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4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위닉스, 가전 정기 관리 구독 '케어서비스 멤버십' 서비스 확대쿠쿠,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4관왕
  • ▲ ⓒ현대무벡스
    ▲ ⓒ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獨 타이어 엑스포 참가 … 해외 네트워크 확장

    현대무벡스가 타이어 공정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해외 전시회에 선보이며 스마트 물류 글로벌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오는 3월 4일~6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타이어 테크놀로지 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엑스포는 토털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의 특색을 살려 타이어 제조공정의 통합 자동화에 역점을 뒀다. 타이어 전 공정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하고 글로벌 대형기업들과 인터뷰도 진행할 계획이다.

    타이어 기업의 국내외 생산기지 공정자동화 사업을 맡은 현대무벡스는 타이어 공정에 특화된 S&RS(자동입출고시스템), 갠트리로봇(피킹·이송), EMS(천정궤도형 이송), AGV(무인이송로봇) 등 핵심 장비와 설비를 개발·고도화했다.

    2023년 현대무벡스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국 테네시 공장 증설 프로젝트에 스마트 물류 구축기업으로 참여해 단일 규모로는 역대 최대인 1000억원대 수주에 성공했다.

    올해는 타이어 부문의 강점을 살려 해외 영업 네트워크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대무벡스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는 만큼 회사를 이끌어 온 타이어 공정 물류의 우수한 컨설팅 역량과 기술력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엑스포에 참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LIG넥스원, '2024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LIG넥스원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공시 대상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전달해 주주가치 제고 노력,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앞장섰다. 

    공시우수법인은 자율 및 공정공시 등 공시 건수에 대한 정량평가와 공시인프라, 기업설명회(IR) 개최, 지배구조공시 등을 한국거래소가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수상 기업은 5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LIG넥스원은 지난 2022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공시우수법인’ 선정에 이어 올해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되며, 경영 투명성과 성실한 공시의무 이행성과를 인정받았다.

    ◆위닉스, 가전 정기 관리 구독 '케어서비스 멤버십' 서비스 확대

    위닉스가 가전 관리를 위한 구독 ‘위닉스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위닉스의 멤버십은 케어서비스 전문가가 정기 방문을 통해 제품을 관리하는 서비스이다.

    제품 점검을 비롯해 케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준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멤버십은 공기청정기 월 2만1900원, 콤팩트 건조기 월 1만원, 텀블건조기 월 1만5000원 결제 시 제품 케어서비스와 올 분해 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공기청정기 정품 필터 무상 교체, A/S 출장비 무제한 반값 할인, 홈페이지 소모품 배송비 및 할인 쿠폰 제공 등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위닉스 관계자는 “케어 서비스는 제품 위생과 성능을 걱정하는 소비자를 위한 토탈 케어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마이큐와 함께하는 쇼룸 공개

    이케아코리아가 28일부터 3개월간 전 매장에서 가수 겸 화가 마이큐와 함께 ‘창의적인 영감을 빚어내는 공간’ 쇼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이큐와 함께하는 쇼룸은 이케아코리아 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창의적인 작업을 위한 환경과 휴식을 위한 공간을 함께 구성했다.

    특히 쿠션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엑토르프 3인용 소파,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의 이바르 선반, 뒤블링에 회전 암체어 등 마이큐의 감각으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전 매장에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위한 마이큐 쇼룸 도슨트 투어와 스툴 페인팅 워크숍도 마련한다.

    내달 7일부터 23일까지 원하는 이케아 제품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나만의 개성의 담긴 집을 위한 다채로운 홈퍼니싱 영감과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쿠쿠,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4관왕

    쿠쿠가 ‘2025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4개 부문에서 대상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브랜드 대상에서 쿠쿠홈시스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 쿠쿠전자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특히 올해 첫 대상을 수상한 쿠쿠전자의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점유율을 끌어올려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또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쿠쿠홈시스의 정수기는 사용 용도와 니즈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역시 50평까지 청정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쿠는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4관왕을 달성했다. 회사의 3대 기술(히팅·냉동제빙·열교환)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 사용자 체감 성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허재영 쿠쿠 전무는 “올해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생활가전부터 미식가전까지 4개 부문에서 대상을 석권해 더욱 뜻깊다”라고 전했다.

    ◆한솔페이퍼텍,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환경부 장관상 수상

    한솔그룹 계열 골판지 원지 제조기업 한솔페이퍼텍이 ‘2025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환경사랑공헌 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솔페이퍼텍은 ▲지역 초등학교 장학금 및 체험학습 지원 ▲담양군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및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취약계층 난방용품 기부 ▲노후 담장 보수 및 벽화 프로젝트 후원 ▲지역 전통시장 나눔 행사 ▲간편소화기 후원 및 주민 화재 예방교육 등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이 외에도 한솔페이퍼텍은 공장 인근 하천, 농로, 마을 골목, 재래시장 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한솔페이퍼텍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그간 실행해 온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