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고객사 대상 PR 솔루션 제공대표 메뉴, 성공 노하우 등 외식업 경쟁력 홍보 콘텐츠 제작"고객 성공 돕는 솔루션으로 동반성장"
-
-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고객사의 사업 홍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맛있는 동행’ 참가 고객사가 30곳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2023년 솔루션 사업 본격화 기조에 맞춰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대표 브랜드는 금별맥주, 백억커피, 바른보쌈1990, 동백카츠 등이며 현재까지 30개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대한 홍보를 지원했다. 이들 고객사의 가맹점 수를 모두 합치면 2000여곳에 이른다.맛있는 동행은 외식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가맹점 확보 등 사업 성공을 돕는 동시에, 고객사 락인 효과를 증대시키는 동반성장 활동이다. 고객사가 지원을 요청하면 CJ프레시웨이는 담당자와 검토 후 지원 내용과 방향을 수립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사 90% 이상이 재계약을 체결해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CJ프레시웨이는 자체 역량으로 고객사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언론과 기업 공식 SNS 등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콘텐츠에서는 대표 메뉴, 성공 노하우, 가맹 시스템 등 외식 브랜드 경쟁력을 다루고 CJ프레시웨이와의 시너지도 알린다. 대표 인터뷰 등 외식 경영철학과 사업 전략을 심층적으로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도 병행한다.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프로그램 대상을 기존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소규모 음식점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 아래 해당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성공을 지원하는 맞춤형 솔루션 프로그램을 확장하는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