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고도몰 구버전에 SaaS 업그레이드 적용디케이테크인, 병무청 행정 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구축카카오게임즈,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 6월 글로벌 CBT
-
-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산불 피해지역 복구 캠페인 진행LG헬로비전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을 위해 ‘헬로, 지구! 숲 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LG헬로비전은 임직원과 시민 참여자 1명당 묘목 1그루를 기부한다. 임직원과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로 묘목 300여 그루가 경북 내 산불 피해지역에 식재 될 예정이다.참여자들은 ‘아름다운 지구의 자연환경’을 주제로 자유롭게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한 후, 환경보호 실천 다짐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를 통해 자연 환경 보호의 의미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겠다는 취지다.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도 추진했다. 임직원들은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의성군 단촌면을 찾아 이재민 250여명을 위해 장어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식사를 대접했다.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ESG 실장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과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산불 피해 지역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NHN커머스, 고도몰 구버전에 SaaS 업그레이드 적용NHN커머스가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의 구버전 무료 요금제 ‘고도몰 standard’를 최신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으로 자동 전환한다.고도몰 standard는 과거 '고도몰5' 버전에서 제공되던 무료 요금제다. 2022년 고도몰의 요금제 구성이 개편된 이후 신규 신청은 중단된 상태였으나 기존 이용자들은 계속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해 왔다.NHN커머스는 지난해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외부 클라우드 기반 SaaS 환경으로 전환했다. 보안과 성능, 비용 측면에서 전반적인 서비스를 개선했다.이번 자동 전환은 기존 ‘고도몰 standard’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진행된다. 또한 기존 쇼핑몰의 기본 정보와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고도몰 basic으로 전환을 통해 스토리지 용량은 기존 ‘고도몰 standard’의 1GB에서 4GB로 대폭 확대된다.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최신 PHP 8 버전 지원 등 한층 향상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진다.전환 이후에는 더욱 향상된 쇼핑몰 확장성과 운영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쇼핑몰 규모 확장 등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고도몰 pro’ 등 상위 요금제로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사업 성장 단계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NHN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국내 대표 쇼핑몰 제작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디케이테크인, 병무청 행정 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구축디케이테크인이 병무청 ‘병무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됐다.병무행정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은 노후화된 병무행정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병무청 소속 공무원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병역 의무자는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디케이테크인은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 IT기술을 접목해 ▲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이관 ▲병무 데이터 표준화 및 통합 관리 ▲모바일 기반 국민 체감형 편의 서비스 구현 등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한다.특히 국민 체감형 편의 서비스를 통해 병역 의무자는 ▲선호하는 입영 시기와 조건에 따라 최적의 옵션을 추천받는 ‘입영 지원 추천’ ▲개인 맞춤형 병역이행 정보를 안내받는 ‘통합 알림’ ▲종이 없는 민원실 등의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공공·금융·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쌓은 자사 역량을 바탕으로 차세대 병무행정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 6월 글로벌 CBT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CBT 발표와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글로벌 CBT는 오는 6월 중,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테스터로 선정된 이용자는 ‘소드맨’, ‘레인저’, ‘버서커’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이번달 초 오픈한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테스터 신청 페이지에는 현재까지 약 40만명의 인원이 몰리며 전 세계 게이머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온라인 액션 RPG로 패키지 방식으로 판매되며,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작품은 ▲언리얼 엔진5로 구현된 광활한 오픈월드 ▲심미성과 사실감이 결합된 다크 판타지 세계관 ▲시간을 조작하는 ‘크로노텍터’ 시스템을 활용한 독창적인 전투 ▲소울라이크 감성을 담은 묵직한 액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낮과 밤 등 다양한 요소를 담았다.크로노스튜디오는 최근 ‘크로노 오디세이’ 공식 스팀 페이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지난 2월 진행한 비공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결과를 공개했다. 해당 노트에 따르면, 테스트 참가자들은 평균 11시간 20분의 플레이 타임을 기록했고,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게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장윤중 카카오엔터 공동대표, 빌보드 글로벌 파워 선정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장윤중 공동대표가 '2025 빌보드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에 선정됐다.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 19일(현지 시간) 글로벌 음악 시장을 이끄는 영향력 있는 리더들을 선정한 ‘2025 빌보드 글로벌 파워 플레이어스’를 발표했다.장윤중 공동대표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앞서 1월에는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음악산업에서 주목받는 업계 전문가로 ‘빌보드 파워 100’ 멀티섹션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글로벌 엔터산업에서의 성과와 영향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빌보드는 장윤중 공동대표가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 다각화를 추진해 성과를 내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SM엔터테인먼트와 지난해 선보인 5인조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dearALICE)는 데뷔 싱글 ‘아리아나’로 영국 현지 오피셜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 성과를 냈다고 소개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는 물론 세계 음악산업 내 K팝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마이크로소프트, AI에이전트 등 신규 기능과 업데이트 발표마이크로소프트가 AI 에이전트, 개발자 도구, 오픈 플랫폼 등 신규 기능과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AI는 추론 능력과 메모리 기술의 고도화로 인해 스스로 학습하고 결정을 내리는 에이전트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AI 에이전트가 개인, 조직, 팀은 물론 전체 비즈니스 전반에 작동하는 인터넷 환경을 오픈 에이전틱 웹(Open Agentic Web)으로 정의하며, AI가 사용자나 조직을 대신해 결정을 내리고 작업을 수행하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강조했다.윈도우 AI 파운드리도 새롭게 공개됐다. 개발자들에게 여전히 가장 개방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 중 하나로서 윈도우가 확장성, 유연성, 그리고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부터 추론까지 AI 개발자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는 통합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애저 AI 파운드리도 주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애저 AI 파운드리는 개발자가 AI 애플리케이션과 에이전트를 설계·맞춤화·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애저 파운드리 모델(Azure Foundry Models)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업 xAI의 그록3(Grok 3) 및 그록3 미니(Grok 3 Mini) 모델이 마이크로소프트 생태계에 추가됐다.AI 에이전트 개발과 배포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사전 구축된 에이전트(pre-built agents), 맞춤형 에이전트 설계 도구, 멀티 에이전트 기능, 새로운 모델 등으로 구성된 이번 업데이트는 개발자와 조직이 보다 유연하게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보안과 거버넌스 측면에서도 기능이 강화됐다. 프리뷰로 제공되는 엔트라 에이전트 ID(Microsoft Entra Agent ID)를 활용하면, 애저 AI 파운드리나 코파일럿 스튜디오에서 생성한 에이전트에 고유 ID가 자동으로 부여된다. 이를 통해 에이전트를 초기 단계부터 안전하게 관리하고, 무분별한 생성을 방지해 보안 사각지대를 방지할 수 있다.멀티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션 기능도 코파일럿 스튜디오(Copilot Studio)에 새롭게 도입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에이전트를 상호 연결하고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복잡하고 광범위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AI 에이전트의 미래를 위해 개방형 표준과 공유 인프라를 발전시키는 MCP 생태계 지원 업데이트와 새로운 개방형 프로젝트인 ‘NLWeb’을 발표했다.◆KT알파 쇼핑, '수정샵' 1주년 기념 고객 초청 행사KT알파 쇼핑이 쇼호스트 이수정이 진행하는 특화 방송 ‘수정샵(#)’의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수정샵(#)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이수정 쇼호스트가 본인의 이름을 내걸고 상품의 원료와 소재까지 꼼꼼하게 따져 엄선된 프리미엄 상품만을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잠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진행되며 이수정 쇼호스트와 37명의 고객이 함께 한다. 지난 1년간 누적 구매 금액 및 구매 횟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우수 고객을 비롯해 모바일 앱 응모를 통해 당첨된 고객이 포함됐다. 8만여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할 만큼 4060 여성 팬덤을 보유한 이수정이 본인의 팬도 직접 초대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수정샵(#) 주요 상품들을 활용한 쇼케이스, 토크쇼, 퀴즈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현장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김정현 KT알파 쇼핑 방송제작본부장은 “시청자들께 질 높은 방송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