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글로벌 전략 구체화, 현지 마케팅 컨설팅 지원연내 일본·싱가포르·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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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글로벌 성장기에 진입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에게 비즈니스 컨설팅과 제품 시장성 검증을 위한 ‘인사이트 트립’ 지원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이번 ‘인사이트 트립’은 도쿄 시부야에서 이뤄졌다. 네이버가 올해 7월부터 시작한 ‘라운드업 리그’에 참여하는 커피 브랜드 ‘코나포유’, 펫 푸드 브랜드 ‘페노비스’, 육아용품 브랜드 ‘말랑하니’, 생활용품 브랜드 ‘리빙 크리에이터’ 등 푸드·펫·스포츠·키즈 등 카테고리 14개 브랜드 사업자들이 함께했다.인사이트 트립은 현지 시장 조사와 더불어 일본 유통 시장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브랜드와 상품 특성에 따라 구체적 실현 방안을 세우는 것이 핵심이다. 사업자들은 도쿄 주요 상권인 ‘라라포트’와 ‘비바홈’ 등을 중심으로 일본 소비자 행동을 관찰하고 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하며 사업적인 시각을 넓혔다.또한 인사이트 트립에서는 큐텐, MXN재팬, 아마존재팬, 이온몰, 젝시믹스 재팬 등 일본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유통 전문가들의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일본 시장에 대한 컨설팅과 주요 성공 사례도 공유됐다.일본 현지 인플루언서와 소비자들을 직접 대면하고 협업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한편, 제품을 시연하며 성장 가능성을 검증하는 쇼케이스도 개최됐다. 일본 시부야 라인웍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SNS 팔로워 1만 명 이상을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소비자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이경률 네이버 Corporate Agenda 리더는 “‘라운드업 리그’는 글로벌 진출에 도전하는 사업자들을 위한 부스트업 단계로 스마트스토어를 기반으로 충분한 성공경험을 갖췄기 때문에 글로벌 성장성 또한 높다”며 “올해 사업자 중 13개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