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제 방향·문항 수·배점·출제 범위 등 상세 안내이재진 대학미래연구소장 전형 분석, 대학 실무자와 1대1 상담
  • ▲ 삼육대-가천대 연합 논술설명회 포스터.ⓒ삼육대
    ▲ 삼육대-가천대 연합 논술설명회 포스터.ⓒ삼육대
    올해 수시모집에서 '약술형 논술'을 보는 삼육대학교와 가천대학교가 함께 논술설명회를 연다.

    삼육대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교내 70주년기념관(대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진학상담교사 등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삼육대-가천대 논술고사 연합설명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삼육대와 가천대는 올해 수시 논술전형에서 같은 유형의 약술형 논술을 시행한다. 출제 방향과 문항 수, 배점, 고사 시간, 출제 범위 등 운영 방법이 유사하다.

    설명회에선 대학미래연구소 이재진 소장이 두 대학의 논술전형을 분석한다. 이어 삼육대와 가천대 입학처 관계자가 대학별 논술전형 주요 사항을 자세히 소개한다.

    설명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과 대학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각 대학 실무 담당자와 1대1 상담을 통해 논술전형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삼육대 강경아 입학처장은 "삼육대 논술전형을 준비하면 다른 대학의 약술형 논술고사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논술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 오후 5시까지 네이버폼(naver.me/5L7fkRCj)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500명을 접수한다. 문의 ☎02-3399-3377

  • ▲ 백주년기념관.ⓒ삼육대
    ▲ 백주년기념관.ⓒ삼육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