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구글 클라우드 ‘생성적 AI 리더십 서클’서 강연 진행SK쉴더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 획득카카오엔터, 5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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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U+, 대학 캠퍼스서 AI기술 체험 ‘유쓰 페스티벌’ 개최

    LG유플러스가 대학생들이 ‘익시(ixi)’ 기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유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유쓰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캠퍼스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전국 8개 대학 학생 800명을 초청해 페스티벌을 진행했고, 2024년에는 전국 5개 대학 캠퍼스에서 AI 기술과 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올해 유쓰 페스티벌은 홍익대(15~16일)를 시작으로 중앙대(19~20일), 고려대(21~22일) 등 총 3개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대학생들은 축제 현장에 마련된 LG유플러스 체험 부스에서 AI 기술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대표 체험 콘텐츠로 ‘안티딥보이스’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안티딥보이스는 AI가 음성 주파수 패턴과 발음의 미세한 차이를 분석해 가짜 음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기술이다.

    경찰청이 발표한 전화금융사기 통계에 따르면 2023년(1~9월)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76%가 2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이 부스에 방문해 사람 음성과 AI가 만든 음성을 구분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AI 통화 비서 ‘익시오(ixi-O)’ 통화요약 기능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대학생들은 부스에서 익시오의 4가지 주요 기능인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AI 검색 ▲AI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빠른 AI 요약과 제안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유쓰 브랜드를 앞세워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AI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방침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일상을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GS네오텍, 구글 클라우드 ‘생성적 AI 리더십 서클’서 강연 진행

    GS네오텍이 구글 클라우드가 주최하는 ‘생성형 AI 리더십 서클’에 연사로 참여해 산업 적용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GS네오텍 노태균 GCP 파트장이 생성형 AI가 A2A, MCP 등 고도화된 에이전트 형태로 확장되어가는 흐름을 제시했다. 실제 고객사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생성형 AI가 어떻게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도 소개했다.

    특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내부 업무 자동화, 고객 응대 고도화 등 실질적인 AI 내재화 전략을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단순 솔루션 공급을 넘어 고객 환경에 맞춘 맞춤형 기술 설계와 구현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한 것으로 평가된다.

    최익수 GS네오텍 IT영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산업별 특화된 AI 도입 전략과 클라우드 기반 실행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고도화된 AI·클라우드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구글 클라우드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에이전트형 AI, 데이터 기반 자동화, 인프라 확장성 확보 등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SK쉴더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 획득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의 레벨 1 MSSP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는 AWS의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핵심 보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SK쉴더스는 AWS 보안 모범 사례와 규정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보안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한다. AWS 네이티브 보안 기능을 활용해 효과적인 보안 대책을 이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해당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SK쉴더스는 AWS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계부터 관제, 운영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으로 공식 인증을 받게 됐다.

    클라우드 보안은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사용자가 각자의 보안 책임을 분담하는 책임 공유 모델을 따른다. 사용자는 해커로부터의 공격이나 인프라의 보안 구성 오류 등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 보안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SK쉴더스는 ▲AWS Shield Advanced ▲AWS Network Firewall·IPS ▲AWS WAF 등 AWS의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자사 AI 기반 사이버 보안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과 연계해 ‘Network Protection for AWS’를 제공해왔다. 이번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보안 형상 관리 운영 ▲인프라 취약점 점검 ▲MDR 등 주요 보안 서비스의 운영 역량도 인정받으며 보다 종합적인 AWS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K쉴더스는 고객 맞춤형 보안 설계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목표다. 실시간 가용성과 보안 유지가 중요한 이커머스 기업이나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필수적인 기업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병무 SK쉴더스 사이버보안부문장(부사장)은 “앞으로도 AWS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수준의 보안 서비스로 고객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5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 5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지난 5일 론칭한 ‘개념 잡는 마법 천재’는 정통 판타지를 지향하는 작품으로, 탄탄한 호흡과 세계관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김정글 작가의 인기 소설을 원작으로, 인코 작가가 각색하고 jiya 작가가 화려하고 섬세한 작화를 보탰다.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이혼당할 준비 완료했습니다’는 조회수 약 2590만회를 기록한 인기 로맨스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스다. 양과람 작가의 원작을 기반으로, 웹툰 ‘괴물 공작이 나를 아내로 착각한다’를 각색했던 창만 작가가 각색을 맡았다. 이야기는 소설 속 악역이자 남자 주인공의 전 부인에 빙의한 여자 주인공 ‘엘로디’가 원작의 비극을 피하고자 이혼을 준비하는 데서 출발한다.

    카카오웹툰에서 5일 론칭한 ‘원작을 건드리면 생기는 일’ 역시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원작은 카카오페이지 로맨스판타지 장르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 온 라티네 작가가 집필했다.

    오는 27일 카카오웹툰에서 공개되는 ‘지옥의 씰버타운’은 오랜 시간 ‘코믹’ 장르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온 이상신과 탐이부 두 명의 글 작가가 협업한 신작이다. 작품은 남태평양 한가운데 어느 외딴섬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난공불락의 요양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나에게 선물’ 탭 공개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오픈한다.

    나에게 선물은 이용자가 선물의 수신자이자 발신자가 되는 개인 중심의 경험이다. 일상 소비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고 플랫폼 내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면에서는 매일 주요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사전 알림톡 신청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 버터 & 립 글로우 듀오와 헤어 클립 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선물하기 단독 새틴 스몰 숄더백 등이 있다.

    특히 하겐다즈 X 콘래드 패키지는 약 4만원대 케이크 구매 시 18만원 상당의 뷔페 이용권을 제공한다.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립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 세계 선 론칭한 신규 상품인 어딕트 립 버터가 포함돼 있고 헤어 클립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구매 흐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쇼핑 탐색을 지원한다. 아울러 ‘나에게 선물’ 전용 할인 쿠폰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상 속 감정과 취향을 반영한 ‘나에게 선물’이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1인가구 대상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 진행

    KT는 만 34세 이하 Y세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통신·식생활·생활편의 혜택을 아우르는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을 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독립을 시작한 고객들이 통신비 부담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황에 맞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KT를 이용 중인 가족이 있다면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 할인을 통해 월 1만 원대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를 위해, 매월 인터넷 신규 가입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Y x 오뚜기 콜라보 밥상’ 패키지를 제공한다.

    패키지는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파우치형 카레·짜장, ‘가뿐한끼’ 현미밥,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저당 케챂’ 등 건강한 간편식으로 구성돼 있다. 고춧가루·소금·후추가 한 통에 담긴 간편 양념 ‘고소후’도 포함돼 1인 가구의 실용성을 높였다.

    오뚜기와의 협업은 오프라인 소통으로도 이어진다. 6월부터는 1인 가구 밀집 지역인 대학 캠퍼스를 중심으로 ‘와이로운 푸드트럭’이 순회하며 건강한 식사를 나눈다. 서울의 '오키친 스튜디오'와 부산의 '오키친 쿠킹하우스'에서는 'Y x 오뚜기 간편식 패키지'를 연계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 혜택은 KT Y 전용 플랫폼인 ‘Y박스’ 앱을 통해 혜택 응모와 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Y박스 앱에서는 캠페인 소식뿐 아니라 Y 고객을 위한 전용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Y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OP, 7월까지 스트리머 구독 이어가기 이벤트 진행

    SOOP이 플랫폼 간 구독자 연결을 지원하는 ‘쭉~ 이어Dream’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스트리머가 SOOP에서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경우, 구독자들이 기존 구독 개월 수를 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스트리머는 안정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에 안착할 수 있고, 구독 유저들은 구독 혜택 손실 없이 SOOP 플랫폼에서 좋아하는 스트리머를 계속 응원할 수 있다.

    이번 ‘쭉~ 이어Dream’ 구독 이어가기 이벤트는 16일부터 시작된 SOOP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 중 하나인 '숲트리머 어드벤처'와 연계해 진행한다. 숲트리머 어드벤처는 SOOP에서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신입 스트리머와 3개월 이상 휴식 후 복귀한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다른 플랫폼에서 누적 100시간 이상 라이브 콘텐츠를 진행한 스트리머와, 해당 스트리머를 3개월 이상 구독한 이력이 있는 구독자다. 참여를 원하는 스트리머와 구독자는 다른 플랫폼에서의 구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첨부해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구독 정보 확인 후 SOOP에서도 동일한 구독 개월 수가 적용된다.

    SOOP은 “이번 구독 이어가기 이벤트는 신규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함께 플랫폼 생태계를 체험하면서 다양한 특별 혜택과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프로야구·춘식이 컬래버레이션 굿즈 출시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프렌즈가 한국야구위원회 소속 10개 프로야구단과 함께한 ‘춘식이’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

    카카오는 2023년 프로야구단과 첫 협업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컬래버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인형, 피규어 등 출시하는 상품마다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국내 야구 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각 구단 유니폼을 입은 춘식이 키링 인형과 차량용 방향제 세트를 출시한다. 일상속에서도 춘식이와 함께 응원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휴대성과 실용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춘식이 방향제 세트는 유니폼을 입은 춘식이와 함께 야구공으로 변신한 춘식이로 구성됐다.

    굿즈는 1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각 구단별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 판매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올해는 일상에서 더욱 가까이 함께할 수 있는 제품 구성으로 응원의 순간마다 춘식이가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m&s, 신경섬유종 인식 제고 임직원 참여 철인 3종 완주

    KT 통신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는 ‘슬로우 철인3종’ 대회에 임직원들이 참가해 희귀질환인 신경섬유종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활동을 펼쳤다.

    신경섬유종증은 신경조직에 양성 종양이 생기는 유전성 희귀질환이다. 국내에만 약 3000여명의 환자가 있으며 피부 병변, 청각 손실, 척추 변형 등 증상을 동반한다. 사회적 인식은 부족해 환우들과 가족들이 사회적 고립감과 치료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 m&s는 END NF 환우회와의 연대를 통해, 질병의 고통 속에서도 삶을 이어가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희귀질환을 널리 알리고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대회에 나섰다. 특히 최찬기 대표가 직접 철인3종 대회를 완주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더욱 분명히 했다.

    최찬기 kt m&s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활동을 찾아 실질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 신작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6월 9일 글로벌 알파 테스트 시작

    넥슨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글로벌 알파 테스트를 6월 9일부터 진행한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마비노기 영웅전’ IP를 바탕으로 재해석한 액션 RPG다. 언리얼 엔진 5 기반 정교한 그래픽과 묵직한 타격감, 생동감 있는 전투 연출을 통해 몰입감 있는 액션 플레이를 제공한다. 3D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양한 코스튬, 동료와의 상호작용 요소를 더해 이용자 취향에 맞춘 다채로운 전투 경험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알파 테스트는 한국시간 기준 6월 9일부터 17일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한다. 별도 사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콘텐츠와 시스템 전반에 걸쳐 한층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캐릭터인 ‘리시타’와 ‘피오나’에 더해 ‘델리아’와 ‘카록’이 새롭게 추가돼 총 4명의 캐릭터 중 원하는 전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투를 보조하는 동료 플레이어블 캐릭터와 함께 하는 ‘펠로우 시스템’, 4인 협동 전투를 지원하는 멀티 플레이, 게임 내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마을’ 등 새 시스템도 선보인다.

    주요 스토리 컷신과 NPC 대사 등 내러티브 요소가 강화됐고, 레벨 시스템과 무기 제작 등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마을과 필드의 배경, 캐릭터 외형, 장비와 치장 아이템 등 전반적인 그래픽 퀄리티도 대폭 향상돼 게임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캐릭터별 전투 스타일과 전투 액션, 신규 보스 등 알파 테스트에 포함된 주요 전투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