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에코웨일' 론칭 기념 '2025 고래런' 진행티웨이항공, 7월 할인코드 ‘여행고고’ 프로모션KAEMS, 글로리아 항공과 항공기 MRO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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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 친환경 타일접착제 '하이폭시' 출시

    한일시멘트가 기존 에폭시계 타일접착제의 접착력은 유지하면서 작업 편의성을 강화한 신제품 ‘하이폭시’를 출시했다.

    에폭시계 타일접착제는 시멘트계나 아크릴 본드 계열의 타일접착제에 비해 우수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지만 자극적인 냄새가 나고 작업 가능 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한일시멘트는 2022년부터 약 3년간 개발 과정을 거쳐 단점을 보완한 타일접착제를 출시했다.

    하이폭시는 냄새가 없어 작업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를 방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폴리머 성분을 배합해 변형저항성이 높고 불연성 소재라 화재 확산 방지에도 도움된다. 

    하이폭시는 분말형 1포와 액상 1캔을 혼합 후 사용하는 제품으로 에폭시계 접착제에 비해 작업 가능 시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60분 이내로 사용해야 하는 에폭시계 접착제와 달리 하이폭시는 90분 이상 사용 가능해 더 꼼꼼한 시공이 가능하다. 한국건축시공학회가 주최한 학술발표대회에서 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건축 트렌드와 친환경 건자재를 선호하는 추세에 발맞춰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쿠쿠, '에코웨일' 론칭 기념 '2025 고래런' 진행

    쿠쿠가 음식물 처리기 브랜드 ‘에코웨일’ 론칭을 기념해 내달 1일부터 9월 17일까지 러닝 캠페인 ‘2025 고래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 14일까지이며,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인 8월 1일부터 9월 17일 내에 5.7km 또는 9.9km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완주 후 인증하면 된다. 5.7km는 브랜드가 론칭한 ‘5월 7일’, 9.9km는 음식물 처리기의 수분제거율 ‘99%’를 상징한다.

    쿠쿠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올리브영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달 ▲러닝 조끼 ▲티셔츠 ▲포토카드 등 굿즈와 쿠쿠스토어 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 품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1000명이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환경가전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웨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동참

    코웨이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급사업 대상 코웨이 제품은 노블 제습기, 인버터 제습기 23L,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콰트로파워 공기청정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등 총 7개다. 제습 관련 제품군은 환급 외에도 8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활용해 신규 렌털 시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 동안 반값에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제품인 노블 제습공기청정기와 인버터 제습기 23L는 강력한 제습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까지 모두 갖춰 지난 6월 출시 직후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제습과 공기청정 기능을 결합해 공기 관리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강화했다.

    인버터 제습기 23L는 하루 최대 23L의 넉넉한 제습량으로 장마철에도 사용 가능하며, 두 제품 모두 자동 내부 건조, UV 살균, 성에 제거 기능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혁신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7월 할인코드 ‘여행고고’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이 이달 27일까지 2주간 ‘7월의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유럽, 미주, 일본, 중화권, 동남아, 대양주, 중앙아시아 등 국제선 49개 노선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일부 노선과 기간을 제외한 2026년 3월 28일까지다.

    회원이 항공권 예매 시 할인코드 ‘여행고고’를 입력하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할인율은 ▲대양주 최대 8% ▲일본 최대 20% ▲미주/유럽 ▲중앙아시아 ▲동남아 ▲중화권은 최대 10% 할인된다.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코드는 편도 및 왕복 예매 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노선별로 상이하다. 또한 할인 코드는 횟수 제한 없이 이벤트 기간 내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할인코드 이벤트와 함께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즉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달부터 내년 3월 사이 국제선 탑승 시 기간 및 결제 금액에 따라 각각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4만원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신규회원 쿠폰팩부터 발권 수수료 무료, 기프트 카드 할인, 항공권 특가 알림을 누릴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항공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KAEMS, 글로리아 항공과 항공기 MRO 사업 협력

    한국항공서비스(KAEMS)는 14일 글로리아 항공과 ’항공기 MRO(Maintenance·Repair·Operation) 사업 수주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정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 항공 정비 MRO 전문업체인 KAEMS의 항공기 기술력과 항공전문가 양성 전문 기업인 글로리아 항공의 교육 분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를 통한 사업 확대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앞으로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항공기 MRO 시장에서의 동반 상승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KAEMS는 대한민국 국토부가 유일 지정한 항공 정비 MRO 업체로서 2018년 7월 KAI의 자회사로 설립됐다. 우리 공군 F-16 전투기를 비롯해 경찰과 해경, 소방, 산림청, 해병대 등의 헬기 중·경정비 및 성능개량 사업을 중심으로 국내 MRO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배기홍 KAEMS 대표는 “현재 중국의 에어차이나 등 국내·외 총 20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정비와 중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MRO 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산업으로 키우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6070세대 여름철 해외 여행지 젊은층보다 다양

    제주항공이 자사 탑승객 데이터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액티브 시니어’라 불리는 60~70대 탑승객들이 타 연령대와 달리 더 다양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이 지난해 7~8월 2030과 6070 연령대 탑승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1위부터 10위까지의 노선들을 분석한 결과 2030 연령대는 일본(78%), 중화권(8%) 등 한 국가에 집중되는 수요를 보였다. 반면 6070의 경우 일본(45%), 베트남(22%), 중국(16%), 몽골(9%) 등으로 2030에 비해 고른 지역 선택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와 중국 옌지 노선을 선택하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7~8월 인천과 부산에서 울란바토르로 여행을 떠난 시니어 탑승객은 총 77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인천~옌지 노선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 8500여 명으로 50% 이상 증가세를 보였다.

    제주항공은 이러한 여행 수요에 맞춰 성수기 기간 시니어 고객층에서 인기를 끌었던 노선의 공급석도 확대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7~8월 기간 ▲인천~후쿠오카 주 7회 ▲부산~후쿠오카 주 14회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을 주 2회 증편 운항하며, 이 외에도 총 9개의 노선에서 주 50회를 추가 운항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숨은 이색 노선을 적극 발굴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올리브영과 일본인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

    에어서울이 '올리브영'과 제휴해 지난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에어서울 일본발 항공편을 탑승하는 일본인 고객을 대상으로 올리브영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에어서울로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탑승객에게 올리브영에서 8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과 항공운임 10% 할인 코드가 제공된다. 에어서울 기내 면세점에서도 뷰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30만원 이상 사전 예약 고객에게 에어서울 담요를 증정한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한국 뷰티에 대해 관심이 많은 일본인 관광객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