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종 AI 중 원하는 서비스 2종 선택9월 말까지 가격 프로모션 진행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챗봇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편집 등 7종의 특화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는 ▲출처와 함께 정확도가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라이너(Liner)'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쉽게 검색 가능한 '펠로(Felo)'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를 비롯해 20여종의 LLM을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3종이다.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특화 AI 서비스는 ▲200만개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하는 디자인 지원 서비스 '캔바(Canva)' ▲영상 편집 서비스 '키네마스터’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AI가 자소서부터 면접까지 코칭해주는 '코멘토' ▲AI 국어학습 서비스 '러니' ▲특목고·영재고 모의 면접을 지원하는 '과학동아AiR' ▲수학 실력을 길러주는 '수학대왕' 등 7종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유독픽 AI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화형 검색 AI인 '라이너', 특화 AI 서비스인 '캔바'와 협업했다. '라이너'는 학술·논문 등을 기반으로 신뢰도 높은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AI 검색 도구로, 1100만명 이상의 글로벌 누적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캔바'는 누구나 전문가처럼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서비스로, 전세계 1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유독픽 AI 고객은 대화형 검색 AI 1종과 AI 서비스 1종을 구독할 수 있다. 고객은 대화형 검색 AI 3종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캔바를 제외한 6종의 특화 AI 서비스 중 하나를 매월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9월 말까지 가입 고객은 9900원에 유독픽 AI를 24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 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한다.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상무)은 “여러 서비스를 각각 구독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높은 비용으로 AI 서비스 이용을 망설이는 고객이 많았다”며 “유독픽 AI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AI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