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 전략세미나 첫 개최, 금융권 경영진 초청산업별 특화 AX 전략 확산, 고객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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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주요 고객사 임원을 초청해 ‘AX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며 기업의 AX 파트너로 본격적인 소통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AX 전략 세미나 주제는 ‘AX로 변화하는 금융’이며, 은행·보험·증권 등 국내 주요 12개 금융기업 경영진을 대상으로 했다.

    KT는 AICT 역량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기술력을 결집해 금융 AX 시대의 미래 전략을 제시하고, AI·클라우드 기반의 혁신적인 AX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금융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효율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전승록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 GTM본부장(상무)은 ‘AX로 여는 금융의 미래, KT와 함께하는 여정’을 주제로 최근 규제가 완화되고 있는 금융 시장 AX 트렌드와 주요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KT의 한국적 산업 특화 AX 솔루션을 기반으로 금융 AI 기업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안창용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은 “차별화된 통신 인프라와 IT솔루션을 바탕으로 금융 기업의 혁신을 선도해 왔으며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압도적인 AI 역량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고차원의 AI서비스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업 고객들의 AI 전환을 앞당기는 AX파트너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금융기업 대상 개최한 AX세미나를 시작으로 제조·유통·IT·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맞춘 ‘한국적 AX 솔루션’을 기업 고객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