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교육 참가자 모집티빙,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서 오리지널 콘텐츠 선봬넷마블, 게임스컴서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 공개
-
- ▲ ⓒKT
◆KT, 지니TV 키즈랜드에 ‘베베핀: 커다란 동물 세계’ 출시KT가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에 오리지널 시리즈 ‘키즈랜드 자연백과’의 새 시즌 ‘베베핀: 커다란 동물 세계’를 공개한다.키즈랜드 자연백과는 BBC 스튜디오가 제공한 고화질 자연 다큐멘터리 영상에 인기 캐릭터를 결합해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다. 2020년 시즌1 공개 이후 누적 시청 수 1억1000만회를 돌파하며 키즈랜드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로 자리잡았다.신작 ‘베베핀: 커다란 동물 세계’는 자연백과 시즌1 ‘공룡·아기 동물 탐험대’와 시즌2 ‘상어 탐험대’, 시즌3 ‘세계 동물 탐험대’에 이은 네 번째 시리즈다. KT가 투자하고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의 인기 캐릭터 ‘베베핀’이 합류했다.이번 시즌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베베핀’ 삼남매가 대자연을 탐험하며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들을 만나는 여정을 그렸다. 삼남매는 AI 로봇 ‘피오’와 함께 코끼리, 기린, 대왕고래부터 장수말벌, 땅귀뚜라미, 코코넛크랩까지 크고 신기한 동물 20종을 관찰하며 자연의 신비를 경험한다.최광철 KT IPTV 사업본부장(상무)은 “양질의 다큐와 친근한 캐릭터가 결합된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언어와 문화를 초월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카카오,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교육 참가자 모집카카오는 전국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하는 ‘2025 찾아가는 오프라인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한다.카카오 클래스는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2024년까지 약 6400여명의 지역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이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이뤄냈다.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지역 소상공인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에 이어 전국 5개 권역 오프라인 과정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실무 중심 비즈니스·마케팅 교육 과정으로는 ▲카카오맵 매장 등록 노하우와 브랜딩 방법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방문 고객 유치 전략 ▲카카오 ‘쉬운광고’를 활용한 신규 고객 확대 전략 등이 포함됐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지역 소상공인이 비즈니스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커뮤니티 기반의 학습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카카오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티빙, 국제 스트리밍 페스티벌서 오리지널 콘텐츠 선봬티빙이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기간 관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선보인다.티빙은 올해 글로벌OTT어워즈 ‘베스트 OTT 오리지널; 부분에 황민현 주연의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후보로 올라 수상 기대를 모으고 있다.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과장에서는 티빙 대표 예능 ’대탈출 : 더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꾸며진다. 현장 관람객들을 위해 준비된 참여형 이벤트와 포토존을 통해 ‘제 7의 멤버’가 되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24일과 25일에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대탈출 : 더 스토리와 다큐멘터리 ‘라이프 라인’을 대형 스크린에서 만나는 극장 상영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관객은 영화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티빙 관계자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티빙의 매력적인 콘텐츠에 한층 더 빠져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넷마블, 게임스컴서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 공개넷마블은 글로벌 게임 행사 ‘게임스컴 2025’ 엑스박스 부스에서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를 처음 공개했다.프로젝트 블룸워커는 움직이는 집을 타고 미지의 지역을 탐험, 오염된 자연과 세상을 정화하며 보금자리를 가꿔나가는 감성 크래프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탐험을 통해 획득한 자원으로 집을 꾸미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동료 ‘포롱’과 교감하며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다.게임스컴 현지 엑스박스 부스에서 최초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정체 불명의 유성이 지구에 떨어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유성 충돌로 생명이 살 수 없을만큼 오염된 땅을 정화하고 생명을 되살리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블룸워커(플레이어)’의 모험을 담고있다.방문객들은 24일까지 열리는 게임스컴 엑스박스 부스에서 ‘프로젝트 블룸워커’의 시연 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롯데이노베이트, 임직원 소통 증진 ‘이노-컬처’ 캠페인 진행롯데이노베이트가 임직원 워라밸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이노-컬처'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달 20일 ‘팸데이(패밀리데이)’를 열고, 임직원 가족 70여 명을 본사로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무비데이에는 임직원 350명이 참여했다. 영화관람에 앞서 임직원들은 회사의 비전과 사업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야구관람 행사에서는 임직원 400여명이 고척 스카이돔을 방문해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했다.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워라밸과 소통 증진을 위한 조직문화 활동을 마련하여 임직원들이 업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KT그룹 희망나눔재단, 희망나눔인상에 유튜브 채널 ‘하이머스타드’ 선정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소외이웃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유튜브 채널 ‘하이머스타드’를 8월 희망나눔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하이머스타드는 디지털 콘텐츠 스타트업 ‘머스타드 임팩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2019년 개설된 이래로 다양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디지털 미디어에 담아내며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채널은 입양, 장애, 소년범죄, 가정폭력, 다문화가정 등 그간 미디어에서 편견이나 동정의 시선으로 다뤄온 사회적 약자들의 삶을 당사자의 시선에서 진정성 있게 조명한다.아울러 하이머스타드는 오프라인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자 2023년부터 매년 사회적 문제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6월 개최된 제3회 토크콘서트 ‘입양, 한 아이에게 건네는 따뜻한 세상’은 행사 종료 후 설문조사에서 참석자의 73%가 실제 입양을 고민하거나 결심하게 됐다고 답변할 만큼 인식개선 효과가 높았다.오태성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곳곳에서 희망을 전하는 분들을 발굴하고 함께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 신작 ‘가디스오더’ 대만 시연회 성료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만 현지에서 사전 시연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20일 대만 타이베이시에서 개최됐다.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대상 사전 시연회, 개발사 대표의 게임 소개와 인터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시연회에 참석한 대만 주요 미디어 관계자, 인기 인플루언서, 이용자들은 '가디스오더'를 직접 플레이하며 ‘3인 연계 전투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 요소, 레트로 감성을 살리면서도 섬세한 연출이 담긴 그래픽에 대해 호평했다. 이날 카카오게임즈 임영준 사업 본부장이 무대에 올라 대만 현지 미디어와 이용자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각별한 의지를 밝혔다.가디스오더는 레트로 감성의 2D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횡스크롤 액션 RPG다. 세 명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전환하며 싸우는 ‘태그 전투’ 방식을 채택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전투 액션을 갖췄다.◆넷마블 마브렉스, 웹3 신작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 8월말 출시 예정넷마블 블록체인 회사 마브렉스는 웹3 퍼블리싱을 담당한 수집형 RPG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의 사전 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마브렉스는 웹3 퍼블리싱 모델 도입을 위해 앞서 게임 전문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뮤터블’과 함께 2000만 달러 규모 펀드를 조성했다. 상반기부터 웹3 퍼블리싱 모델을 통해 신규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마브렉스가 웹3 퍼블리싱하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픽셀 아트 스타일의 작품이다. 300여 종의 개성 넘치는 ‘토이 드래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수집형 RPG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사전 예약 중이며, 8월 말 정식 출시 예정이다.한편, 마브렉스는 하반기에 ‘다이스 고(실시간 모노폴리 대전)’와 ‘프로젝트 X(수집형 RPG)’, ‘크리티카(ARPG)’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웹3 게임을 마브렉스 생태계에 온보딩 한다는 계획이다.◆컴투스 '스타시드', 9월 11일 일본 출시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일본 출시일을 9월 11일로 확정했다.스타시드는 AI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다. 지난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 출시돼 독특한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 수집 성장의 재미, 간편한 전투 시스템 등이 큰 호응을 얻으며 경쟁력을 증명했다.특히 캐릭터와의 1 대 1 소통 창구인 ‘인스타시드’는 ‘스타시드’ 속 인물과의 독특한 교감 시스템으로,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성우진의 연기와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 등도 매력을 더했다.정식 서비스에 앞서 다양한 채널로 현지 맞춤형 콘텐츠도 공개하며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최근 공식 유튜브 및 X 채널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 숏폼 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일본 S급 성우의 목소리가 담긴 축전 영상과 ASMR 콘텐츠도 공개됐다.◆엔씨, 서브컬처 신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명칭 확정엔씨가 서브컬처 신작 정식 명칭을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이하 브레이커스)’로 확정하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브레이커스는 빅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엔씨가 퍼블리싱 하는 ‘애니메이션 액션 RPG’ 장르 신작이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2026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브레이커스 티저 사이트에서 세계관, 캐릭터 등 주요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브레이커스 공식 페이지를 오픈했다. 티저 사이트와 SNS, 스팀 페이지를 통해 게임 관련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엔씨는 9월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서 빅게임스튜디오, 카도카와와 공동 부스를 운영한다. 글로벌 이용자에게 브레이커스 게임 시연과 캐릭터 코스프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