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세대 자녀 디지털 이용습관 지도올바른 디지털 자녀 교육법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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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2010년 이후 출생 아동 ‘알파세대’의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알파세대를 양육하는 부모는 자녀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올바른 디지털 양육법에 대한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정책연구원의 '청소년 미디어 이용 실태와 대상별 정책대응방안 연구 Ⅰ: 초등학생(2020)'에 따르면, 대부분의 부모(80.9%)는 초등학생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이용 지도를 위한 부모 교육이 필요하다는 데 동의했다.LG유플러스는 알파세대 부모 고객들의 니즈를 고려해 교육을 구성하고, 운영을 담당한다. NIA는 전국 ‘디지털 배움터’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온 경험을 살려 강의를 담당한다. 이마트는 알파세대 부모와의 오프라인 접점인 ‘문화센터’ 공간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교육은 크게 2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자녀에 대한 통제보다는 올바른 디지털 사용법에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는 알파세대에 대한 이해, 부모의 디지털 지도 수준 확인과 인식, AI를 활용 디지털 양육법 등 전문가 강연이 이뤄진다. 두 번째는 AI로 자녀와 동화책을 만드는 법, 디지털 콘텐츠 사용법 등 일상에서 자녀와 할 수 있는 실습이 중심이다.교육은 오는 8월 말까지 만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수도권에 위치한 이마트 문화센터 10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NIA가 초빙한 전문 강사진이 담당한다.LG유플러스는 이번 교육이 디지털 리터러시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보고, 향후에도 각 파트너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이번 교육은 NIA 디지털ESG협의체의 첫 협업 결과물로 AI 시대 디지털 리터러시의 저변 확대가 필요하다는 세 기관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영역에서 다양한 강점을 지닌 파트너와 협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밝은 세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