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플러스 앱 디자인 경쟁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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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GS칼텍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으로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정유사 최초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에너지플러스 앱은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내 ‘앱(Apps)’과 ‘인터페이스 & 유저 익스피어리언스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두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GS칼텍스는 2021년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하고 새로운 주유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왔다올해에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 플레이(Car Play)와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서비스를 런칭했다.또한, 스마트폰 흔들기로 바로주유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쉐이크 앤 페이(Shake & Pay) 서비스도 도입했다.아울러 홈 화면 위젯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 위젯 터치만으로도 바로주유, 단골주유소 확인, 판매가격 비교 등 필수 기능들을 이용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이와 함께 지난 7월 GS칼텍스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7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로 선정된 바가 있다.김창수 GS칼텍스 모빌리티 앤 마케팅(Mobility & Marketing)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이 디자인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직관적인 서비스를 통해 더 높은 만족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