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구독 시기, 중량 등 선택 가능워커힐도 2009년부터 김치 정기배송 진행롯데호텔, 롯데멤버스서 김치 구독 가능
  • ▲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 ⓒ조선호텔앤리조트
    ▲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 ⓒ조선호텔앤리조트
    특급호텔이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잇따라 론칭하며 충성고객 잡기에 나섰다. 호텔 김치를 찾는 수요가 날로 증가하며, 식음 매출 기여도가 쏠쏠해지고 있는 것이 배경이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프리미엄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통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김치 정기구독 서비스는, 높은 재주문율을 기록하는 프리미엄 조선호텔 김치의 탄탄한 단골 고객층을 위해 위해 설계된 상품이다.

    김치 정기구독은 1개월, 2개월, 3개월 중 원하는 주기와 다양한 제철 별미 김치를 맛볼 수 있는 종류, 가족 구성 인원의 취향에 맞는 중량 등 여러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대표적인 상시 운영 패키지 상품으로는 1~2인 가구에 적합한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 3~4인 가구 이상 가구를 위한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 배추김치만 구매할 수 있는 ‘배추김치 Only 패키지’ 등이다.

    ‘배추김치 실속 패키지’는 배추김치 1kg를, ‘배추김치 온가족 패키지’는 배추김치 3kg를 기본으로 포함해 오이소박이, 겉절이, 파김치 등 취향에 맞는 별미 김치 2kg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4월부터 10월까지 선보이는 ‘여름 별미 패키지’로는 배추김치와 함께 백열무물김치, 열무김치 등 여름에 즐기기 좋은 김치를 원하는 중량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겨울 별미 패키지’는 11월부터 2월까지 배추김치와 알타리김치, 갓김치로 구성돼 신선한 제철 김치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11월부터 4월까지는 배추김치와 함께 깍두기, 알타리김치 등으로 구성된 ‘무김치 패키지’와 배추김치 3kg 또는 5kg으로 원하는 중량을 선택할 수 있는 ‘배추김치 Only 패키지’도 만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김치를 다양하게 구독해 맛볼 수 있다.

    프리미엄 김치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상품의 배송 주기에 따라 자동 결제 및 배송이 진행되며 해외 여행 등 부재 기간 동안에는 ‘정기구독 일시정지’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호텔업계에서 가장 먼저 김치 구독을 시작한 곳은 워커힐이다. 2009년부터 수펙스 김치 정기배송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워커힐은 온라인몰 ‘워커힐 스토어’에서 500g 소용량부터 9㎏ 포기김치까지 판매하는데, 정기 배송하는 김치 구독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지난해 기준 워커힐의 김치 정기구독·큐레이션 서비스 이용률은 지난해 대비 140.7% 늘었다. 수펙스 김치는 136.4%, 세컨드 브랜드 워커힐호텔 김치는 156% 증가했다. 

    롯데호텔의 경우 호텔 온라인숍인 e숍에서 진행하는 김치 구독 서비스는 없다. 다만 지난해 10월부터 수 개월간 롯데멤버스에서 엘포인트 회원을 위한 구독서비스 중 하나로 김치 정기구독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