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송출수수료 감소,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영향“경영효율화와 수익성 개선 통한 성장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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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헬로비전이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5% 증가한 1조1964억원, 영업이익은 71.5% 감소한 13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렌탈과 B2B 사업 성과로 매출이 소폭 늘었다”며 “홈쇼핑 송출수수료 감소와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인건비 등 신규사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영업이익도 홈쇼핑과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0억원 줄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07억원 ▲통신 339억원 ▲MVNO 391억원 ▲렌탈 323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810억원을 달성했고,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사업은 153억원을 기록했다.

    LG헬로비전은 지난해 방송·통신 사업 침체 속에서도 홈 사업의 질적 성장에 주력하며, 지역 신사업 진출로 새로운 도약을 추진했다. 특히 렌탈과 교육 등 신사업 성장을 토대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는 “2025년에는 경영 효율화와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홈과 지역에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