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게임 등 핵심 라인업 흥행, 글로벌 경쟁력 확대서머너즈 워 러쉬 비롯한 신작 라인업 공개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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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투스는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80억원, 영업이익은 44.3% 늘어난 17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력 게임들의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실적 성장세가 이어졌다.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전후해 야구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스포츠 게임 장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3% 성장했다.

    게임 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은 67.6%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견고한 입지를 재확인했다.

    컴투스는 자사 핵심 라인업의 장기 흥행 기반 위에 다양한 장르의 여러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출시 11주년 기념 프로모션과 다양한 업데이트로 전 세계 팬덤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아울러 야구 게임 라인업은 국내외 리그 개막과 함께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KBO, MLB 라이선스 기반 타이틀의 성공 노하우를 일본 NPB 시장에도 적용해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뤄간다는 목표다.

    또한 컴투스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를 위해 다양한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8일 출시하는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키우기 디펜스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시작으로 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MMORPG ‘프로젝트M’(가칭)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사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AI 기술 연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내부 AI 조직 ‘AX HUB’를 신설하고 전문 기업 소이랩엑스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게임 개발을 비롯한 사업 전 분야에 AI 활용을 확대하며, 전사적 업무 효율과 성과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