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식품기업 '팔도'와 협업 이벤트 진행티웨이항공, 춘천서 산림청과 '어린이 산불 진화 체험' 진행LIG넥스원, 인니 국영 방산업체와 무기체계 생산·판매 협약
-
- ▲ ⓒ삼표그룹
◆삼표그룹, 은평구 발달지연 아동 가정에 임직원 후원금 전달삼표그룹이 임직원 공감 프로젝트인 ‘SPread the Love’를 통해 모인 발달지연 아동 후원금 1574만원을 은평구청에 전달했다고 밝혔다.202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임직원 공감 후원 프로젝트는 삼표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사연을 그룹웨어를 통해 전사 구성원에게 공유하고, 이에 공감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어지고 있다.올해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지연 아동 가정 5곳을 후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은평구 지역 발달지연 아동들의 치료비와 학원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임직원들의 관심과 나눔을 통해 마련한 후원금이 발달지연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SK렌터카, 식품기업 '팔도'와 협업 이벤트 진행SK렌터카가 제주 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제품 소개, 홍보, 고객반응 조사 등을 진행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SK렌터카는 종합식품기업 팔도와 협업해 제주 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의 인기 제품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주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팔도의 ‘몰랑 과수원 젤리’와 ‘팔도 라면 스프 체험 KIT’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몰랑 과수원 젤리’는 제주산 원료를 활용해 지난달 출시된 제품이며, ‘팔도 라면 스프 체험 KIT’는 비빔면, 왕뚜껑, 틈새라면 등 대표 라면 스프를 제품화한 것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스프는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여 출시 이후 3종 총 누적 판매량이 26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SK렌터카 관계자는 "당사 제주지점을 찾는 연간 1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티웨이항공, 춘천서 산림청과 '어린이 산불 진화 체험' 진행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 및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함께 지역 어린이 26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교육 및 진화 장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어린이들은 산불 예방 영상을 시청한 후 ▲산불 감시 드론 체험 ▲등짐펌프 물총배낭 체험 ▲고성능산불진화차량(유니목) 체험 등을 통해 실제 진화 장비의 작동 원리와 사용 방법을 배우고 체험까지 진행했다. 아울러 임직원들도 봉사에 참여해 체험 교육을 도왔으며, 구곡폭포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한편, 티웨이항공은 2023년 산림청과 '탄소 중립 실천과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이후 매년 봄·가을 어린이 산불 진화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기내지 도입 ▲친환경 임산 가공품의 기내 판매 ▲식목일 탄소중립 나무심기 활동 등 항공사와 연계한 산림 보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림청과 협력해 산불 예방 교육과 나무 심기 등 숲 보전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LIG넥스원, 인니 국영 방산업체와 무기체계 생산·판매 협약LIG넥스원이 인도네시아 국영 방산업체 PT.DI와 협력해 정밀 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장비의 현지 시장 진출을 공략한다고 밝혔다.LIG넥스원은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중인 인도 디펜스 전시회 현장에서 PT.DI와 ‘무기체계 생산·판매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정밀 유도무기 및 감시정찰 장비 등을 중심으로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향후 현지생산 등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PT.DI는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우주기업으로 인도네시아 소요군에 수송기와 초계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한솔홈데코, PS인증으로 반려동물 맞춤 바닥재 입증한솔홈데코가 마루 제품 6종에 대해 ‘PS인증(반려동물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PS인증은 한국애견협회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이 공동 운영하는 품질 인증제도로, 반려동물 제품의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평가해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된다. PS인증을 받은 제품은 ▲SB마루 강 ▲강화마루 ▲울트라 ▲울트라 강 ▲콜렉트 스킨플로어 ▲펫마루 등 총 6종이다.한솔홈데코는 주요 마루 제품에 자체 개발한 특수 코어를 적용해 높은 내구성과 내수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의한 찍힘이나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배변으로 인한 수축 팽창 등 제품 변형도 최소화했다. 특히, 콜렉트 스킨플로어의 경우 포름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는 NAF 등급을 갖췄다.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이번 PS인증 획득을 통해 당사의 마루 제품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청호나이스, 네이버 쇼핑서 폭염대비 '쇼핑 라이브’ 진행청호나이스가 오는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핫IT슈 채널’에서 폭염대비 썸머특집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청호나이스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라이브 특별 렌탈료 할인과 함께 네이버 포인트 지급, 기프티콘 추첨 등 제품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보고 렌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별도의 상담 없이 온라인을 통해 렌탈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소개 제품은 ▲얼음정수기 ‘옴니 플러스’ ▲자가관리정수기 ‘셀프’ 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자사의 뛰어난 기술력이 담긴 얼음정수기 등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쇼핑 라이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