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 두산베어스와 ‘2025 기부럽’ 캠페인 시행플로, ‘여러곡 한번에 찾기’ 출시 기념 플리마켓 캠페인NHN KCP, 간편 기부금 결제 솔루션 확대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 파트너 교육 플랫폼 ‘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 개편

    카카오가 파트너 대상 교육 플랫폼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를 개편했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마케터 등 파트너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카카오비즈니스의 교육 플랫폼이다. 대표적으로 ▲LIVE 교육 ▲VOD 교육 ▲이벤트·공지 ▲파트너 지원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번 개편으로 파트너들이 콘텐츠를 더 쉽게 탐색하고, 빠르고 간단하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으로 전문 연사와 소통할 수 있는 LIVE 교육은 입문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배우는 코스 교육과 핵심 내용을 단시간에 집중 학습하는 단일 교육으로 세분화했다. 파트너들은 신청 과정에서 관심 있는 교육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질문도 등록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들이 쉽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와 운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해피빈, 두산베어스와 ‘2025 기부럽’ 캠페인 시행

    네이버 해피빈과 두산베어스가 ‘2025 기부럽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부럽 캠페인은 두산베어스 구단과 선수단, 그리고 팬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2023년 학대 피해 아동 지원, 2024년 소아암 환아 지원에 이어 올해는 연고지 서울 일대 쪽방촌 주민을 위한 나눔에 나선다.

    해피빈과 두산베어스는 야구팬들의 귀한 걸음이 기부가 되도록 세 가지 기부 공약을 준비했다. 지난해 홈경기 26회 매진을 달성하며 창단 이래 최다 매진을 기록한 두산베어스는 올 시즌에 홈경기 매진마다 매회 기부금 100만원씩 쌓는다. 역대 누적 관중 3000만명(1982년~현재) 달성 시 300만원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두산베어스는 올 시즌 홈경기 18회 매진, 누적 관중 74만 명을 기록하며 지난달까지 역대 누적 관중 2,960만 명을 돌파했다.

    이일구 네이버 해피빈 대표는 “야구의 감동과 기적처럼 극심한 더위와 매서운 추위로 힘들어하는 쪽방촌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플로, ‘여러곡 한번에 찾기’ 출시 기념 플리마켓 캠페인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최근 새롭게 추가한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 출시를 알리기 위해 8월 10일까지 ‘플리줍줍 플리마켓’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플로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여러 곡 한 번에 찾기’ 기능을 알리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음악 청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플로의 ‘여러 곡 한 번에 찾기’는 유튜브 등 외부에서 찾은 플레이리스트의 곡 목록을 텍스트로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해당 곡들을 한 번에 검색하고 빠르게 내 플레이리스트로 옮겨올 수 있는 기능이다.

    플리줍줍 플리마켓에서는 현재 가장 사랑받는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과 연예계 셀럽들이 대거 참여해 자신의 취향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때껄룩’,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등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플레이리스트 채널은 물론, 싱어송라이터, 아이돌, 댄서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셀럽들이 이번 ‘플리(Playlist) 마켓’의 ‘셀러’로 참여해 총 47개의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게 음악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음악 청취 환경 개선 프로젝트인 ‘FLO케어’를 통해 꾸준히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HN KCP, 간편 기부금 결제 솔루션 확대

    NHN KCP는 대학교와 비영리단체가 간편하게 기부금을 수납할 수 있는 ‘간편 기부금 결제 솔루션’을 구축했다.

    온라인 기부는 각 대학 또는 비영리단체 홈페이지 내 ‘기부하기’ 배너 또는 메뉴를 통해 NHN KCP의 결제 창으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결제 방식도 지원된다. 오프라인 기부는 NHN KCP의 고성능 결제 단말기인 ‘터미널 더 블랙’과 연동해 구현된다.

    현재 NHN KCP의 간편 기부금 결제 솔루션은 연세대, 한양대, 인하대, 경북대 등 총 16개 대학에 도입돼 운영 중이다. 향후 종교단체, 문화기관 복지재단 등 다양한 비영리 부문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NHN KCP 관계자는 “기부자가 보다 쉽고 간편하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맞춤형 결제 환경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크림, 산산기어 X 삼성 라이온즈 컬렉션 완판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산산기어와 삼성 라이온즈의 협업 컬렉션 ‘Born in Blue’를 전회차 전량 매진시켰다.

    산산기어와 삼성 라이온즈 협업 컬렉션은 두 차례 모두 크림에서 단독 예약 판매로 진행됐다. 지난 2월 첫 번째 컬렉션의 흥행에 이어 5월 말 공개된 두 번째 컬렉션은 거래량과 거래액이 각각 134%, 67% 증가하며 전작을 상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크림은 이번 단독 판매를 통해 팬덤 중심의 트렌디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는 연결고리 역할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기존 패션에 관심이 높은 이용자층에 더해, 새로운 소비자 유입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크림 관계자는 ”스포츠와 패션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파트너십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개국 13주년 기념 '해피 13 데이' 행사 개최

    KT알파 쇼핑이 개국 13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해피 13 데이’ 이벤트를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미리감사 13%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첫날인 7월 1일(화) 단 하루 모바일 앱에서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쇼핑지원금 2000원(6500명)을 지급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조각케이크(600명)을 증정한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장은 “생일 이벤트와 함께 풍성하고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 법 위반 통지 위장 피싱메일 주의 당부

    안랩은 최근 ‘법 위반 통지’를 빌미로 정보탈취형 악성코드(인포스틸러)를 유포하는 피싱 메일에 대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이 공개한 사례에서 공격자는 국내 법무법인을 사칭해 ‘저작권 소유자인 모 기업의 법률 대리인으로서 수신자의 저작권 침해 행위에 대해 통지한다’는 내용의 메일을 발송했다.

    공격자는 “경찰로부터 수집된 문서.pdf”라는 문구에 URL을 삽입해 첨부파일처럼 위장하고, ‘침해 증거 자료를 첨부한다’는 내용을 적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했다. 첨부파일로 위장한 문구를 클릭하면, 실행 파일(.exe)과 DLL(*) 파일 등이 포함된 압축 파일(.zip)이 다운로드 된다.

    사용자가 무심코 문서 파일로 위장한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동일한 경로에 위치한 악성 DLL 파일이 함께 실행되어 인포스틸러가 작동한다. 이러한 유형의 악성코드는 계정정보, 금융정보, 키보드 입력값, 화면 캡처 등 감염 PC 내 다양한 정보를 탈취해 공격자 서버로 전송한다.

    이가영 안랩 분석팀 선임연구원은 “이메일 수신 시 발신자 정보와 내용을 반드시 재확인하고 이상한 점이 있다면 첨부파일과 URL 클릭을 자제하는 보안 습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컴투스, 신작 ‘미니언 100’ 7월 출시 … 사전등록 시작

    컴투스는 신작 ‘미니언100’의 7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미니언100’은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로그라이트 핵앤슬래시 장르의 신작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간편한 한 손 조작, 스킬 카드를 활용한 전략 요소가 조화를 이뤄다.

    모든 스테이지는 한번 적에게 패배하면 처음부터 다시 도전하도록 설계돼, 한 번에 스테이지를 깨기 위한 로그라이트 특유의 긴장감과 전략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소환사와 챔피언, 미니언은 각자 고유 스킬을 보유하며, 플레이를 통해 진화하거나 조합에 따라 다른 스킬 시너지가 형성돼, 소환사의 육성과 챔피언·미니언의 수집 또한 주요 전략 포인트다.

    ◆넥써쓰-크레이지마인드, '던전앤브레이커' 온보딩 계약

    넥써쓰가 크레이지마인드와 '던전앤브레이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던전앤브레이커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에 온보딩 된다. 던전앤브레이커는 ‘도파밍 던전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전략적 수집형 게임으로, 깊이 있는 전투 시스템과 방대한 콘텐츠가 강점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다양한 장르의 웰메이드 게임을 온보딩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지배적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