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 모집크래프톤, ‘인조이’ 공식 모드 제작 도구 출시KT, 멤버십 고객 대상 6월 혜택 공개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유튜브 팬페스트 2025에서 AI 체험존 운영

    LG유플러스는 구글이 주최하는 크리에이터와 팬을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자체 개발한 익시(ixi) 기반 AI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팬페스트 2025 성수 팝업스토어 내 부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AI 기반 음성 보안 기술 ‘안티딥보이스(Anti-DeepVoice)’ ▲퍼스널컬러 기반 생성형 포토 부스 ‘익시(ixi) 컬러 스타일리스트’ ▲나만의 AI 통화 앱 ‘익시오(ixi-O)’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 체험존에서는 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본뜬 딥페이크 음성을 생성하고, 이를 익시오가 탐지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안티딥보이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기술로 향후 익시오에 탑재해 딥페이크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활용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를 위해 개발한 ‘익시 컬러 스타일리스트’도 체험 가능하다. 현장에서 간단한 컬러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을 진행하면 관람객의 얼굴과 퍼스널컬러에 어울리는 상반신 맞춤 스타일링 이미지를 AI가 제작해준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최고의 창작물을 위해 열정을 쏟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더욱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 모집

    네이버가 7월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

    하반기에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정식 출시를 비롯해 창작자 지원이 한층 강화될 예정임에 따라, 더 많은 사용자가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클립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발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하반기 크리에이터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네이버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 대상 혜택도 한층 확대한다.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다양한 수익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더욱 폭넓은 창작자들이 클립 생태계에 참여해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 창출과 브랜딩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인조이’ 공식 모드 제작 도구 출시

    크래프톤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가 업데이트를 통해 ‘인조이 모드 킷(inZOI ModKit)’을 출시했다.

    인조이 모드 킷은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모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인조이 이용자들의 모드 창작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인조이 모드 킷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3D 디자인 툴인 ‘마야(Maya)’와 ‘블렌더(Blender)’ 전용 플러그인을 함께 제공해 3D 에셋 제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자신이 제작한 모드를 오버울프가 운영하는 모딩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인 ‘커스포지(CurseForge)’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별도의 파일로 저장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T, 멤버십 고객 대상 6월 혜택 공개

    KT가 멤버십 고객을 위한 6월 혜택을 공개했다.

    인터넷 가입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치킨 릴레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KT멤버십 고객은 24일까지 ‘쿠팡이츠X호식이두마리치킨 7000원’, 25일부터 30일까지는 ‘굽네치킨 6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O 리그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티빙 스탠다드 1개월 할인’도 마련했다.

    만 34세 이하 고객을 위한 Y혜택에는 ‘메가박스’ 위키드 에메랄드 시티 기획팩과 ’SNOW’ 미니미 익스프레스 1회 이용권,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 ‘다이소 금액권’, ‘휴대폰결제 5천원 할인 쿠폰’ 등 MZ세대 취향을 저격한 혜택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KT는 문화혜택을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뮤지컬 ‘빨래’ 최대 40% 할인, 연극 ‘킬링시저’ 최대 50% 할인은 물론, ‘캐서린번하드’, ‘조나단 베르탱 사진전’, ‘알렉스 키토 사진전’ 등이 전 등급 50%가 할인된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순간마다 즐거움과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멤버십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위드, IT 컨설팅 기업 티지와 ‘제로 트러스트’ 시장 공략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IT 컨설팅 전문 기업 TG와 제로 트러스트 구축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위드는 AI 기반의 위협 탐지와 대응 기술을 고도화하고, 생체와 고유 맥락 정보를 활용한 신원 인증 체계를 강화하며 차세대 보안 기술력을 축적해 왔다. IT 분야에서 전문 컨설팅 역량을 다져 온 티지와의 협력을 통해 제로 트러스트 분야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컴위드와 티지는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체계 구축 사업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한컴위드는 제로 트러스트의 핵심 요소인 ‘식별자·신원’ 인증 강화와 ‘데이터’ 보안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을 제공한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앞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보안 체계의 변화와 시장의 요구에 맞춰 최적화된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서울시 수어문화제 공식 파트너 참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제20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 with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수어문화제는 농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도를 높이고, 수어 보급과 농인 문화 접근성 확대를 위해 매해 서울 농아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특히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서비스 하는 웹툰, 웹소설은 시각 기반 콘텐츠로서 농인 문화 접근성를 제고하는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4500만원 상당의 지원을 포함해 2022년부터 4년간 총 1억590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기프트 카드를 서울, 경기 농아인협회와 수어문화제에 후원해 왔다. 2023년 서울 농아인협회에서 감사패를 전달받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도 문화 접근성 제고를 이끌어온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을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그룹 상생 슬로건 아래 문화 취약 계층의 문화권 향유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글로벌 무대에서의 외연 확장은 물론 문화 소외 계층의 문화 접근성 향상 등 내실 있는 문화 확대를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수원삼성 디지털 카드 출시

    롯데이노베이트의 팬덤 플랫폼 코튼시드가 프로축구단 수원삼성과 협업해 디지털 카드를 선보였다.

    수원삼성 블루카드는 수원삼성 소속의 선수를 활용한 디지털 카드로,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 30주년 기념 에디션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특히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과 달리 실물 카드팩 구매를 통해 디지털 카드를 획득하는 수집 방식으로 변경,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카드를 수집할 수 있게 되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오프라인을 통해 수집한 수원삼성 블루카드는 모두 코튼시드 홈페이지를 통해 디지털 카드로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코튼시드에서 디지털 카드로 등록할 때 주어지는 포인트를 통해 수원삼성 30주년 기념 레트로 유니폼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가장 많은 디지털 카드를 수집한 팬에게는 수원삼성 선수단과의 하이터치 이벤트 참여 기회와 함께 친필 사인 유니폼 획득, 스카이박스 관람 등 특전이 주어진다.

    블루카드 상품은 수원삼성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단 공식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T밀리의서재, 서울 사랑의열매에 도서·굿즈 기부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밀리의서재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사랑의열매)에 종이책과 굿즈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품목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산불피해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청년과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청년재단과도 협력해 문화 접근성이 낮은 계층 등 모두를 위한 독서 환경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태형 밀리의서재 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누구나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주년 맞아 콘텐츠 강화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았다.

    서머너즈 워는 95개 지역 게임 매출 1위, 159개 지역 매출 TOP10, 166개 지역 RPG 매출 1위를 기록한 컴투스 대표 히트작이다. 2017년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10주년인 지난해 누적 매출 30억 달러를 기록하며 꾸준히 흥행 레코드를 경신해왔다.

    컴투스는 유저들이 자신이 소환한 몬스터를 쉽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 추가, 2차 각성 도입 등 시스템 개편을 진행했다. 유저들의 파밍 만족도와 룬 관리 편의성이 상향되고 ‘서머너즈 워’의 핵심인 몬스터도 더 편리하게 육성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콘텐츠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신규 콘텐츠 추가나 플랫폼 확장도 지속되고 있다. 론칭 당시 3개(시나리오, 카이로스 던전, 아레나)였던 월드맵 콘텐츠는 11개로 확대됐으며, 서비스 언어와 마켓 수도 각각 2배 이상 늘어나 더 많은 지역 유저들이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앞으로도 전 세계 소환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유저들이 더 편리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치지직, 릴레이 게임 대회 '치캉스’ 개최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방학 시즌을 겨냥한 릴레이 게임 대회 '치캉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치캉스는 치지직 내 선호도 높은 게임 콘텐츠를 주종목으로 채택한 대회를 연이어 개최하는 캠페인이다. 치지직 스트리머들이 ▲스타크래프트 ▲발로란트 ▲FC ONLINE ▲슈퍼바이브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 경기에 참여하며 사용자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치지직은 이번 치캉스 캠페인을 통해 게임 콘텐츠 생태계를 더욱 견고히 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넥슨, 크래프톤 등 주요 게임사와 협력한 드롭스 이벤트 제공을 확대한다. 최근 네이버 치지직은 게임 스트리밍 시청 시 특정 아이템 등 보상을 제공하는 '드롭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있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앞으로도 기술력 기반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차별화된 스트리밍 경험으로 향후 자체 게임 대회까지 개최하는 등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치지직에서 U.S.오픈 생중계

    네이버는 ‘2025 U.S. 오픈’ 대회를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서 중계한다.

    치지직은 12일부터 16일 열리는 2025 U.S.오픈 전 라운드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골프 팬들은 ‘같이보기’를 통해, 선호하는 스트리머의 흥미로운 해설과 시청자 간 실시간 소통을 기반으로 색다른 스포츠 시청 경험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2013년부터 골프 중계를 이어온 네이버는 올해 한국프로골프, 한국여자프로골프 대회 약 50경기를 생중계한다. 또한 AI 하이라이트 영상, 숏폼 레슨, 오픈톡, 판타지게임 등 골프를 주제로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정현수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대회 생중계를 비롯해 라운드 패키지, AI 하이라이트 영상, 숏폼, 오픈톡, 판타지게임 등을 적극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소년 창의환경 조성 후원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사단법인 함께웃는마을공동체 ‘즐거운가’와 아동, 청소년 창의 환경 조성과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즐거운가는 지난 1999년 비닐하우스 공부방 운영을 시작으로 아동, 청소년들이 안전한 공동체에서 다양한 창의적 활동을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퓨처랩은 최근 젠트리피케이션 이슈 등으로 위기를 겪은 즐거운가가 진정성을 갖고 어린이, 청소년들을 지원해 온 점에 공감해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퓨처랩은 즐거운가가 안정적으로 창의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3년간 후원금과 창의, 창작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이번 기부는 창의환경에 공감한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기부금을 모아 전달한 것으로 의미와 가치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NHN, PC ‘한게임 바둑&오목’ 새단장 앞두고 사전체험 시작

    NHN은 자사의 PC 웹보드 게임 ‘한게임 바둑&오목’이 대국실의 새 단장에 앞서 사전 체험 이벤트를 시작했다.

    한게임 바둑&오목은 고연령층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직관성과 확장성 등을 고려해 올해 새 단장을 결정했다. 고연령층 이용자도 불편함 없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신규 UI·UX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바둑과 오목의 대기실이 분리되고, 일일미션·출석부 이벤트·기보 서비스 등의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정식 리뉴얼은 하반기 중 진행될 예정으로, 이용자가 신규 대국실에 단계별로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24일까지 리뉴얼 버전의 사전 체험을 진행 중이다. 사전 체험을 원하는 이용자는 ‘한게임 바둑&오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체험을 신청한 후 바로 신규 대국실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과 게임의 확장성을 높여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