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매장 정보 최신화 포인트 제공 ‘제보리워드’ 오픈KT, 차세대 나라사랑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롯데이노베이트, 금천구 어르신 초청 AI 사진 봉사 진행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B, ‘365 설치’ 서비스 오픈 … 두 달간 출동비 면제

    SK브로드밴드는 신규·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함께夏(하)고 행복夏(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 tv, B tv 케이블, B tv pop 가입 시 출동비(3만4100원)를 면제한다.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콘텐츠를 함께 볼 수 있는 인기 요금제 3종을 3년 약정으로 가입 시, 3개월간 매월 이용료 5500원이 할인된다.

    장기 고객을 위한 감사 혜택도 준비했다. 3년 약정으로 구형 셋톱박스를 5년 이상 사용한 고객이 최신 셋톱박스로 이번 프로모션 기간 내 교체를 신청하면, 셋톱박스 임대료가 이용 기간 동안 매월 4400원 할인된다.

    서비스 가입 과정의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SK브로드밴드는 자사 온라인 공식 가입센터인 B다이렉트샵에서 설치 가능 시간을 주말·야간·당일까지 확대한 ‘365설치’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맵, 매장 정보 최신화 포인트 제공 ‘제보리워드’ 오픈

    카카오맵이 이용자 참여 기반의 정보 제보형 서비스 ‘제보리워드’를 오픈한다.
     
    제보리워드는 음식점 영업시간이나 메뉴 정보를 사진으로 찍어 제보하고, 해당 정보가 승인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톡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 쇼핑포인트를 지급받는 참여형 서비스다. ‘음식점’ 카테고리의 영업시간과 메뉴를 제보할 수 있고, 한 장소당 최대 4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카카오맵 앱 상단에 위치한 ‘제보포인트’ 버튼을 누른 뒤 후보 장소를 선택해 수정이 필요한 영업시간 또는 메뉴 정보를 제안하면 된다. 지도에 등록되지 않은 음식점의 경우, 해당 위치를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신규장소’ 제보에서 음식점 등록을 제안할 수 있다.

    방경화 카카오 장소트라이브 리더는 “음식점 외 다양한 업종으로 제보리워드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더 풍부하고 신뢰도 높은 장소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 차세대 나라사랑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

    KT가 군인공제회C&C와 차세대 국방 나라사랑 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에 본격 착수한다.

    KT는 ▲생체인증 기반의 무인 셀프 등록시스템 ▲스마트 발급관리 플랫폼 ▲보안 체계 강화된 업무지원 시스템 ▲이용자 접근성·편의성 제고한 통합 시스템을 구축한다. 나라사랑카드의 신청부터 발급, 이력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간소화하고 병무청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이번에 구축할 시스템은 병무청 내 안면·지문 기반 생체인증, AI를 활용한 실시간 신원 확인 및 병역 회피 방지 기능, 클라우드 기반의 유연한 인프라 확장성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금융사와 병무청이 시스템을 연계해 병역의무자와 행정기관 모두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하는 디지털 기반 ‘차세대 나라사랑 카드발급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용규 KT Enterprise부문 공공사업본부장(전무)은 “앞으로도 공공 분야의 신뢰받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국가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편리함을 주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금천구 어르신 초청 AI 사진 봉사 진행

    롯데이노베이트가 금천구 어르신들을 초청해 사진을 촬영하고 AI로 젊은 시절 이미지를 생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3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롯데이노베이트 임직원이 메이크업과 촬영·편집 등 모든 과정을 직접 지원했다. 또한 AI 기술력으로 어르신들의 20대, 40~50대 시절의 모습을 구현해 함께 선물했다.

    한편, 롯데이노베이트는 사랑의 헌혈버스와 유기묘 보호센터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KT밀리의서재, 오디오웹소설 오프라인 청음회 성료

    KT밀리의서재가 오디오웹소설 ‘전지적 독자 시점’의 오프라인 청음회를 마쳤다.

    이번 청음회는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웹소설 출시를 기념해 독자들이 작품 속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음향과 영상이 결합된 콘텐츠, 성우와의 만남, 소설 속 주요 공간 구현 등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독서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가빈 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청음회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전지적 독자 시점의 열혈 독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형 스크린과 스피커로 함께 감상하는 ‘청음회’ ▲성우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소설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주제로 한 ‘작품 퀴즈쇼’ 등이 운영됐다.

    이명우 KT밀리의서재 스토리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여러 장르 콘텐츠를 오디오북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하며 이용자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독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스튜디오지니, 글로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

    KT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KT스튜디오지니가 글로벌 숏폼 플랫폼 드라마박스와 '제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5000만원 규모로, 참신한 소재와 스토리라면 누구나 장르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회당 2분 이내의 숏폼 60~70부작 기획안과 대본 15부로, 접수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모전 공식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9월 말에 발표되며, 콘텐츠의 완성도와 유통 확장성, 시장성을 평가해 총 7개 작품이 선정된다. 대상 수상작에는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영상 제작과 글로벌 플랫폼 공개, KT스튜디오지니와 드라마박스와의 후속 작품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전문적인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창작자의 지속적인 성장도 도모할 계획이다.

    오기제 KT스튜디오지니 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창의적인 신진 작가 발굴과 숏폼 산업 확장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랩, 휴가철 기업 보안점검 리스트 발표

    안랩은 여름 휴가철 보안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이 휴가 전·중·후에 실천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체크리스트’를 발표했다.

    안랩이 발표한 이번 체크리스트는 내부 관리 인력의 공백과 원격 접속 증가로 인해 보안이 느슨해지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조직 보안담당자와 일반 임직원이 각각 휴가 ▲전(前) ▲중(中) ▲후(後) 단계별로 실천해야 하는 보안 수칙을 담았다.

    박태환 안랩 사이버시큐리티센터(ACSC) 본부장은 “보안담당자뿐 아니라 일반 직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보안 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안전한 여름 휴가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FPS ‘블랙 벌처스’ 스팀 테스트 예고

    위메이드 자회사 디스민즈워에서 개발 중인 신작 FPS 게임 ‘블랙 벌처스: 프레이 오브 그리드(이하 블랙 벌처스)’가 스팀 플레이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테스트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북미, 남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게임 서버 접속은 대한민국 표준시로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가능하다. 아시아 지역의 플레이 테스트는 추후 진행 예정이다.

    블랙 벌처스 개발진은 지난 4월 국내에서 진행한 FGT(Focus Group Test) 피드백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게임성 개선을 진행했다. 개발진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전투 밸런스, 조작감 등 핵심 게임성을 검증한다.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 중인 게임 내 AI 전투 분석 장비 '바이퍼(Viper)'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에디터 ‘스마일커넥터’ 5기 발대식 개최

    스마일게이트는 콘텐츠 에디터 프로그램 ‘스마일커넥터’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스마일커넥터는 스마일게이트의 조직문화, 채용소식 등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기획, 제작하는 콘텐츠 에디터다. 제작한 콘텐츠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공개한다. 5기 참가자들은 6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매월 오프라인 정기모임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고 스마일게이트 실무자 직무 특강과 1:1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에도 참가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채용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원자 관점에서 회사와 접점을 넓히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개발 비하인드 영상 공개

    컴투스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원작자이자 총괄 디렉터 정성환을 비롯해 아트 디렉터 정준호, 남구민 음악 감독, 정지홍 사운드 디렉터 등 ‘더 스타라이트’를 이끄는 핵심 제작진이 직접 등장해, 게임의 주요 시스템과 설계 방향, 콘텐츠 구조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카오스가 일어나 사건의 중심이 된 대륙 ‘마이어소티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세계에서 소환된 다섯 영웅이 펼치는 서사를 담은 MMORPG다. 이번 영상을 통해 캐릭터별 몰입형 설계가 최초로 공개됐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NPC의 대사와 주요 사건 흐름이 달라지며, 전용 퀘스트나 시퀀스 영상도 별도로 구성돼 동일한 상황도 각기 다른 흐름으로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