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월 1만1900원으로 구독료 인상네이버 크림, 4월 패션트렌드 'S.T.A.G.E.' 선정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레이엑스포’에 게임 7종 출품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가성비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4’ 출시

    LG유플러스가 3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4’를 출시했다.

    갤럭시 버디4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출시한 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 ‘갤럭시 버디’의 네 번째 모델이다. 갤럭시 A16 5G 모델을 기반으로 색상은 블루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골드 세 가지다.

    이 제품은 ▲6.7형 F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0만 화소 고해상도 후면 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0mAh 대용량 배터리 ▲마이크로 SD (최대 1.5TB) ▲IP54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키즈29(월 2만9000원) 요금제 기준 30만4000원, 5G 프리미어 에센셜(월 8만5000원) 이상 요금제 기준 39만9000원이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고객 선택권을 확대하고 가계 통신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중저가 단말기를 선보일 방침이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휴대폰 이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단말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T밀리의서재, 월 1만1900원으로 구독료 인상

    KT밀리의서재가 서비스 혜택 강화에 따라 구독료를 인상한다.

    구독권 금액 조정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6월 10일부터 기존 9900원이던 전자책 월 정기 구독료는 1만1900원, 9만9000원이던 전자책 연 정기 구독료는 11만9000원으로 인상된다. 기존 구독자 중 정기결제를 유지하는 이용자들은 인상 전 구독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요금 조정은 2017년 서비스 론칭 이후 처음으로 이뤄졌다. 풍부해진 콘텐츠와 고도화된 기능을 통해 실질적인 구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밀리의서재는 콘텐츠 수급 강화와 IT 인프라 고도화에 투자해 구독자들에게 확장된 독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일반 도서 중심의 구독 서비스에 더해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오는 6월부터 웹소설, 9월부터 웹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밀리 스토리’와 함께 일반 도서부터 웹소설과 웹툰까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통합 독서 환경을 구축한다.

    밀리의서재는 AI 기반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독서 경험을 구현하는 데도 집중하고 있다. AI 독파밍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차별화된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현 KT밀리의서재 구독사업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콘텐츠 확장과 독서 경험 고도화를 통해 구독자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크림, 4월 패션트렌드 'S.T.A.G.E.' 선정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4월 '크것이 알고싶다 리포트(이하 크알리포트)'를 발표하며 패션 키워드를 'S.T.A.G.E.(무대)'로 선정했다.

    S.T.A.G.E는 ▲Street Legacy(정통 스트리트 브랜드 재부상) ▲Tech Utility(실용 중심 테크 소비) ▲Active Parents(키즈 제품 수요 증가) ▲Gift Season(선물 시즌) ▲Event Styling(페스티벌 스타일링)의 다섯 가지 트렌드를 의미한다.

    크림에 따르면 2025년 3월 기준, 반소매 티셔츠 브랜드 카테고리에서 베이프(BAPE)가 2위에 올랐다. 4월 한 달간 베이프의 구매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90% 증가했으며, 주요 인기 제품은 발매가 대비 2배 이상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중이다.

    카시오 시계와 리퍼비시 디바이스 등 기능성과 합리성을 겸비한 실용 소비가 패션·테크 전반에서 주목받고 있다. 카시오(CASIO)가 크림 패션 잡화 주간 인기 아이템 1위에 올랐다. 4월 카시오 제품 저장수는 약 8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 증가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아동 신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뉴발란스 ‘프리들’이 인기 키즈템으로 부상했다. 프리들은 발가락이 보이지 않는 운동화 형태의 샌들로 신고 벗기 편하고 통기성이 뛰어나 크록스에 이은 대표 키즈 신발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희소가치와 트렌드를 모두 갖춘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브 레이가 착용한 몬치치 캐릭터 키링은 SNS와 팬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4월 기준 브랜드 저장수가 전월 대비 1039% 급증했고, 일부 제품은 723% 상승했다.

    무대를 중심으로 스타의 실착 아이템이 새로운 트렌드를 견인하는 한편,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의 페스티벌룩 역시 독자적인 패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다양한 콘서트와 페스티벌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크림에서는 주요 페스티벌 티켓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는 중이다. 고글, 카고팬츠 등 기능성이 강조된 '보호시크 룩'과 데님·카우보이·벨트 등으로 스타일링한 '웨스턴 무드'가 대표적인 스타일 코드로 부상하고 있다.

    크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계절과 문화 흐름을 빠르게 읽고 트렌드를 이끄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레이엑스포’에 게임 7종 출품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한다.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참여 중인 스토브는 올해 행사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는 각 출품작의 테마를 기반으로 꾸며진 어트랙션 형태의 테마파크형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부스에는 2025년 상반기 최대으로 화제몰이 중인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를 비롯해 퍼블리싱 게임 7종이 출품된다. 7개의 출품작은 각각의 세계관을 반영한 어트랙션으로 구성되며, 관람객은 이를 통해 마치 게임 속 세계를 직접 여행하는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어트랙션 참여와 게임 시연을 통해 행사 전용 재화 ‘원더코인’을 모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한정 굿즈로 교환하거나 ROG Ally 등이 포함된 푸짐한 경품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를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도 준비했다. 16일부터 사전 공개를 시작으로, 22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체험을 지원한다. 유저는 온라인 전시관 내 게임을 즐긴 후 후기를 작성해 ‘후기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엑스포 개막 전에는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탐험 서약 이벤트에 참여해 사전 방문을 약속하면, 현장에서 미션 1개를 즉시 완료 처리해주고, 스페셜 엽서를 증정한다.

    ◆네이버 지도, AI 내비게이션 기능 도입 … 맞춤형 도착시간 안내

    네이버는 지도 내비게이션에 AI를 접목해 개인 맞춤형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는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에서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을 반영해 보다 정확한 도착 예상 시간을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AI가 이용자의 운전 속도, 주행 패턴 등 개인만의 특징적인 운전 습관을 기반으로 맞춤형 도착 예상 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주행 경로와 그 경로의 특징값을 통해 한 개의 소요시간 값을 예측했다. 모든 주행 데이터를 통해 추출한 평균값으로 예측 시간을 도출하는 방식이다. 새롭게 추가된 AI 기반의 예측 시간 시스템은 이용자 개인에 맞춘 각기 다른 예상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능은 로그인과 주행 이력이 있는 이동 이력 관련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한 이용자는 별도 설정 없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여러 번의 주행을 통해 AI가 사용자의 주행 스타일을 학습하면 점점 더 정밀한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자 안내 화면에는 개인 맞춤형 도착 시간 안내는 물론, 모든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으로 예측된 일반적인 평균 도착 소요 시간도 함께 제공해 보다 정확한 시간 가늠이 가능해진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리더는 “이번 AI 기반의 개인화된 예상 도착 시간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AI 접목을 확대한 특화 내비게이션 기능을 선보이며 이용자 편의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OOP, 페이커 참여 브랜드 광고 티저영상 공개

    SOOP이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의 본편 공개를 앞두고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들은 브랜드 광고의 연출 방향과 제작 과정을 유저들에게 전달하며, 브랜드 메시지와 캠페인 분위기를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2차 티저 영상은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암전하는 복도를 걸어 나오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점차 멀어지는 카메라와 함께 양 옆으로 정렬된 꺼진 컴퓨터 모니터들이 화면에 등장한다. SOOP은 이 장면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기 직전의 정적과 긴장감을 표현하고자 했다.

    비하인드 사진에는 조명과 장비가 설치된 촬영 현장에서 ‘페이커’가 포즈를 취하거나 촬영본을 확인하는 모습, 제작 스태프들과 대화하는 모습 등 실제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겼다.

    메이킹 영상은 1분 30초 가량으로, 페이커의 인사말과 함께 영상 속 장면들이 어떤 방식으로 촬영되고 연출됐는지를 담아냈다. 영상은 페이커의 ‘SEE YOU SOOP’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마무리돼 추후 진행될 본편 광고 영상과 이벤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들은 SOOP 공식 사이트 및 어드벤처 공식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OOP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유모바일, LGU+ 인터넷·TV 결합상품 출시

    미디어로그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LG유플러스 홈 상품(인터넷·IPTV)과 연계한 유무선 결합 서비스를 출시했다.

    U+유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홈 상품에 신규 가입하면, 최대 4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기본 혜택으로 제공된다. 또한 유모바일 요금제를 이용 중인 고객이 홈 상품과 결합할 경우, 매월 최대 1만3200원의 결합 합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유모바일을 통해 LG유플러스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최대 38만원 상당의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구성은 윌 야쿠르트 또는 네이버페이다. 사은품이 더해져 가입 고객은 최대 141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은 U+유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상담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결합 적용과 동시에 요금 할인 혜택도 바로 반영된다.

    제영수 미디어로그 MVNO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확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롯데렌터카와 제휴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15일 출시를 앞둔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롯데렌터카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등록을 완료하고 G car 어플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인증 댓글과 기대평을 작성하면 댓글 인증 선착순 7777명에게 쿠폰을 선물한다. 참여자는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7만·10만·30만·50만·77만 골드 쿠폰 중 1장과 G car 4시간 이상 대여료 50%와 보험 1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15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의 7과 연계한 G car 이용 미션들로 ▲G car 7시간 이상 대여 ▲G car 77km 이상 주행 ▲친구에게 G car 초대하기 총 3가지 미션 구성이다. 미션 달성 시 7포인트씩 지급하며, 달성 횟수에 따라 영웅 소환 이용권, 펫 소환 이용권,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등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작의 스토리와 전투 시스템 등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