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캐릭터 ‘쫀냐미’와 삼성라이온즈 콜라보 굿즈 출시티맵, 다이소와 여름여행 이벤트 시행카카오모빌리티, 대리운전 교육 콘텐츠 누적 조회수 40만회 돌파
  • ▲ ⓒKT
    ▲ ⓒKT
    ◆KT, 청년 예술가 지원 ‘Y아티스트 레이블’ 모집

    KT는 청년 아티스트를 발굴·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을 시작한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영타겟 브랜드 ‘Y’가 추진하는 컬처 프로젝트다.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4기 모집은 기존 일러스트·인스타툰 분야를 넘어 모션그래픽, 릴스툰 등 영상 기반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해 총 10명을 선발한다. 국내 거주 20~30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하반기 방영 예정인 KT 스튜디오지니 드라마 삽화 작업을 비롯해 ▲브랜드 콜라보 디자인 ▲Y굿즈 제작 ▲Y 인스타툰 콘텐츠 제작 ▲Y브랜드 마케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Y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처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엔터, 캐릭터 ‘쫀냐미’와 삼성라이온즈 콜라보 굿즈 출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프로야구 구단 삼성라이온즈와 함께 쫀냐미의 1차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다.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는 머나먼 우주 ‘고영별’에 닥친 멸망 위기를 막기위해 지구에 파견된 고양이 요원 쫀냐미의 좌충우돌 정복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4월부터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며, 기존 인스타툰과는 다른 스핀오프로 기획됐다. 말하는 외계 고양이 쫀냐미와 지구인 소희의 귀엽고 엉뚱한 일상이 웃음을 유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웹툰 론칭과 함께 예고된 쫀냐미와 삼성라이온즈의 콜라보는 출시 전부터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1차 콜라보 굿즈는 봉제 인형, 머리띠, 스마트톡, 키링 등 총 5종이다. 해당 굿즈는 주식회사 태자와 협업해 25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판매되며, 7월 1일부터는 삼성라이온즈 구단 온오프라인 팀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캐릭터 IP와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전개하며 IP 비즈니스 외연과 팬들의 콘텐츠 경험을 확장해가는 계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맵, 다이소와 여름여행 이벤트 시행

    티맵모빌리티와 다이소가 여름맞이 이벤트를 통해 다이소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티맵의 AI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와 연계해 진행된다. 오는 27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티맵 하단의 ‘어디갈까’ 탭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내 주변’ 또는 ‘발견’ 메뉴 내 배너를 클릭해 이벤트 페이지로 진입하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여름 명소 및 여름 먹거리에 대한 사용자의 여름 취향을 선택하고, 이에 알맞은 장소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여름 명소’를 선택하면 인기 계곡 및 해수욕장, 장마철에도 즐길 수 있는 실내 피서지 등의 추천 장소가 제공된다. '여름 먹거리'의 경우 이열치열, 여름 별미, 여름 디저트 등 총 10가지의 테마 가운데 여름에 어울리는 맛집을 제시한다.

    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 리더는 “데이터 기반 추천과 함께 다이소 아이템으로 더욱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대리운전 교육 콘텐츠 누적 조회수 40만회 돌파

    카카오모빌리티는 ‘파트너플레이스’에서 업로드한 대리운전 교육 관련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1년만에 40만회를 넘어섰다.

    갑작스러운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 대리운전기사와 고객의 안전 등을 다룬 영상의 인기가 특히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가장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는 ‘번쩍번쩍, 고급차량 조작법 어떻게 운행할까?’였다. 이 영상은 별도 버튼이 없는 테슬라 차량의 시동을 거는 방법 등과 같이 다양한 차량의 조작법을 설명해주는 내용으로 구성돼 조회수가 많았다.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성장지원팀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언제나 참고할 수 있게 온라인 콘텐츠로 구성한 것이 높은 호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고 말했다.

    ◆네오위즈, 중국 게임쇼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참가

    네오위즈가 중국의 오프라인 게임 행사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서 네오위즈는 개성 넘치는 인디게임 3종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게임별 시연대에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로 성장한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퀘스트’ 공모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접할 수 있다.

    참가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스토리 기반 퍼즐 플랫포머 ‘안녕서울: 이태원편’, ▲탐정 루카스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긴장감 넘치는 탐정 퍼즐 게임 ‘킬 더 섀도우’, ▲MOBA 조작 방식과 로그라이크 장르를 결합한 액션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이다. 이용자들은 각기 다른 장르의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고유한 매력과 핵심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어블레이저’와 함께 게임 퍼블리싱, 투자, 한중 게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제임슨 위스키와 컬래버 진행

    위메이드가 신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는 제임슨 위스키와 스페셜 컵 굿즈, 게임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편의점 스마트 오더를 비롯해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창고형 매장 등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19세 이상 이용자 구매 가능한 제임슨 위스키는 세번의 증류과정을 거쳐 완성된 최상의 부드러움을 자랑해 언더락, 진저에일 등 다양한 스타일로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도루코 컬래버 패키지 판매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도루코와 제휴해 콜라보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콜라보 패키지는 ▲PACE 3D 모션 면도기(1개) ▲PACE 3D 모션 4입날(2개) ▲PACE 3D 모션 3입날(1개) ▲쿨링 쉐이빙폼 구성이다. 도루코 네이버 직영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패키지는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 구매 시 ‘영웅 소환 이용권 7개’, ‘펫 소환 이용권 7개’,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7개’, ‘루비 700개’가 포함된 도루코 X 세븐나이츠 리버스 7777 쿠폰을 증정한다.

    ◆컴투스, 멸종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실시한다.

    컴투스는 2014년 ‘서머너즈 워’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세계 유저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이를 글로벌 사회에 환원하고자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 세계 멸종 위기 야생동물 11종의 서식지 보호 활동을 지원하며 미래 세대가 살아갈 지구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 보전에 나선다.

    캠페인은 오는 7월 6일까지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어진 공동 미션을 모두 완료하며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를 플레이하며 미션을 수행하면 데일리 보상과 함께 ‘수호자 배지’가 지급된다. 해당 배지를 사용해 11종의 멸종 위기 동물 중 원하는 동물을 선택해 수호자가 될 수 있고, 각 동물을 선택할 때마다 해당 종의 생태 정보와 위기 현황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KT알파 쇼핑, 9년 연속 유소년 야구단 후원

    KT알파 쇼핑이 KT 위즈 프로야구단과 유소년 야구꿈나무를 지원한다.

    양사는 매년 KT 위즈 야구선수의 시즌 성적에 따른 후원금을 마련하고 야구경기장 초청행사를 진행하는 등 유소년야구단을 위해 경제·문화적으로 지원해 왔다. 올해 KT 위즈 투수인 고영표·소형준 선수가 지난 2022년에 이어 매칭그랜트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승수당 50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시즌 종료 후 장애아동들이 함께 활동하는 ‘베스트원야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22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는 KT알파 쇼핑이 베스트원야구단 선수들과 학부모 등 40여명을 초청해 야구 경기를 관람했다. 경기 시작에 앞서 베스트원야구단 14명 선수들이 애국가를 불러 의미를 더했다.

    박승표 KT알파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캐릭터챗’, 누적 메시지 1억건 돌파

    웹툰 속 캐릭터와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네이버웹툰의 AI 기반 채팅 서비스 ‘캐릭터챗’이 누적 메시지 1억건을 돌파했다.

    캐릭터챗은 2024년 6월, 네이버웹툰 앱 내 ‘더보기’ 메뉴를 통해 선보인 실험적 성격의 서비스다. 캐릭터의 성격, 말투, 작품 정보 등을 정교하게 분석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챗봇의 발화 수준이 높고 작품 세계관을 무너뜨리지 않아 이용자 몰입도가 높다는 호평을 받았다.

    2025년 6월 출시 1년 기준 캐릭터챗 누적 접속자 수는 약 350만 명이다. 챗봇과 이용자가 주고 받은 누적 메시지는 1억 건을 넘어섰다. 캐릭터챗은 제한된 무료 메시지를 소진하면 유료 메시지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충성 이용자가 많아지면서 유료 메시지 비중이 꾸준히 높아져 5월 기준 전체 메시지 중 유료 메시지가 41%를 차지하고 있다.

    김효정 네이버웹툰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캐릭터챗에 음성이나 비주얼 관련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며 글로벌 서비스 확대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