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가정의달’ 설문조사 … 가족 행복 핵심은 ‘대화’한샘, 5월 가정의 달 기념 가구·인테리어 할인전쏘카, '모두의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수익화 컨설팅 이벤트
  • ▲ ⓒ티웨이항공
    ▲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어린이날 기념 포켓몬 굿즈 증정 이벤트

    티웨이항공이 지난달 29일 김포공항 탑승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굿즈 선물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켓몬 관련 의류, 가방 등을 착용하고 김포공항 발권카운터를 방문한 승객 50명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했다. 경품은 포켓몬 굿즈 세트와 인천~오사카 왕복 항공권으로 구성됐으며, 항공권 당첨자는 이달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2차 포켓몬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2022년 포켓몬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포켓몬스터 래핑 항공기를 선보이며 고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해당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들은 포켓몬 테마로 꾸며진 기내 장식과 다양한 기내 용품을 통해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보딩패스, 수하물 태그, 종이컵, 면세 쇼핑백, 기내 헤드레스트 커버 등 곳곳에 포켓몬 디자인이 적용되어 탑승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동심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는 포켓몬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유진그룹, ‘가정의달’ 설문조사 … 가족 행복 핵심은 ‘대화’

    유진그룹은 가정의 달을 맞아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홈센터, 유진한일합섬 등 주요 계열사 임직원 1031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에 대한 인식과 관련 행동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가족관계에 대해 ‘서로 따뜻하고 유대감이 깊다’는 응답이 48.2%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는 ‘평소 잘 지내며 갈등은 거의 없다’(33.6%), ‘가끔 갈등은 있지만 잘 지낸다’(17%)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가족관계 개선에 가장 도움이 되는 요소로는 ‘대화 증가’가 44.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경제적 안정’이 24.4%, ‘함께 하는 여가활동’이 22.4%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사용 증가와 맞벌이 가정 확대 등 사회적 흐름 속에서, 대화의 중요성이 다시금 부각된 결과로 해석된다.

    가족과 함께 있을 때 가장 행복을 느끼는 순간에 대해서는 ‘자녀 또는 부모님의 웃는 모습을 볼 때’라는 응답이 31.9%로 가장 많았다. 이어 ‘여행이나 외출을 함께할 때’(20.4%), ‘일상을 공유하며 대화를 나눌 때’(19.3%), ‘함께 식사할 때’(15%), ‘같은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좋다’(12.7%) 순이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가족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과 복지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샘, 5월 가정의 달 기념 가구·인테리어 할인전

    한샘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정의 달 5월을 기념해 매장 방문객에게 풍성한 가구·인테리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가구 분야에서는 호텔침대와 포시즌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면 호텔침대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소파 8종에 대해 최대 45만3000원을 할인하며 서재 가구 패키지 ‘블랭크’ 책상 구매 시 수납장, 데스크 콘솔, 멀티선반 모듈을 함께 구입하면 각 모듈을 25% 할인 적용한다.

    인테리어는 키친, 바스, 수납 패키지를 함께 구입하면 1500만원 이상 구매 시 75만원, 3000만원 이상 150만원, 5000만원 이상 250만원, 1억원 이상 5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키친과 바스 상품을 함께 선택할 경우에는 최대 200만원 규모의 인테리어 상품을 증정한다.

    한샘의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소파, 침대, 식탁, 키친 패키지 등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을 함께 구매 시, 붙박이장을 최대 10% 할인한다. 또한 빌트인 간살 장식장을 두 세트 이상 구매 시 5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80만원 이상 수납 상품 구매하면 조명 장식장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 준다.

    한샘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 안의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쏘카, '모두의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수익화 컨설팅 이벤트

    쏘카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서비스 모두의주차장이 불경기 극복을 돕기 위한 ‘주차장 밸류업 신청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는 모두의주차장이 2023년 4월 선보인 주차장 수익화 컨설팅 사업으로, 10년 이상 구축해온 주차장 운영·관리 노하우를 토대로 상황별로 최적화된 주차장 운영 방식을 제안하고 500만 회원을 확보한 모두의주차장 앱에 제휴 주차장으로 등록해 주차권 판매를 지원한다.

    입지, 운영 형태 등에 따라 운영 방식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어 최근 2년간 월 평균 서비스 신청 건수가 400건에 달하는 등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대형 건물 주차장부터 5면 이하의 소형 주차장까지 4600개 제휴 주차장이 1면당 연간 최대 3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쏘카 관계자는 “입주민의 평일 주차장 사용률이 낮은 오피스텔 주차장은 평일 오후권을 중심으로 월 평균 600만원의 매출을, 여행·출장 수요 등이 많은 교통 거점 인근의 중소형 주차장은 장기주차권을 중심으로 월 평균 약 4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사례 등이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쏘카는 주차장 수익 극대화를 독려하기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오는 7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모두의주차장에 주차장 등록부터 운영까지 완료하면 최대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3면 이상의 주택, 빌라 등을 신규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에어서울, 하나카드와 민트페이 프로모션 실시

    에어서울이 하나카드와 제휴해 민트페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민트페이는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최초 1회 카드 등록 이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특가 운임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만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다카마쓰, 요나고, 보홀 노선에서는 민트페이 결제 시 위탁 수하물 15kg이 무료로 제공되어 최대 6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이다. 다카마쓰와 요나고 노선은 쿠폰북을 비롯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배틀 트립'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2일부터 이달 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오는 7월 2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