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한국전쟁 프랑스 참전용사 찾아 감사패 전달제주항공,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통해 여행객 편의 확대글로벌세아, 전세계 사업장서 'ESG활동' 동시 진행
  • ▲ ⓒ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틱톡과 손잡고 'K브랜드 글로벌 진출' 원스톱 지원

    CJ대한통운이 콘텐츠 기반 커머스 시대에 맞춰 쇼핑 플랫폼 입점부터 마케팅, 물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해외 이커머스 종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7일 틱톡과 함께 ‘K브랜드 동남아·일본 틱톡샵 진출 로드맵 세미나’를 개최하고 ‘CBE 원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세미나에는 틱톡의 인앱 쇼핑 플랫폼과 숏폼 광고마케팅 전문 기업 ‘윗유’,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등이 참여했으며,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17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미나에서 CJ대한통운은 셀러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뒷받침할 물류관리 전략 및 맞춤형 물류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동남아 지역 자체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교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실현한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6개국에서 운영 중인 60여 개 거점을 활용해 동남아 전역 물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국내에서 직접 발송할 때보다 약 5~6일 가량 배송 시간이 줄어들어 현지 소비자는 하루 이틀 만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또 CJ대한통운은 자체 개발한 물류시스템을 통해 여러 국가에서 인입되는 주문정보와 물류센터 재고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셀러들에게 실시간 물류 운영 현황을 제공한다.

    파트너사로 나선 틱톡은 틱톡샵을 활용한 커머스 확장 전략을 발표했다. 윗유는 상품, 고객층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현지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광고 제작을 진행하는 등 셀러들의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했다. 페이오니아는 셀러들이 틱톡샵을 통해 발생한 해외 판매 대금을 안정적으로 수취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촘촘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K셀러의 해외 이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동반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G넥스원, 한국전쟁 프랑스 참전용사 찾아 감사패 전달

    LIG넥스원이 프랑스에 거주 중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방문해, 희생과 용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파리에어쇼 참가차 프랑스를 방문 중인 신익현 대표는 지난 16일(현지시간), 세르주 아르샹보 UN군 참전용사의 자택을 찾아, 감사패 및 기념품을 전달했다. 아르샹보씨는 1951년 UN군 일원으로 중부 전선 요지 ‘철의 삼각지대’와 철원 서쪽 최전방 방어선인 ‘티본 지구 전투’에 참전한 바 있다.

    아르샹보씨는 100세를 앞둔 고령에도 불구하고 방문단 일행을 환한 미소로 맞으며 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방문은 LIG넥스원이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UN군 참전용사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회사는 미국, 콜롬비아, 필리핀 참전용사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재한UN기념공원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 대표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이 있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통해 여행객 편의 확대

    제주항공이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편의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다.

    18일 제주항공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카카오페이와 양사 고객의 여행편의를 위한 포괄적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여행객 대상 여행지 혜택을 함께 개발하고, 카카오페이의 지불수단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용하는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6년 8월 카카오페이 결제 도입 이후 온라인 즉시할인, 해외 가맹점 결제 혜택 제공 등 카카오페이와 협업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고객의 여행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키친바흐 브랜드 데이 성료

    한샘은 인플루언서와 홈 인테리어 관계자 총 60여명이 참석한 ‘키친바흐 브랜드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한샘 플래그십 논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최근 리뉴얼 론칭한 프리미엄 키친 시리즈 ‘키친바흐’의 품질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 및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1부에서는 마케팅 전문가 ‘조지아컴퍼니’ 대표가 진행을 맡아 인테리어 오피니언 그룹 20여명에게 키친바흐의 출시 배경을 설명하는 도슨트 투어를 진행했다.

    2부 행사에서는 홈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하는 스튜디오 종사자와 한샘 대리점 대표 등 40여명을 초청해 키친바흐의 가치를 소개하고, 상품에 대한 체험과 질의 응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키친바흐는 한층 강화된 품질 기준과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 서비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키친 시리즈다.

    먼저 모던한 스타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고를 수도 있다. 또 친환경 가구 자재의 최고 등급인 ‘슈퍼E0(SE0, 포름알데하이드 방출량 0.3mg/ℓ 이하)’ 자재를 사용했다. 특히, 고급 아파트와 주택의 높아진 천고에 따라 최대 2.7m까지 맞춤형 시공이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뛰어난 감각과 남다른 취향을 지닌 고객들에게 리뉴얼된 키친바흐를 선보이고 다방면으로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글로벌세아, 전세계 사업장서 'ESG활동' 동시 진행

    글로벌세아가 전세계 사업장에서 지역과 함께 하는 ESG 활동을 동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룹의 의류 제조수출기업인 세아상역 해외법인들은 전 세계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펼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세아상역 베트남 하노이 법인은 작년에 이어 해양 환경 보전 실천의 일환으로 삼손 해변을 찾았다.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해안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법인이 위치한 응아선 지역 경찰과 협력해 폐기물 수거함 20개를 기부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해당 지역은 폐기물을 수거하는 인력은 있으나 수거함이 없어 쓰레기 방치로, 위생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응아선 경찰국은 법인 인근 500m 반경 내에 수거함을 설치하고, 정기적인 수거·관리를 통해 환경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세아상역 과테말라 법인도 믹스코 시청과 협력으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관계자들은 나무 심기 교육과 실습을 거쳐 공공부지에 직접 식재 활동을 펼쳤다. 국내에서도 ESG 활동으로 전주페이퍼 임직원이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정동하 대표를 포함한 200여명의 임직원들은 회사 정문에서 약 2.5km 거리를 걸으며 환경을 정화했다.

    글로벌세아그룹 관계자는 “ESG활동은 단순한 선언이나 구호가 아닌 실천을 추구하고 있으며 전그룹사가 ESG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K렌터카,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4년 연속 1위

    SK렌터카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K렌터카는 다양해지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착안해 일률적인 렌터카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렌털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단순히 이동 수단의 제공에 머물지 않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 선택권을 넓힘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SK렌터카가 업계 최초로 시장에 내놓은 타고페이·타고바이·타고플랜 등의 상품들은 고객 수요에 맞춰 렌털 서비스를 유연화한 상품군으로서, 렌터카 이용 방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이런 과감한 시도들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성과로 이어졌다.

    ‘타고페이’는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에게 유리하게 설계한 대표 상품이며, ‘타고바이’는 중고차를 최대 1년간 운행하며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달 출시한 ‘타고플랜’ 역시 고객이 직접 자신의 재정 상황에 맞춰 렌털료 납부 구조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14년 연속 1위 수상은 고객 중심의 상품개발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고객의 실질적 가치 창출과 모빌리티 라이프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락, 장마철 스마트한 세탁 관리 방법 제안

    로보락이 자사의 제품을 활용해 장마철 습기로부터 위생을 지켜줄 세탁·건조팁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장마철에는 다양한 세탁 옵션을 갖춘 제품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로보락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H1’과 ‘H1 Lite’는 실생활에 유용한 27가지의 세탁·건조 기능을 제공해 상황에 따라 사용가능하다. 또한, 제오사이클 기술을 적용해 약 50℃의 온도로 의류를 부드럽게 건조해 의류 손상을 줄여준다.

    로보락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M1’은 세탁 1kg, 건조 0.5kg 용량의 콤팩트한 용량으로 세탁이 자주 필요한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모든 제품은 버튼 한 번으로 최대 90℃의 뜨거운 물로 드럼을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99.99%의 세균을 제거해 위생적인 세탁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드럼 유지 보수 시기를 알려준다.

    한편, 로보락은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18일 하루 동안 올인원 세탁건조기 ‘H1’, ‘H1 Lite’, ‘M1’ 3종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대구·청주·광주에서 출발해 제주도로 향하는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된다. 티웨이항공은 내륙에서 출발하는 제주 왕복 항공권 예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착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오는 7월 16일까지다.

    또한 홈페이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10만원 웰컴 쿠폰팩과 앱 시크릿 할인 쿠폰, 특가 항공권 실시간 알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최대 3% 상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 기프트카드 관련 내용도 홈페이지에서 소개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여름에는 제주도의 푸른 바다와 신비로운 오름을 따라 걸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피부 건강 지켜주는 ‘소프닉 연수기’ 출시 

    청호나이스가 연수 기능에 더해 피부 건강까지 지켜주는 ‘소프닉 연수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 ‘소프닉 연수기’는 청호나이스의 2단계 필터링 시스템으로 원수의 오염물질과 녹 찌꺼기 등을 흡착하여 제거해준다. 특히, 경도를 높이는 물질인 아연, 철, 납 등을 제거해주어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아울러, ‘소프닉 연수기’의 전처리 필터에는 보습 성분이 추가됐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으로부터 즉각적인 보습 개선, 각질 세정 효과에 대한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프닉 연수기’ 디자인은 부드러운 물결을 닮은 웨이브와 감각적인 미니멀한 디자인,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욕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사용자의 공간에 따라 스탠드와 벽걸이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활용도까지 높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제품 전면 LED 디스플레이에 재생제, 재생, 배터리 상태 등을 한눈에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 재생 연수인 ‘소프닉 연수기’는 정해진 시기에 필터와 재생제만 교체 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우수한 필터 기술력이 담긴 연수기를 통해 나와 가족의 피부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