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메조미디어, LG유플러스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시장 공략티맵모빌리티 “전국 여름휴가 맛집 1위는 대전 성심당”네이버 해피빈, 장기 후원해온 신한은행 본점에 커피차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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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톡딜·선물하기서 여름맞이 쇼핑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가 ‘톡딜’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서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톡딜은 오는 7월 14일까지 약 일주일간 ‘톡딜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공·신선·가전·뷰티·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원,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대표 브랜드와 복숭아, 수박 등 제철 식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선물하기는 ‘복날세일’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bhc, BBQ, 투썸플레이스, 본죽 등 인기 브랜드 교환권과 보양식, 여름 간식 등 식품을 포함한 여름 시즌 뷰티·리빙·패션 등 상품을 복날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맞춤 혜택과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메조미디어, LG유플러스와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시장 공략

    CJ메조미디어와 LG유플러스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FAST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CJ메조미디어는 지난해 자사 광고플랫폼 타겟픽(TargetPick)과 LG유플러스의 IPTV 시청이력 기반의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LMS)를 결합한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상품을 출시했다. 라이브방송 전 중 후 시청 흐름에 맞춰 안내 문자 발송, 배너와 영상 광고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유입과 광고 전환율을 높여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타겟픽에 LG유플러스의 35개 FAST 채널 연동을 완료했다. 광고주는 타겟픽을 통해 LG유플러스 35개 채널, 삼성TV플러스 130개 채널, LG채널 90개 등 총 255개 FAST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CJ메조미디어는 FAST를 활용한 다양한 광고 패키지를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백승록 CJ메조미디어 대표이사는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광고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티맵모빌리티 “전국 여름휴가 맛집 1위는 대전 성심당”

    티맵모빌리티는 3년간 여름휴가 기간 주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과점 맛집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대전의 대표 빵집 ‘성심당’이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전국 여름 맛집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성심당 DCC점'까지 2위를 기록하며 ‘빵지순례’ 열풍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와 함께 군산의 ‘이성당 본점’은 3년 연속 TOP10에 들었으며, 천안의 ‘뚜쥬루 빵돌가마점’도 지난해 8위에 오르며 처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강원도는 맛과 멋을 모두 잡은 대표적인 휴양지로서 입지를 다졌다. ‘청초수물회(속초)’, ‘동화가든(강릉)’, ‘통나무집닭갈비(춘천)’ 등 강원권 맛집들이 3년 연속 상위권을 장식하며 여름 휴가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했다.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인 장어요리를 선보이는 '장어의꿈(남양주)' 역시 3년 연속 상위 맛집에 이름을 올렸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단순한 길안내를 넘어 사용자 여정 전반을 연결하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해피빈, 장기 후원해온 신한은행 본점에 커피차 지원

    네이버 해피빈은 기업 파트너사의 임직원 기부자 예우를 위한 커피차 지원에 나선다.

    해피빈은 지난 7일 신한은행 창립 43주년을 맞아 신한은행 본점으로 커피차를 지원했다. 신한은행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진행한 고객과 함께하는 ‘동행 런’ 기부 러닝 캠페인 참가비와 은행 출연금을 더해 조성한 총 1억원의 기부금을 해피빈에 기탁했다. 해피빈은 ▲독립유공자 후손 치료비 ▲장애 아동 음악치료 ▲이주노동자 환경 개선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 등 7개의 기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리더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기업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운영 노하우와 예우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안랩,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갱신

    안랩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갱신 심사를 통과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재인증을 취득했다.

    안랩은 2022년 7월 ISO 14001 인증 최초 획득 후, 2023년 6월과 2024년 7월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최초 인증의 유효기간 만료에 따라 2025년 6월 갱신 심사를 거쳐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8년 7월 20일까지다.

    이번 심사에서 안랩은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을 자발적으로 이행’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절차서와 관련 문서 체계를 전반적으로 정비·개선’한 점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기인 안랩 CFO(부사장)은 “앞으로도 산업 특성을 반영해 환경 분야의 체계적인 개선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데이터, 소셜비즈 분석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발표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2분기는 사회적 현안, 변덕스러운 날씨, 징검다리 연휴 등 다양한 외부 요인이 인스타그램 사용 패턴에 영향을 준 시기였다. 분석 결과, DM 발송량이 가장 많았던 요일은 ‘일요일’로 특히 서울·경기 지역에 비가 내린 일요일에는 전체 평균 DM 발송량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DM 발송 상위 10개 계정을 분석한 결과, 분야는 남성패션, 여행, 생활정보, 다이어트, 교육, 세무, 뷰티, 육아, 재테크 등 다양하며 업종별로 차별화된 DM 전략을 구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M 자동화 발송 규모도 증가했다. 분석 기간 중 가장 많은 DM이 발송된 게시물은 4만3000건에 달했고, 상위 10개 게시물의 평균 발송량은 3만5914건으로 집계됐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소셜비즈는 앞으로도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웹젠, 방치형 게임 ‘뮤: 포켓 나이츠’ 캐릭터 디자인 소개

    웹젠이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의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웹젠의 베스트셀러 IP '뮤(MU)'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게임이다. 방치형 장르에서 개발력이 검증된 던라이크에서 개발 중이며, 웹젠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다.

    원작의 주요 캐릭터를 SD캐릭터로 구현했다. 흑기사, 요정, 마검사, 흑마법사 등 원작의 대표 클래스뿐만 아니라 버지드래곤과 같은 몬스터까지 아기자기한 2D 그래픽으로 재탄생했다.

    MMORPG 장르에서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콘텐츠들도 공개했다. 원작 팬들에게 익숙한 로랜시아 마을에서는 MMORPG처럼 다른 게이머와 교류하고 퀘스트를 수령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PvP와 장비 파밍, 그리고 전직 시스템 등이 마련돼 가볍고 빠르면서 몰입감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KT알파 쇼핑, 자세교정 신발 ‘신미사 바로워크’ 론칭

    KT알파 쇼핑이 기능성 신발 판매 1위 브랜드 ‘신미사’와 공동기획해 자세교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운동화를 단독 판매 방송한다.

    KT알파 쇼핑과 신미사는 최근 발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액티브시니어의 여가활동 증가 등을 고려해 지난 8개월 동안 기능성 운동화 신상품을 공동 기획했다.

    KT알파 쇼핑은 ‘신미사 바로워크 운동화’ 론칭방송 기념으로 방송 중 구매 시 정상가 13만9000원에서 7만원 할인한 6만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구매 시 1만원 적립금과 리뷰 작성 시 커피쿠폰 100%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