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 370여 개 매장과 쓱닷컴서 판매880원~4980원으로 5000원 이하통합매입·해외 직소싱으로 초저가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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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초저가 혁신’을 선언한다. 자사의 이름을 직접 걸고 만드는 새로운 PL(자체 브랜드)을 내놓는다.

    이마트가 32년간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를 집약해 전 품목을 5000원 이하로 구성한 새로운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14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통합 PL로, 전국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370여 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온라인몰 SSG닷컴의 쓱배송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고,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280여 개 점포에서 배송되는 퀵커머스를 통해서도 주문이 가능해 고객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마트가 10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PL ‘5K PRICE’는 3가지 특징을 갖췄다.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중심으로 ‘초저가 가격 리더십’을 구현했다.

    ‘5K PRICE’ 상품의 가격은 880원부터 4980원으로 모두 5000원 이하다.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압도적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일반 브랜드 상품 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 ‘5000원 이하’라는 명확한 가격 기준을 통해 고객에게 ‘정말 저렴하다’는 가격 신뢰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1~2인 가구 고객을 위해 ‘소용량·소단량 특화 상품’을 개발했다. ‘5K PRICE’는 상품의 용량과 단량을 기존 이마트 주력 판매상품 대비 25~50% 가량 줄였다. 이를 통해 근린상권, 도보고객 기반의 에브리데이 고객층과 이마트에서도 소용량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2인 가구를 위한 ‘5K PRICE’부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의 대용량 PL ‘T-스탠다드’까지, 포맷별 특성에 맞게 PL 상품의 스펙트럼을 넓혀 고객 선택권을 한층 강화했다.

    이마트와 에브리데이의 합병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7월 에브리데이를 흡수 합병하고 조직과 시스템 통합 과정을 거쳐 올해 1월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했다. ‘5K PRICE’는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통합 매입 시너지 효과를 십분 활용해 압도적인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구현해냈다.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에 대형마트 본연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 역할을 다하고 고객 관점의 진정한 ‘가격 혁신’을 구현해내기 위해 약 1년여간의 시간을 투자해 ‘5K PRICE’ 상품을 개발했다.

    이마트의 상품 기획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집약해 초저가임에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고, 소용량, 5000원 이하 가격으로 장보기 부담을 확 낮췄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5K PRICE’는 초저가 영역에서도 ‘이마트가 만들면 다르다’라는 자신감의 결과물로 고객의 체감 물가를 낮추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통합매입을 통해 확보한 원가 경쟁력을 고객과 상품에 재투자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14일 1차로 162종의 ‘5K PRICE’ 상품을 출시한다. 하반기에는 250종으로 상품이 확대될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필수 식재료인 ‘카놀라유(500ml), 해바라기유(500ml), 포도씨유(500ml), 올리브유(250ml)’는 대형마트 평균 용량 대비 절반 수준으로 기획했다. 유럽 현지 직소싱을 통해 가격을 대폭 낮춰 카놀라유·해바라기유는 3480원, 포도씨유·올리브유는 4980원에 판매하며, 특히 올리브유는 브랜드 상품의 행사 가격보다 50% 저렴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