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가유공자 위한 문화·스포츠 나눔 활동 진행넥슨 ‘헬로메이플’, 부산 해운대구와 청소년 디지털 인재 양성네오위즈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 300만장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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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네이버가 지난해 ESG 경영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4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통합보고서에서는 서치 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창출한 ESG 가치 실현 사례가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또한, 기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중심의 전략에 더해, ‘Technology for People’ 분야를 새로운 지속가능경영 프레임워크로 새롭게 추가했다. 네이버는 AI 기술의 안전한 개발과 활용, 디지털 포용성 확대, 이용자 보호 등 기술 기반 ESG 전략과 계획을 제시해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특성을 반영한 노력과 성과를 구체화했다.

    지난해 팀네이버 통합 컨퍼런스 ‘단 24’에서 발표된 ‘임팩트 펀드’의 구체적인 계획도 공개됐다. 네이버는 2025년부터 2030년까지 총 1조원 규모의 자금을 ▲테크 임팩트 ▲비즈니스 임팩트 ▲커뮤니티 임팩트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눠 투자한다.

    환경 분야와 지배구조 분야에서의 지속가능 경영 실천 결과도 상세히 담겼다. 네이버는 지난해 총 3만925tCO2eq 분량의 온실가스 배출을 절감했으며, 이 중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감축한 온실가스가 9144tCO2eq 규모다. 또한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체계를 확립하고 윤리 경영을 강화한 결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도 거뒀다.

    ◆KT, 국가유공자 위한 문화·스포츠 나눔 활동 진행

    KT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와 가족들을 위한 문화·스포츠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국가유공자와 가족 총 120명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로 초청해 클래식 공연 관람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공연은 KT가 후원하고 KT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 시리즈 중 하나다.

    오는 21일에는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KT WIZ 홈경기에 순직유공자의 자녀와 가족들을 초청해 단체 응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T는 전용 스카이박스 좌석을 제공하고, 응원도구와 기념품도 함께 지원해 따뜻한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KT는 앞으로도 문화, 체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그 가치를 다음 세대와 함께 계승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은 “앞으로도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분들께 실질적인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보훈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헬로메이플’, 부산 해운대구와 청소년 디지털 인재 양성

    넥슨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이 부산 해운대구와 청소년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은 ‘헬로메이플’을 활용해 ‘2050년 미래의 해운대’를 주제로 한 게임 제작 수업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해운대를 상상하며 맵을 제작하고, 이를 교내 학생들과 공유하는 등 자신만의 게임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현재 ‘블록코딩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게임 만들기’ 8차시 과정에는 해운대구 14개 중학교에서 총 527명의 학생이 참여 중이다.

    또한 넥슨 소속의 현직 개발자들이 멘토링 세션에 직접 참여해 실무 노하우와 진로 경험을 공유하는 강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과 해운대구는 협력 체계를 통해 수업 커리큘럼 및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을 추진하며, 원활한 교육 운영을 위해 참가 학생들에게 간식과 학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민석 넥슨 총괄 디렉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해운대구 청소년들이 디지털 창작 경험을 쌓고 미래 게임 산업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 300만장 돌파

    네오위즈는 자사 PC·콘솔 액션 RPG ‘P의 거짓’이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본편 ‘P의 거짓’과 DLC ‘P의 거짓: 서곡’의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로,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모두 집계한 결과다.

    지난 2023년 9월 글로벌 동시 출시된 ‘P의 거짓’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각색한 독창적인 내러티브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판매했다. 북미와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DLC ‘P의 거짓: 서곡’은 출시 직후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 국내 전체 부문 1위, 글로벌 유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메타크리틱 평점 84점, 오픈크리틱 평점 84점을 기록하며 평단에서도 호평받았다.

    이번 성과를 이뤄낸 개발진을 위한 내부 보상도 주목된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을 이끈 개발진 전원에게 1인당 1000만 원 규모의 론칭 인센티브를 기존 일정보다 선지급하고, 2주간의 포상 휴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ROUND8(라운드8) 스튜디오 전원에게는 최신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를 선물로 전달한다.

    김승철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전 세계 팬들과 게임 개발에 힘쓴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차기작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캐릭터 ‘마루’, ‘춘배’, KBO 구단 협업 이벤트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캐릭터 ‘마루’와 ‘춘배’가 각각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마루와 LG트윈스 협업 상품은 6월 26일 오후 3시부터 LG트윈스 공식 온라인몰 ‘콜랩샵’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27일부터 29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열리는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 내 팝업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캐릭터 시구, 포토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춘배’와 키움 히어로즈 협업 상품은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영웅춘배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인다.

    두 IP는 캐릭터 자체에 대한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연재 종료 이후에도 활발하게 캐릭터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지도, AI 기반 자동 목적지 추천 기능 선봬

    네이버 지도가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반 자동 목적지 추천 기능을 선보이며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AI 자동 목적지 추천 기능은 사용자의 주행 기록을 기반으로, 출발 시간에 따라 자주 방문하는 장소를 자동으로 안내하는 기능이다. 차량 환경에서 네이버 지도 앱을 실행하면 오전에는 등록된 회사로, 오후에는 등록된 집으로 자동 길찾기 화면이 열리며 즉시 경로 안내가 시작된다.

    네이버 지도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AI가 운전자의 주행 속도, 패턴 등을 분석해 개인화된 도착 예상 시간을 제공하는 ‘AI 도착 예상 시간’ 기능을 도입했다. 3월에는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기반으로 운전 점수를 확인하고 다른 운전자들과 비교해볼 수 있는 ‘운전 분석’ 서비스도 강화한 바 있다.

    정경화 네이버 지도 리더는 “앞으로도 정확하고 효율적인 길안내는 물론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OOP, 유저 참여형 광고 캠페인 시즌2 시작

    SOOP은 유저 참여형 브랜드 광고 캠페인 ‘SOOP 어드벤처’ 시즌2가 시작됐다.

    SOOP 어드벤처는 유저가 콘텐츠에 참여하거나 플랫폼 내 여러 활동을 통해 e숲탬프를 적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품에 응모하는 방식의 캠페인이다. 지난 시즌1에서는 PS5, Xbox, ‘MSI 2025’ 결승전 티켓과 숙박, 항공권 등이 포함된 ‘로드 투 밴쿠버 티켓’ 등이 제공됐다.

    이번 시즌은 콘텐츠 참여 중심이었던 시즌1에서 나아가, 유저가 SOOP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참여 방식과 미션 구성이 더욱 확대됐다. 이벤트 페이지 내 신설된 ‘어드벤처’ 탭에서는 굿즈를 살펴보는 ‘숲토어 방문’, 숏폼 CATCH와 VOD 콘텐츠 시청 등 새로운 미션들이 대거 추가됐다.

    ◆카카오엔터, 6월 신작 웹툰 4종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6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지난 6일 선보인 ‘검을 든 꽃’은 은소로 작가의 동명 원작을 각색한 노블코믹스 웹툰이다. 웹소설 ‘검을 든 꽃’은 로맨스판타지 팬들 사이에 꼭 봐야 할 입문서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지금까지 조회 수 1억1000만회를 올렸다.

    카카오페이지 기대 신작 ‘신데렐라는 이 멧밭쥐가 데려갑니다’도 지난 15일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웹툰은 카카오페이지 로맨스판타지 주간 랭킹 정상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특히 친숙한 동화 신데렐라와 로맨스판타지 인기 세부 장르인 귀여운 육아물 소재를 버무려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9일 론칭하는 카카오페이지 ‘마법군주’는 판타지물 ‘정령의 펜던트’와 무협물 ‘천마신교 최강하녀’ 등 전작에서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스토리텔링을 선보여온 발렌 작가의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한 노블코믹스 웹툰이다.

    카카오웹툰에서 16일 공개된 ‘연하지옥’은 공룡 스튜디오 작가의 신작이다. 조회 수 7000만회를 기록한 전작 ‘우리집이거든요!’에서 각양각색 인물과 에피소드를 촘촘히 엮어 설렘과 감동을 선사한 작가는 ‘연하지옥’에서 두 연상연하 커플을 앞세워 현실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로맨스를 그려낼 예정이다.

    ◆NHN 와플랫, 마포구와 ‘AI 안심케어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자회사 와플랫이 서울 마포구와 ‘AI 안심케어 서비스’의 정식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와플랫은 마포구의 노인 돌봄 및 고독사 예방 사업에 모바일 앱 기반의 시니어케어 서비스 ‘와플랫 AI 생활지원사’를 정식 공급한다.

    와플랫 AI 생활지원사는 대상자가 보유한 스마트폰만으로도 어르신의 건강, 안부, 안전, 여가를 모두 지원하는 10여가지의 종합 AI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 센서 기반 자동 안부 확인 ▲매일 안부 확인 메시지 발송 ▲안부 미확인자에 대한 추가 알림 ▲유선전화 ▲보안업체 관제 출동 서비스 등 5단계로 시행되는 촘촘한 AI 안부확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의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와플랫 관계자는 “지자체의 행정 업무를 경감시키고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 25% 기록

    넥슨은 지난 19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한 메이플스토리가 업데이트 당일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25%)을 경신했다.

    20일 공개된 PC방 통계서비스 ‘더 로그’의 6월 19일 PC방 점유율 순위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25%로 RPG 장르 1위, 종합 2위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메이플스토리 22년 서비스 역사상 역대 최고 PC방 점유율이다.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2023년 서비스 20주년 당시 수치를 크게 넘어선 지표다.

    넥슨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메이플스토리 2025년 여름 업데이트 중 첫 번째 업데이트로 지난 19일 신규 직업 ‘렌’을 추가했다. 여름에 걸쳐 진행되는 풍성한 이벤트와 각종 편의성 개선 작업을 선보여 업데이트 첫날부터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했다.

    김창섭 넥슨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는 “이번 여름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남은 업데이트도 열심히 준비할 계획이니 끊임없는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K쉴더스, ‘캡스 스마트냉난방’ 수요 급증

    SK쉴더스는 AI 기반 냉난방 관리 서비스 ‘캡스 스마트냉난방’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캡스 스마트냉난방은 AI와 IoT 기술을 활용해 실내 온·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냉난방기를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서비스다. AI가 냉난방기 사용 패턴, 공간 구조, 외부 기온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의 운전 조건과 적정 온도를 설정한다.

    전용 앱을 통해 언제든지 실내 환경을 확인하고, 원격으로 냉난방기를 제어할 수 있어 현장 대응이 어려운 매장이나 복수 점포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실제 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약 10%의 전기 사용량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캡스 스마트냉난방은 자동 제어와 원격 관리를 통해 냉방 걱정을 덜고 전기요금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컴아카데미-딥엑스, ‘AI 반도체’ 공급체계 구축 협력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기업 ‘딥엑스’와 AI 반도체 시장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엣지 AI 기술력과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딥엑스, 그리고 ICT 전문 유통망과 교육 노하우를 갖춘 한컴아카데미 간의 전략적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딥엑스의 최신 AI 칩셋을 산업과 교육 분야에 확산하기 위해 공동 마케팅과 제품 공급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제품 실습 키트 개발, 데모 프로그램 구성, 고객사 대상 기술 워크숍 등 중장기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김종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제품 유통은 물론 실습 중심의 기술 콘텐츠 개발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마블 올스타 배틀’ 스팀 출시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격투 게임 ‘마블 올스타 배틀’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

    스팀 플랫폼 출시는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편, 크로스플레이 지원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제약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달 출시된 PC 버전과 동일하게 60프레임(FPS) 지원, 풀 HD 그래픽, PC 최적화 UI 등이 그대로 적용돼 시각적 몰입감과 조작 편의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편, 마블 올스타 배틀은 전 세계 3억명 이상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카밤을 대표하는 핵심 타이틀로 자리매김했다. 게임에는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등 인기 마블 캐릭터는 물론, 카밤 오리지널 챔피언을 포함해 300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글로벌 CBT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액션 MMORPG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CBT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진행되며, 23일 오후 4시까지 72시간 동안 운영된다. 테스트에 선정된 이용자는 ‘크로노 오디세이’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설치 후 플레이할 수 있다.

    글로벌 CBT에 참여한 이용자는 ‘소드맨’, ‘버서커’, ‘레인저’ 3종의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전체 월드 중 첫 번째 지역을 탐험하며 ‘필드 보스’, ‘현상수배’, ‘미궁’, ‘시련’, ‘파티 플레이 던전’, ‘1대1 보스전’ 등의 전투 콘텐츠와 채집·낚시·제작 등의 다양한 생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광활한 오픈월드 ▲심미성과 사실감이 결합된 코스믹 호러 풍 다크 판타지 세계관 ▲시간을 조작하는 ‘크로노텍터’ 시스템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낮과 밤 등 차별화된 요소를 통해 이용자에게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