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영화계와 AI 영상 공모전 개최NHN KCP, 월드페이와 가맹점 해외진출 지원카카오엔터, ‘멜론뮤직어워드’ 12월 20일 고척돔 개최
-
- ▲ ⓒ네이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엑스박스 PC게임패스’ 추가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의 ‘PC게임패스(PC Game Pass)’를 도입했다.네이버는 지난 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구독 혜택 안에 PC게임패스를 추가했다. PC게임패스는 콘솔 없이도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스튜디오인 엑스박스의 PC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다.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는 PC게임패스를 월 9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는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월 4900원의 기존 구독료로 이용 가능하다.멤버십 시용자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의 신작을 비롯해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등 수백종의 고품질 글로벌 인기 게임을 이용시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PC게임패스에는 ‘EA Play’ 멤버십 또한 포함돼 ‘일렉트로닉 아츠’ 게임도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네이버는 이번 게임 콘텐츠 도입으로 멤버십 이용자들의 혜택 체감도를 높이는 동시에 PC 게임 이용 비중이 높은 2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신규 가입자 확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정한나 네이버멤버십 리더는 “앞으로도 멤버십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휴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KT, 영화계와 AI 영상 공모전 개최KT가 미디어 그룹사와 AI 창작 생태계 확산을 위해 영상 공모전 ‘2025 KT AI P.A.N’을 개최한다.공모 부문은 ▲단편영화 ▲숏폼 ▲광고 ▲배우 IP ▲KT 그룹 미디어 IP 등 총 5개로 운영된다. 자유 창작 주제와 함께 KT그룹이 보유한 소설·웹툰·드라마 IP를 활용한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창작자들이 산업 전반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IPTV와 국내 주요 극장 상영 기회를 제공한다. KT 미디어 그룹과 MCA, 영화계 전문가 네트워크와의 협업 등 산업 연계형 후속 지원을 다각도로 제공할 예정이다.김채희 KT 미디어부문장(전무)은 “미디어 그룹사와 영화계 전문 파트너들과 함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작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며 전 국민이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판(P.A.N)’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NHN KCP, 월드페이와 가맹점 해외진출 지원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글로벌 선도 결제 기술 기업 월드페이와 ‘가맹점 레퍼럴 계약’을 체결하고 가맹점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이번 계약으로 NHN KCP의 가맹점은 해외 진출 시 월드페이와 직계약을 체결하고, 현지에서 결제 연동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된다. 원화와 미 달러화 등 원하는 통화로 정산 받을 수 있어 환전과 정산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다.이번 협력을 통해 NHN KCP 가맹점은 월드페이가 제공하는 ▲거래 데이터 분석 레포트 ▲차지백(Chargeback) 분석 레포트 등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가맹점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경우 월드페이의 현지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전략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노재욱 NHN KCP PG사업부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싱가포르 법인과 함께 국내·외 가맹점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엔터, ‘멜론뮤직어워드’ 12월 20일 고척돔 개최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은 12월 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MMA2025(멜론뮤직어워드)’를 개최한다.이번 MMA2025는 본상인 ‘TOP10’의 시상기준을 기존 음원 80%+투표 20%에서 음원 60%+투표 20%+심사 20%로 변경했다. 멜론 내 음원이 소비되는 방식들이 다양해짐에 따라 한 해 동안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은 음악들을 화제성, 영향력, 완성도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올해를 진정으로 빛낸 아티스트를 조명하기 위함이다.멜론뮤직어워드는 멜론을 오랫동안 이용해온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혜택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모든 회원에게 제공하던 티켓예매 권한을 유료 회원만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불법적인 경로를 통한 예매를 방지해 회원 권리를 보호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최고의 K-POP 어워드 관람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멜론은 MMA2025를 앞두고 음악팬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여러 사전 이벤트들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MMA 티켓 등 희소성 높은 리워드를 제공하여 본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갈 예정이다. TOP10과 부문별 투표 등도 함께 진행되며 관련 공지와 이벤트는 추후 멜론 내 MMA2025 공식 페이지를 통해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KTis, 여름철 필수 생활정보 114로 안내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여름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업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114번호안내서비스는 ▲에어컨 설치·수리 ▲냉장·냉동고 점검 ▲방충망 설치 ▲해충 방역 등 여름철 필수 업체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정비소 ▲캠핑장 ▲병원·약국 등 생활 밀착형 업체를 신속하게 안내한다.114번호안내서비스는 ‘지역번호+114’로 전화해 업체명이나 서비스 종류를 말하면, 고객 위치 기준 가장 가까운 업체를 신속히 안내한다. 모바일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디지털 취약계층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항목을 꾸준히 개선 중이다.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안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컴, 글로벌 PDF 업체 ‘듀얼랩’과 오픈소스 시장 진출한글과컴퓨터가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 기업 ‘듀얼랩(Duallab)’과 오픈소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오픈 PDF 데이터 로더는 PDF 문서에서 데이터를 빠르고 정밀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다. 한컴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오픈 PDF 데이터 로더라는 기술적 위상을 확보하고, 다양한 AI 모델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강점으로 내세운다.한컴은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오픈 코어(Open Core)’ 전략을 채택한다. 핵심적인 PDF 데이터 추출 SDK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다. 광학문자인식(OCR)의 정밀도를 높이거나 표·수식·차트 등을 고도화된 AI 기술로 인식하는 기능은 별도의 상용 ‘애드온(Add-on)’ 형태로 출시해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전 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술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AI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넷마블 나혼렙:어라이즈, 아이들 컬래버 뮤직비디오 공개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 ‘i-dle(아이들)’ 콜라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앞서 넷마블은 지난 3일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등 유명 음원 플랫폼 내 ‘i-dle(아이들)’ 콜라보 음원 ‘ARISE’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서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인게임 연출을 통해 화려하게 등장한 ‘i-dle(아이들)’을 실제 게임 속 모습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정식 출시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6000만 이용자를 달성했으며,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