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케일링 기술로 생동감 있는 오픈월드 구현‘멀티프레임 생성’ 기능, 고해상도 화질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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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붉은사막’에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기술 ‘DLSS 4’를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는 AI를 활용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그래픽 품질을 개선하는 엔비디아의 업스케일링(Upscaling) 기술이다. 

    DLSS 4는 여기에 ‘멀티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 이하 MFG)’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능은 한 번에 여러 프레임을 생성해 더 부드러운 화면과 고해상도 그래픽을 동시에 제공한다.

    엔비디아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은 붉은사막에서 DLSS4의 ▲MFG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해상도의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최신 GeForce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4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빛의 반사, 날씨, 조명 효과 등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조경준 펄어비스 게임엔진시스템 총괄실장은 “붉은사막은 강렬한 액션과 오픈월드 디자인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그래픽 기술을 결합해 게이머들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로 파이웰 대륙을 탐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