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및 할랄 지역 공략 천명오뚜기,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 전개영문표기도 'OTOKI'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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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시장 공략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26일 경기도 안양시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제5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진라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한 전 세계 홍보와 영업활동을 강화해 20억 인구의 동남아시아 및 중동지역 할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중장기적으로 2026년 글로벌 로지스틱센터 완공, 2027년 오뚜기푸드아메리카 생산거점을 구축할 것”이라면서 “2030년 글로벌 매출목표인 1조1000억원 목표 달성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 안건으로 올라온 영문 상호면 변경도 이러한 중장기 계획의 일환이다. 오뚜기는 기존 영문 상호 ‘OTTOGI’에서 ‘OTOKI CORPORATION’으로 변경한다. 영문 표기 발음에 따른 혼동이 있었던 만큼 해외 소비자가 오뚜기 브랜드를 쉽게 인지하고 발음할 수 있도록 변경하기 위함이다.

    AI와 디지털 전환 등을 통한 경영 효율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황 대표는 “AI와 디지털 혁명을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영업, 생산, 구매, 물류 등에서 생성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맞춤형 데이터를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