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나눔장터 기부금으로 소외아동 지원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와 사이즈업 프로모션 진행KT엠모바일, 갤럭시 S25 자급제·알뜰폰 조합 프로모션 제공
  • ▲ ⓒKT
    ▲ ⓒKT
    ◆KT, 고객센터 콜센터품질 10년 연속 최우수 ‘명예의 전당’ 입성

    KT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이동통신부문에서 10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으로 선정됐다.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품질지수 최우수 기업에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은 한국표준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다.

    KT는 고객 편의성과 상담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 어시스트와 챗봇, 보이스봇 등 AI 기술을 도입해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이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KT는 ‘보이는 ARS’, ‘수어상담사 바로 연결’, ‘외국인 상담’ 등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상담사를 고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며 따뜻한 고객센터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이동통신 부문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 나눔장터 기부금으로 소외아동 지원

    LG헬로비전이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나눔장터’에서 모인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아동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구성했다. 아동급식카드로 간편식을 주로 구매하는 아동들을 고려해 혼자서도 쉽게 조리하도록 밀키트 형식으로 준비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 나눔의 가치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이 모여 누적 기부금은 2000만원에 달했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설날을 앞두고 전달됐다.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길어진 설연휴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것. 지역민 봉사단은 직접 먹거리 꾸러미를 포장해 150명의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ESG실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스타벅스와 사이즈업 프로모션 진행

    티맵모빌리티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티맵(TMAP)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 쿠폰을 제공한다.

    사이즈 업 쿠폰은 티맵 하단 ‘어디갈까’ 탭에서 받을 수 있다. ‘내 주변’ 또는 ‘발견’을 선택하고, ‘스타벅스 사이즈 업하기’ 버튼을 누른 뒤 매장을 설정하면 된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쿠폰 대상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등으로 핫·아이스 모두 적용 가능하다. 현장에서 음료를 구매하거나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리 주문 시에도 사용 가능하다.

    티맵모빌리티는 설 연휴를 맞아 티맵테마코스와 ‘어디갈까’의 발견 탭을 통해 설연휴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도 함께 소개한다. 스타벅스만의 유산을 그대로 보존해 ‘헤리티지 부티크’로 재탄생한 이대점, 전면 통유리를 통해 강의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더양평DT점 등 10개 스페셜 매장의 특색과 역사를 함께 소개한다.

    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Brand Innovation & Growth) 리더는 “이번 연휴동안 어디갈까를 확인하고 스타벅스 커피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T엠모바일, 갤럭시 S25 자급제·알뜰폰 조합 프로모션 제공

    KT엠모바일이 갤럭시S 시리즈 언팩 기념 경품 응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급제와 알뜰폰의 결합으로 통신비 절약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1만5000원 이상 요금제로 개통하고 S시리즈 자급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당첨 고객에게는 ▲갤럭시 탭 S10 Ultra(1명) ▲갤럭시 워치7 (5명) ▲갤럭시 버즈3(10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500명)을 증정하며 경품과 함께 ▲M스토어 포인트 3만 원이 추가로 증정된다.

    아울러 월 통신비 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고객 대상으로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며, 최대 10만원 혜택 타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친구 초대 이벤트에서는 추천인에게 M스토어 포인트 3만원을 제공하고, 친구 초대 아이디를 입력한 고객에게는 최대 8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어스컴퍼니, 공연 제작 투자로 IP 밸류체인 확장

    SK스퀘어 관계사 드림어스컴퍼니가 공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공연 제작 투자를 통해 IP 밸류체인 확장에 나선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지난해 하반기 다수의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며 탄탄한 공연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먼저 지난 10월 말 故신해철 10주기 기념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부터 이무진 전국투어 콘서트 ‘별책부록’, 손태진 단독 콘서트 ‘The Showcase’ 전국투어 등의 공연을 기획·제작,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2019년 본격적으로 공연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백예린, AB6IX, 루시(LUCY), 박재정, DPR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을 기획 제작하며 탄탄한 공연 IP 라인업을 확보하고 공연 비즈니스 역량을 키워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슈퍼밴드’dhk ‘팬텀싱어’ 시리즈 등 여러 오디션 프로그램 투자를 통해 뛰어난 실력을 갖춘 라이브형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공연을 제작해 IP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올해도 아티스트와 팬덤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B, 설연휴 Btv 이벤트 진행

    SK브로드밴드는 설 연휴를 맞아 B tv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 신작 VOD를 구매할 때마다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설날 영화 정福(복)’ 이벤트를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총 17편의 인기 영화 VOD로 구성됐다.

    월정액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설날 혜택 정福(복)’ 이벤트도 동일한 기간에 진행한다. B tv 대표 월정액 6종을 12개월 약정으로 가입할 때마다 월정액 1개 당 신세계 상품권 3만원(최대 18만원)을 전원 증정한다.

    이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2025 B tv ZEM(잼) 행운 꾸러미’ 이벤트를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뽀로로 시즌 5~8 전편 소장 패키지’와 ‘뽀로로 극장판 5종 소장 패키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명절 기간 전통시장이 활기를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HN링크, 티켓링크서 아동극 최대 60% 할인혜택 지원

    NHN링크는 온 가족의 문화 생활을 지원하는 ‘아이 조아 가족 모아!’ 정기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아이 조아 가족 모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동극 및 가족극 티켓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티켓링크 신규 프로모션이다. NHN링크는 매월 새로운 공연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티켓링크 회원 가족의 문화 생활을 정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달의 프로모션에서는 공연 별로 24일 혹은 26일까지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공연은 총 13개 작품으로 ▲뮤지컬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4 - 정체불명의 손님’ ▲뮤지컬 헬로카봇 시즌8 ‘미래연구소를 지켜라!’(성남, 안성, 부천) ▲뮤지컬 ‘신통방통 홈쇼핑’ 등이다.

    NHN링크 관계자는 “가족이 모여 소중한 추억 만들 수 있는 공연을 매월 소개해드리면서 특별한 가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니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T알파, 설 맞이 패션·가전·리빙 방송 집중 편성

    KT알파 쇼핑이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인기 상품의 방송 편성을 확대한다.

    25일부터 6일간 ‘설레는 패션 특가전’을 열고 KT알파 쇼핑의 패션 전략 브랜드를 집중 편성한다. 패션PB ‘르투아(LE TROIS)’와 2024FW 신규 패션 브랜드로 선보여 지난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초우즌’, ‘브루노제이’, ‘팻무스’ 등이다.

    26일 23시 40분대 ‘르투아 에코퍼 베스트+울스커트’ 상품을 선보인다. 간절기에 활용도가 높은 에코퍼 밍크 베스트와 울 블렌딩 스커트 모두 방송 최저가다. 25일 00시 40분대 ‘초우즌 에코퍼 롱코트+스팽클 니트 풀오버’ 역시 방송 최저가로 에코퍼 롱코트는 단일 아이템 기준 주문액 20억원을 돌파한 히트 상품이다.

    겨울 인기 아우터로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는 ‘브루노제이 호주산 양모100 카라 무스탕’은 28일 00시 40분대 방송한다. KT알파 쇼핑 모바일 구매 시, 10%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추가 지급한다. 모델 정혁과 함께 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팻무스에서는 ‘소가죽 방한화’를 방송에서만 3만원 할인한다.

    한편, KT알파 쇼핑은 31일 ‘라스트 원데이 특집전’을 연다.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 실시간 추첨을 통해 10만원의 현금(48명)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모바일 구매 시 10% 적립과 5%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LGU+, 설 연휴 스미싱 예방 캠페인 진행

    LG유플러스는 설 연휴 기간 ‘당신의 U+’ 앱과 공식 홈페이지, SNS 채널 등에 온 가족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미싱 예방 가이드라인’을 게시한다.

    부모님 휴대전화에 스미싱을 노리는 스팸문자가 과도하게 수신된다면, 각 통신사가 운영하는 스팸차단 앱이 도움을 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스팸차단’ 앱 내의 스마트 스팸 차단 기능으로 스팸 우려가 있는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하고, 고객에게 차단 내역을 알리고 있다.

    타인이 부모님 개인정보를 도용해 휴대전화가 개통되는 일을 막는 조치도 이통3사가 운영하는 PASS앱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앱에서는 ‘내 명의로 가입된 휴대전화 목록’을 볼 수 있어 한눈에 불법 명의도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입제한설정’ 메뉴를 통해 타인이 부모님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없도록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등록해 명의도용으로 인한 금융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금전 피해가 발생했다면, 경찰에 알리고 '사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야 추후에 환급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민생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U+무너쉴드 캠페인’을 시행하며 악성 앱 감염 시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CISO·CPO, 전무)은 “행복한 명절에 원하지 않는 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가족들이 함께 예방법을 공유하면서,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Tis, 건국대병원과 접수·수납 위탁운영 계약 체결

    KTis는 건국대학교병원과 1월부터 접수·수납 인력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KTis는 콜센터 운영과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양성한 전문 인력으로 효율적인 병원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건대병원 계약 체결로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총 7개의 국내 상급종합병원의 접수·수납 업무를 위탁 운영하게 됐다.

    또한 병원 내 고객 응대 능력과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강화하여 환자들의 신속한 접수와 수납 절차를 지원한다. 병원의 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돕는 다양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정호달 KTis AICC사업본부 상무는 “건대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국가자격증 톡디지털카드 전환

    카카오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자격증 시험을 보는 수험자 맞춤형 편의 서비스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는 전자증명서 기반의 톡디지털카드 발급 시스템을 구축한 자격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향후 자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해 서비스 지원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을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500여개의 자격증을 톡디지털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는 틴카드, 동네카드도 추가로 선보였다. 틴카드는 만 14세부터 만 19세까지의 10대 유저만 발급받을 수 있는 톡디지털카드다. 새로 선보인 톡디지털카드 3종은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디지털카드 메뉴를 선택한 뒤 인증을 거치면 발급받을 수 있다.

    김귀연 카카오 플랫폼서비스 성과리더는 “향후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하며 톡디지털카드를 지속적으로 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HN커머스, KT '핫딜‘ 서비스 개편 지원

    NHN커머스가 KT의 공식 온라인몰 KT닷컴 '핫딜' 서비스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

    KT닷컴 핫딜은 기존의 ‘5시핫딜’ 이벤트를 한층 강화해 선보인 서비스다. KT는 핫딜 서비스의 리뉴얼 과정에서 NHN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했다. 

    오픈 API를 활용해 기존 KT닷컴 회원과 적립금 정보를 연동함으로써 추가 회원가입 진행의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무료 배송에 더해 ‘KT멤버십 5% 할인’과 ‘통신비 납부가 가능한 캐시리워드 5% 적립’ 혜택을 통해 최적의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며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설 연휴 네트워크 집중 관리

    KT가 25일부터 30일까지 설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한다.

    네트워크 집중 관제 기간 중에는 12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할 계획이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 한다.

    앞서 KT는 설 귀성과 귀경으로 인해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와 휴게소, 인파 밀집 지역 등 전국 총 1000여 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과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 중 고객의 생활과 밀접한 백화점, 터미널 등 건물인 경우에는 ‘3차원 AI 고객 체감 품질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품질점검을 완료했다. 이 시스템은 전국 300만개 건물 내부의 층과 공간별 품질을 3차원으로 더욱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

    명절 기간 중 영상 통화가 무료 제공됨에 따라, 안부전화 등 통화량 급증에 대비해 제어 서버 등 관련 시설 일체 점검도 완료했다. KT는 통신 서비스 이상상황이 감지되면 신속히 이상유무를 탐지하고 조치해 고객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혁신본부장(상무)은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플레이, LIV 골프 아이언헤드 GC 후원

    쿠팡플레이가 LIV 골프의 아이언헤드 GC(이하 아이언헤드)와 핵심 파트너계약을 체결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파트너십 발표에 앞서 2월 6일부터 시작하는 LIV 골프 2025 시즌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5월 2일부터 4일까지 펼쳐지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LIV 골프 코리아’(이하 LIV 골프 코리아)의 프레젠팅과 마케팅 파트너, 주관 중계권자로 참여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이언헤드는 한국의 골프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팀으로, 다양한 국적의 선수들이 경쟁하는 LIV 골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핵심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언헤드는 올 시즌 모든 LIV 골프 대회에서 쿠팡플레이 스폰서패치가 부착된 모자, 유니폼, 캐디빕 등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특히 오는 5월 2일 인천 잭 닉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에서 개최되는 LIV 골프 코리아 대회에서도 쿠팡플레이는 아이언헤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과 콘텐츠를 국내 팬들에게 선보인다.

    마틴 김 아이언헤드 총괄은 “쿠팡플레이와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헤리티지를 지닌 아이언헤드를 알리고 LIV 골프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선보일 올 시즌이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SOOP, 커머스 플랫폼 ‘숲토어’ 스트리머 IP 공간으로 확장

    SOOP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숲토어'가 스트리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 등 일반 커머스에 더해, 스트리머 굿즈와 팬미팅과 콘서트 등 팬 행사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스트리머 활동 공간으로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숲토어'가 스트리머 '감스트'와 협업해 펀딩으로 출시한 공식 굿즈 '책님'은 펀딩 시작과 동시에 제작 목표 수량을 초과하며 스트리머 IP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일주일간 진행된 펀딩의 최종 수량은 목표 수량의 438%를 넘어서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숲토어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과 협력해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굿즈를 간편하게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300명 이상의 스트리머가 마플샵을 이용해 자신만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숲토어’는 버추얼 스트리머 ‘베베리’의 오프라인 콘서트와 ‘바밍’의 쇼케이스, 버추얼 크루 ‘개모임’ 콘서트 등 다양한 버추얼 스트리머들의 오프라인 행사 티켓을 판매했다. 이와 연계해 오프라인에서만 받을 수 있는 응원봉, 스티커 및 슬로건 등이 포함된 굿즈 세트 등 다양한 상품들도 선보여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숲토어’은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스트리머 IP의 가치를 지속 높일 계획이다. 특히 제휴사가 보유한 IP와 스트리머들의 콘텐츠를 연계해 콜라보 굿즈를 제작하고, 팬미팅과 팝업 스토어와 같은 경험 중심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보다 확장된 커머스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