일인 29일에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5% 증가해 연휴 기간을 통틀어 최대치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사전 품질점검과 서비스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동전화로 가족 간에 안부를 묻는 자사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연휴 6일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외여행 고객들이 이용하는 국제로밍은 설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집중 관리를 통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형식 SK텔레콤 인프라운용본부장은 “설 연휴 동안 고객들이 통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파트너사 730여곳에 납품대금 250억원 조기 지급

    롯데이노베이트가 설을 맞아 파트너사 납품 대금 약 25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설 연휴 전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해 지급일을 앞당겨 23일 중소기업 730여곳에 대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롯데이노베이트는 동반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매 명절 파트너사 대금 조기 지급을 실천 중이다. 최근 3개년 누적 조기 지급 규모는 1500억 원을 넘으며, 매년 평균 1400여개의 파트너사에 지급을 완료했다.

    또한 롯데이노베이트는 ▲180억 규모 동반성장펀드 ▲ESG 컨설팅 지원 ▲2400개의 직무 교육 과정 제공 ▲기술보호 및 개발지원 ▲채용지원 등 다양한 파트너사 지원 정책을 운용하고 있다.

    김경엽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 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DS, 클라우드 인재 육성 ‘디지털 개러지’ 1기 성료

    KT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클라우드 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Digital Garage' 프로그램 1기 과정을 마쳤다.

    Digital Garage는 애자일(Agile)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운영 중인 IT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기획부터 개발, 테스트, 배포, 운영까지의 End-To-End Hands-on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1기 과정은 주요 서비스의 개발자와 운영자 20명이 직급 제한 없이 선발돼 지난 12월부터 약 5주간 전일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선발된 실무진들에게는 실제 랜딩존과 유사한 실습 환경이 제공됐으며, 이 과정에서 ‘MS 애저’가 활용됐다.

    본 프로그램은 ▲Think & Hands-on ▲Design ▲Build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기능제품) 구현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애저 기반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이론 교육이 제공됐다.

    박준현 KT DS 경영기획총괄은 “Digital Garage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경험 기회를 제공해 AM(앱 현대화) 사업의 저력을 확보하려는 시도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에 대비한 실질적인 준비 과정”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5민랩,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체험판 배포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PC 게임 ‘민간군사기업 매니저(Private Military Manager)’의 2차 체험판을 출시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이용자가 용병회사의 사장이 되어 조직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는 전술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지난해 9월 1차 체험판이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돼 ‘인기 출시 예정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2차 체험판은 기존 스토리 모드와 함께 신규 프리 플레이 모드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용병회사의 사장으로서 신규 용병 모집, 훈련 계획 수립, 보상 지급 등 다양한 경영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한 무기와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초보 용병들을 성장시켜 고난이도 임무에 도전해야 한다.

    전투는 이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전략에 기반해 자동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전투 상황을 관찰하며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한다. 침투 방식과 교전 거리, 전투 규칙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정하며 전황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내 용병들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용병들은 성장을 통해 194종의 특수 능력을 하나씩 선택해 습득할 수 있다. 여기에 81종에 달하는 무기와 방어구를 조합해 각 임무에 최적화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은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Steam Real-Time Strategy Fest)’에 참가한다.

    ◆카카오VX, 지난해 골프예약 중계거래액 1조원 돌파

    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의 성장 지표 ‘2024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누적 회원 수는 총 271만명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통해 발생한 골프장의 매출을 집계한 중계거래액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1조원을 넘어섰다.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시행한 ‘라운드 없는 달 멤버십 비용 환급’ 관련 데이터도 함께 공개됐다. 7개월 동안 멤버십 환급 금액은 총 42억원, 개인별 최다 환급액은 182만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골프예약과 제휴를 맺은 골프장의 예약률은 전년 대비 평균 30% 증가했다. 강원도 A골프장의 경우 전년 대비 예약률이 680% 상승해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