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10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 획득네이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기획전 개최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CU 제휴 이벤트
  • ▲ ⓒKT
    ▲ ⓒKT
    ◆KT,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서울랜드 나들이 행사 진행

    KT가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경기도 과천시 서울랜드에서 ‘마음으로 봄’ 나들이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올해 봄 나들이 행사에는 KT 사랑의 봉사단 단원 10여명과 서울맹학교 초등학생·교사 20여명이 참여했다. 봄을 더욱 따뜻하고 행복하게 느끼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과 오감으로 느끼는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KT는 2022년부터 4년간 봄마다 서울맹학교 학생들이 야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봄 나들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은 “시각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ESG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 사랑의 봉사단은 2001년부터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이다. 2만여명의 직원이 단원으로 참여해 재난재해 현장 구호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KT엠모바일, 10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 획득

    KT엠모바일이 국가공인 인증기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10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접근 약자가 웹 페이지를 이용 시, 일반인들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에 부여된다.

    KT엠모바일은 ▲배너와 시안 색상의 뚜렷한 명도대비 적용 ▲대체 텍스트 삽입·보완과 텍스트 음성 지원 ▲모든 메뉴 키보드 이용 지원 ▲색맹 사용자를 위한 색상 대비 조정 등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정보 취약계층은 물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합리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기획전 개최

    네이버가 다음달 15일까지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을 열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에서 진행된다. 푸드, 리빙, 패션뷰티,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디지털상공인연합 회원사의 인기 상품 50여종을 선보인다.

    네이버는 2023년부터 ‘나란히가게’를 통해 새로운 노출 공간을 제공하는 등 온라인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 협업하는 디지털상공인연합은 AI 전환 지원, 디지털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 제공으로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과 온라인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처럼 디지털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동반성장 기회를 계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CU 제휴 이벤트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CU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6월 15일까지 CU 멤버십 서비스 ‘포켓 CU’ 앱에서 진행된다. 먼저 매일 선착순 700명에게 ‘영웅 소환 이용권 1개’, ‘골드 7만개’, ‘열쇠 상자 50개’, ‘진화재료 선택 상자 (중) 10개’를 증정한다. 선착순 77명에게는 ‘영웅 소환 이용권 7개’, ‘픽업 소환 이용권 3개’, ‘열쇠 상자 7개’, ‘희귀 영웅 소환권’ 중 하나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동안 포켓CU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LG 그램 플러스뷰’, ‘세븐나이츠 리버스 아크릴 스탠드’, ‘세븐나이츠 리버스 그립톡’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를 친구에게 공유하거나 기대평을 작성한 참여자 중 60명을 추첨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장패드를 선물한다. 최다 공유자 1명에게는 CU 포인트 1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15일 출시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하는 리메이크 프로젝트다. 원작의 스토리와 전투 시스템 등 핵심 게임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개선하고 보완했다. 게임 공식 홍보 모델로 비비가 선정돼 '더 뉴 세븐나이츠 송'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고 있다.

    ◆넥슨 ‘FC 모바일’, 명동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이 애플과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FC 모바일은 ‘아이폰 16 프로’의 고품질 ‘FC 모바일’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애플과 함께 ‘투데이 앳 애플’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31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서울 ‘Apple 명동’에서 개최된다. 영미터, 이원상 등 ‘FC 모바일’ 크리에이터 4인이 현장을 방문해 노하우를 소개하는 ‘팁(Tips)’, 크리에이터와 현장 관람객이 즉석에서 ‘FC 모바일’ 대결을 펼치는 ‘쇼 매치(Show Match)’ 등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크리에이터 팬 사인회와 사진 촬영 등이 이어진다. 행사장에서 준비된 아이폰 16 프로로 FC 모바일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5월 16일 오전 9시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안랩,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서 만점 회득

    안랩의 백신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평가 ‘AV-TEST’의 올해 첫 번째 ‘지능형 위협 방어 테스트(ATP 테스트)’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ATP 테스트는 10가지 사이버 공격 시나리오를 활용해 보안 제품의 지능형 위협 탐지·대응 능력을 평가한다. 각 공격 시나리오를 최초 침입부터 최종 정보 유출에 이르기까지 총 9단계로 나눠, 보안 제품이 어떤 단계에서 위협을 차단하는지를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랩 V3는 2025년 2월 ATP 테스트의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부문에 참여해, 두 부문 모두에서 최고 점수(총 35점)를 획득했다. 모든 시나리오에서 랜섬웨어와 인포스틸러 등 다양한 위협을 공격 초기에 차단한 점이 높은 평가로 이어졌다.

    양하영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 실장은 “앞으로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 온라인 AI 솔루션 세미나 개최

    한글과컴퓨터가 웨비나 플랫폼 ‘올쇼티비’를 통해 ‘한컴 AI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김연수 대표가 기술 중심 전환 전략과 AI 사업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컴은 AI와 클라우드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 체질 개선을 추진해 왔다. 이번 웨비나는 그 과정에서 확보한 제품과 기술 등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첫 세션에서는 한컴의 '새로운 여정'을 주제로 제품 중심에서 기술 중심으로 변화한 한컴의 전환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AI 제품 라인업’ 세션에서는 ▲한컴어시스턴트 ▲한컴피디아 ▲한컴 데이터 로더 ▲한컴 애드온즈 ▲한컴싸인 ▲한컴 인증 SDK 등 업무 혁신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을 선보인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검증된 한컴 AI 솔루션의 연동과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이후 ‘SI 협업 사례’ 세션을 통해 삼성SDS, KT와의 협업 사례 등 한컴이 추구하는 AI 생태계 전략을 소개한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실제 적용 사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능성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LP 레코드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LP 레코드를 출시했다.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스페셜 LP는 독일의 유명 게임 사운드트랙 전문 레이블 ‘블랙스크린 레코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검은사막이 10년간 쌓아온 방대한 음악적 유산을 기념하고 전 세계 모험가들이 음악을 통해 지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LP는 ▲재즈 ▲에스닉 퓨전 ▲얼터너티브 록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검은사막 사운드트랙 29곡을 담았다. ‘오딜리타 피아노 협주곡’을 비롯해 ‘Calpheon Overture’,  Balenos Overture’, ‘Land of the Morning Light - Sunset Tainted with Remorse’ 등 인기곡들이 수록된 3장의 LP 세트로 구성됐다.

    류휘만 펄어비스 오디오 디렉터는 ”검은사막의 음악을 LP로 감상하며 모험가 정신을 다시 떠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엠게임, 디김과 ‘귀혼M’ 대만·홍콩·마카오 퍼블리싱 계약

    엠게임은 대만의 대표 게임 퍼블리셔 디김과 모바일 MMORPG ‘귀혼M’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디김은 2017년 설립된 게임 퍼블리셔로, 다수의 한국 게임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하며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엠게임과는 ‘귀혼’, ‘나이트 온라인’을 통해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김은 ‘귀혼M’의 현지 퍼블리싱 서비스를 전담하며, 2026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에 돌입한다.

    귀혼M은 2005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귀혼’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2D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감성은 유지하되, 그래픽과 UI·UX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

    대만 시장은 원작 ‘귀혼’이 2000년대 중반부터 꾸준한 팬층을 확보해온 지역으로, 캐릭터 디자인과 동양풍 세계관에 대한 선호가 높은 편이다. 귀혼M 역시 원작에 대한 향수와 새로운 세대의 트렌드를 동시에 반영한 작품으로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이번 귀혼M 계약은 모바일 라인업 확대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 내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 키즈랜드, 어린이 공모전 작품 모은 그림책 출간

    KT가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최종 선정작 20편을 엮은 그림책을 출간했다.

    키즈랜드는 지난해 진행한 ‘함께 그린 책 2 : 내 친구 상상 동물’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어린이 작가 20명의 작품을 모아 그림책으로 만들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상상해서 그린 동물들이 이경국 작가의 손길을 거쳐 하나의 이야기로 재탄생했다. ‘상상금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 출간됐으며 17일 밀리의 서재에서 이북(eBook)으로 발간된다.

    KT는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함께 ‘상상금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해 올해 말 키즈랜드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함께 그린 책 2 : 내 친구 상상 동물’ 공모전 1차 선정작 50편은 KT AI를 활용한 AI 미디어 아트 시리즈 ‘AI 상상 동물’로 만들어 작년 10월부터 키즈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다.

    김병진 KT 콘텐츠사업담당(상무)은 “많은 분들이 참여한 덕분에 아이들의 상상 세계를 책에 풍성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