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경험, 체감 효과 높이는 활용 가이드 제공사용성, 피드백 반영한 솔루션 고도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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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사용, AI 광고 솔루션 ‘ADVoost’ 중 하나인 ‘ADVoost쇼핑’ 솔루션을 이용해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ADVoost 쇼핑 솔루션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한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ADVoost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RIDE는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네이버는 판매자들이 AI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광고 운영 과정에서 실질적인 AI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AI RIDE 캠페인에서는 ‘ADVoost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한다.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 부담을 덜고 AI 설루션의 실질적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사례와 활용도, 피드백을 면밀히 살피며 솔루션 고도화에 힘쓸 계획이다.한재영 네이버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