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롬: 골든 에이지’ 사전예약 300만명 돌파KT엠모바일, 생활혜택 제휴 요금제 ‘오대장’ 출시드림어스컴퍼니 플로, AI기반 ‘빠른 선곡’ 기능 도입
-
- ▲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맞춤형 콘텐츠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 공개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의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을 공개했다.가볼만할지도는 카카오내비에 축적된 방대한 이동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테마의 목적지와 이동 정보를 알려주는 일러스트 지도다. 이번 야구장편은 지난해 KBO 프로야구 정규 시즌 기간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의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각 구장 내외의 편의시설과 맛집 정보, 이동 수단과의 연계 등 정보를 담았다.카카오모빌리티는 가볼만할지도 야구장편을 통해 각 구장별 페이지로 진입하면 각 구장의 편의시설, 주차장 등 위치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팝업 지도를 제공한다. 또 카카오내비 유저의 저장 데이터를 기준으로 구장 인근의 맛집 정보와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는 인기 장소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각 구장까지 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이동수단과 경로에 대한 정보와 구장 근처의 주차장 정보도 바로 조회할 수 있도록 연계된다.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시리즈로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롬: 골든 에이지’ 사전예약 300만명 돌파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가 사전예약 수 300만을 돌파했다.롬: 골든 에이지는 8월 12일(화)까지 디스코드에서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레드랩게임즈는 관련 퀴즈를 매일 게시하고, 댓글로 정답을 남긴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크리스탈 토큰을 각 10개씩 지급한다.롬: 골든 에이지는 레드랩게임즈의 대표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게임이다. 8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정식 출시된다.◆KT엠모바일, 생활혜택 제휴 요금제 ‘오대장’ 출시KT엠모바일이 생활 혜택 제휴 요금제를 선별한 ‘오대장’ 라인업을 선보였다.오대장은 5개 브랜드 ▲CU ▲다이소 ▲네이버페이 ▲밀리의 서재 ▲올리브영 혜택을 담은 요금제라는 의미다. 현재까지 해당 5개 브랜드 요금제의 누적 가입자 수는 약 50만 명에 달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변석주 KT엠모바일 사업혁신실장은 “고객이 최적의 요금제를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AI기반 ‘빠른 선곡’ 기능 도입드림어스컴퍼니 음악플랫폼 플로가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활용한 ‘빠른 선곡’을 선보인다.빠른 선곡은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첫 곡과 개인별 청취 이력을 AI가 분석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자동으로 연속 재생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은 ‘FLO케어’ 프로젝트 세 번째 업데이트로, ‘나의 RE;CORD’, ‘여러 곡 한 번에 찾기’에 이어 선보이는 후속 기능이다.첫 곡 이후에는 ‘익숙한 곡’이나 ‘신선한 곡’ 필터를 통해 추천받을 곡의 성향을 조정할 수 있다. 즐겨 듣는 음악 위주로 추천 받거나, 첫 곡과 유사한 새로운 곡을 폭넓게 탐색하는 것도 가능하다.김문주 드림어스컴퍼니 프로덕트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 니즈에 세밀하게 대응하고 취향 발견과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컴위드, 다날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공동 추진한컴위드는 다날과 ‘스테이블코인 기반 디지털 금융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각적인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 모델 공동 발굴 ▲국내 체류 외국인 대상 키오스크 기반 금융 서비스 사업 ▲양자내성암호(PQC)와 AI안면인식 설루션을 접목한 글로벌 보안 사업 ▲공동 마케팅과 파트너사 연계 등이다.한컴위드는 금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관계사 아로와나허브와 자회사 한컴금거래소와 연계한 자체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핵심인 아로와나골드토큰(AGT)은 실물 금과 일대일로 연동되는 스테이블코인이다..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앞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화폐 시장의 변화에 발맞춘 최적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KT알파 쇼핑, 저속노화 전문관 ‘슬로우&’ 신설KT알파 쇼핑은 슬로우에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KT알파 쇼핑몰에서는 ‘슬로우&(앤)’ 전문관을 신설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뷰티, 헬스(이너뷰티)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매거진 형식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매주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이주의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직접 사용한 제품의 리뷰를 30초 이내 짧은 영상으로 제공하는 ‘숏폼 기획전’을 만나볼 수 있다.전문관 론칭 기념으로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숏폼 기획전’에서 숏폼 시청 후 리뷰 혹은 기대평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8월 한달 간 매주 일요일 뷰티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혜택을 누릴 수 있는 ‘8월엔 뷰티풀 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매주 일요일 편성된 뷰티 방송상품을 모바일앱으로 구매할 경우 결제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넥슨, 선수·팬 동반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성료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에서 주최한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를 마쳤다.올해로 2회를 맞이한 ‘eK리그 서포터즈컵’은 전북 현대, 포항 스틸러스, 제주 SK FC 등 K리그 9개 구단이 참여했다. 각 구단의 프로선수 1명과 서포터즈 2명이 한 팀을 이뤄 ‘FC 온라인’ 경기를 펼치는 e스포츠 대회다.29일 라마다프라자 수원호텔에서 펼쳐진 결선 4강 토너먼트는 200명의 초청 팬들이 참석해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과 ‘FC 온라인’ SOOP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결승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전북에게 우승 타이틀이 돌아갔다.우승팀에게는 상금 450만원, 300만 넥슨캐시가 주어졌다. 또한 우승자 이름으로 소속 구단 청소년팀(유스팀)에 300만원 기부금이 전달된다.◆NHN링크, 가족뮤지컬 ‘건전지 아빠’ OST 31일 발매NHN링크는 가족뮤지컬 ‘건전지 아빠’ OST ‘아빠와 나의 꿈’을 31일 오후 12시에 발매한다.아빠와 나의 꿈에는 아빠와 아이가 서로에게 사랑 및 응원을 전하며 성장해가는 과정이 담겼다. ‘너의 꿈을 위해 아빠는 멈추지 않아’, ‘우리 함께 꿈을 노래해’와 같은 가사를 통해 아이 곁에는 언제나 아빠가 있다는 믿음의 메시지를 전한다. 신스팝 기반에 경쾌한 멜로디로 구성돼 가족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르며 함께 하는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NHN링크 관계자는 “가족뮤지컬 건전지 아빠의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OST를 통해 다시 한번 공연의 감동을 느끼면서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재능연계 기부 이벤트 진행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숲에서 스트리밍하는 시각장애 버튜버 ‘달토끼멜라’, 게임 팬메이드 작가 ‘또리콩’과 재능 연계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달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달토끼멜라 X 매치메이츠 2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장애가 있는 아동, 청소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결연 사업 ‘매치메이츠 2’의 기부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벤트 기간 동안 정기 기부에 참여하면 시각장애 버튜버 달토끼멜라가 재능 기부로 만든 한정판 일러스트 키링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올해 11월까지 게임 팬메이드 작가 또리콩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창작 활동 지원 기부 캠페인 ‘그려요! 진짜 나다운 미래’도 도 진행한다.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자의 재능과 애정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연결되는 ‘희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日 현지 이용자 간담회 성료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일본에서 이용자 좌담회를 마무리했다.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좌담회를 열고, 현지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는 게임 개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신규 선수 카드 출시 및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등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2부에는 일본 프로야구 선수 출신 스포츠 해설가 사토자키 토모야 씨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소감을 전하고, 일본 야구계 에피소드 등 다양한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라운드원스튜디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입장에서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