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현대百 판교점서 '에코웨일 팝업스토어' 운영코웨이, 제주 첫 직영 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
  • ▲ ⓒLIG
    ▲ ⓒLIG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썸머비치' 참여

    LIG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썸머비치:광복에 풍덩 빠지다’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2025 서울썸머비치’는 서울시 산하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서울관광재단과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공동 주관한다.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보훈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이달 8일까지 진행된다.

    ‘광복에 풍덩 빠지다’의 영어 약자가 LIG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 회사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참여를 결정했다. ‘자주국방’을 기치로 내건 방산기업으로서 선조들이 지켜낸 호국보훈의 뜻을 아이들에게 친근한 방식으로 전하는데 의미가 있다.

    광화문 세종대왕상 뒤편에 설치된 대형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등 ‘워터비치존’에는 마스코트인 ‘스원이’ 캐릭터를 장식해 방문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서울 한복판에서 휴양지의 기분을 낼 수 있는 ‘샌드비치존’과 음료나 빙수 등을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존’ 등은 무더위 속 시민들의 휴식처가 될 전망이다.

    ◆쿠쿠, 현대百 판교점서 '에코웨일 팝업스토어' 운영

    쿠쿠가 이달 14일부터 약 2주간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판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의 디자인, 역사, 특장점을 소개하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스타일존에서는 실제 주방을 그대로 구현했다. 헤리티지존에서는 쿠쿠가 음식물 처리기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서 6세대 제품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소개한다.

    전시 공간에는 6세대 음식물 처리기, 건조분쇄 음식물 처리기,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 등 주요 음식물 처리기가 진열될 예정이다. 체험 공간인 분쇄존, 스톱워치존, 가루맞추기존에서는 음식물 처리기의 강력한 성능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스탬프 미션이 진행된다.

    체험존에서의 미션을 완료한 후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시 에코백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의 특별 할인가로 음식물 처리기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미션에 참여만 해도 디자인 스티커를 증정한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에코웨일 음식물 처리기의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코웨이, 제주 첫 직영 매장 코웨이 갤러리 오픈

    코웨이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제주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장에서는 ‘비렉스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 등 코웨이의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콘 프로 정수기,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및 베스트셀러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기존 버튼 방식보다 한층 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 등 기존 버튼식 제품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정보 안내와 세부 시스템 제어도 가능해졌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체험을 지속 확대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