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 액션 RPG ‘프로젝트 탈’ 트레일러 공개KTis, 고객센터 상담사 케어 프로그램 운영LG헬로비전, DX데이터스쿨 교육생 모집 … 실무형 AI전문가 양성
-
- ▲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스토어의 발견' 캠페인 시행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스토어의 발견' 코너를 개설하며 단골스토어 공유 캠페인을 시작한다.캠페인은 사용자들이 네플스가 담고 있는 수많은 취향 스토어들을 새롭게 발견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의 스토어 유형’을 확인하고, 네플스 내 주제별 스토어 리스트도 추천한다.이번 캠페인에서는 로그인 사용자들의 다양한 쇼핑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별 스토어 유형을 보여준다. ‘스토어 회전문 쇼핑러’, ‘감각적인 스토어 탐험가’ 등 15가지 스토어 유형을 소개하고, 각 유형별 단골 주요 스토어 리스트도 소개한다.다양한 테마로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은 스토어 리스트도 공개한다. 주요 테마로는 ▲최근 재구매가 많은 스토어 ▲단골 리뷰가 급증하는 스토어 ▲제철 먹거리를 잘 소개하는 우수 스토어 ▲선물하기 신흥강자 스토어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스토어들을 발견할 수 있다.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골 사용자들이 사랑하고 믿고 사는 좋은 스토어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발견형 쇼핑에 대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위메이드맥스, 액션 RPG ‘프로젝트 탈’ 트레일러 공개위메이드맥스는 개발 자회사 매드엔진이 제작 중인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프로젝트 탈(TAL)’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프로젝트 탈’은 한국 전통 ‘탈’과 수백 년간 이어진 신화와 설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세계관을 중심으로 한다. 싱글 플레이의 깊은 몰입감과 전략·전술적 재미를 동시에 구현한 오픈월드 기반의 트리플 A급 액션 RPG다.매드엔진이 자체 제작한 이번 트레일러는 ‘프로젝트 탈’의 세계관과 핵심 전투 시스템을 인게임 플레이 중심으로 담아냈다.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거대 몬스터의 신체 부위에 매달려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클라이밍 액션 ▲약점 공략을 통해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부위 파괴 공격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동료를 활용한 반격과 연계 스킬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콘텐츠가 이어진다.손면석 위메이드맥스 대표는 “매드엔진의 기술력과 예술적 감성이 어우러진 트리플 A급 타이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오픈월드 액션 RPG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KTis, 고객센터 상담사 케어 프로그램 운영KTis가 운영하는 고객센터가 상담사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근무 만족도와 조직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KTis는 매년 상담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스트레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1:1 전문 상담은 물론, 아로마·캘리그라피·비즈공예 등 직원 수요에 맞춘 힐링 테라피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지원한다.상담사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됐다. 상담사 보호 제도를 통해 폭언·성희롱 등 부당한 고객 응대 상황에서 상담사가 상담을 종료할 수 있으며, 이후 전문 부서가 후속 대응을 이어간다. 근무 만족도 향상과 함께 최근 2년간 고객센터 이직률이 감소하는 등 긍정적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김종만 KTis 고객본부 전무는 “앞으로도 케어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직원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터를 만들고,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LG헬로비전, DX데이터스쿨 교육생 모집 … 실무형 AI전문가 양성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데이터·AI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인 ‘LG헬로비전 DX데이터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이번 교육은 2025년 11월 18일부터 2026년 5월 27일까지 약 6개월간 총 1000시간의 집중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비 전액 무료(약 1900만원 상당)에 더해 취업전략 특강과 현업 전문가 멘토링, 야간 강의장 개방 등 실질적인 학습 지원 혜택도 마련돼 있다.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 중 AI 및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데이터스쿨 홈페이지에서 상시 신청할 수 있다.DX데이터스쿨은 현장 투입이 가능한 실전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습득과 프로젝트 기반 학습으로 구성됐다. LG헬로비전의 VOD 시청 데이터, 해지 관련 데이터 등 실제 현업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도 제공된다.산업 현장형 프로젝트 중심 학습으로 운영되는 교육은 ▲OCR 기반 문서 검색 시스템 ▲이미지 QA 챗봇 ▲스마트팩토리 시각 인식 시스템 등 실제 산업에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모든 과정은 파이썬 기반 오픈소스 생태계에서 진행돼 수료 후에도 스스로 기술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DX데이터스쿨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기획부터 서비스 운영까지 전 과정을 완성도 높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이라고 말했다.◆안랩, 日 사이어 보안전시회서 CPS 보안 플랫폼 선봬안랩이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시큐리티 데이즈 폴 2025 도쿄’에 참가했다.매년 봄·가을 개최되는 시큐리티 데이즈는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일본의 대표 사이버 보안 전시회다.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IT-OT 융합 ‘사이버물리시스템(CPS) 보안’을 내세워 단독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전문가 스피치 세션을 진행하며 현지 업계와 소통했다. 안랩의 부스에는 공공·민간 부문 IT와 보안 전문가들이 방문해 제품 체험과 상담을 이어갔다.현장에서는 OT와 IT 영역 전반을 폭넓게 보호하는 CPS 통합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보충자료 참조)’를 소개했다. 여러 솔루션 중 특수목적시스템 전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안랩 EPS’와 OT 전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안랩 XTD’를 함께 운용하는 모습을 선보였다.이상국 안랩 마케팅&글로벌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일본 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고객이 직면한 보안 과제에 대응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제시하며 더욱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컴투스, 선유도공원서 임직원 참여형 환경봉사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는 도심 속 자연 생태계 보전을 위한 ‘선유도공원 생태 교란종 제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컴투스·컴투스홀딩스 등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으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이 참여했다.참가자들은 선유도공원 생태 산책로 일대를 중심으로 생태 교란종인 가시박과 환삼덩굴을 집중 제거했다. 두 교란종의 번식 부위를 뿌리째 뽑아 분리 수거하고 뒤엉킨 줄기를 풀어내 토종 식생이 자랄 수 있는 생육 공간을 확보했다.이후 공원 곳곳을 돌아보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을 진행해 공원 전반의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도 힘을 보탰다. 일회용품과 담배꽁초, 비닐 조각 등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산책로와 수변 공간의 청결도를 높였다.컴투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선유도공원 고유 식생 보호와 생물 서식 환경 개선, 나아가 도심 생태계의 다양성 회복에 기여했다. 회사는 지속 가능한 환경 보전을 위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ESG 실천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SOOP, ‘쿠키런 월드 챔피언십’ 본선 진행SOOP은 25일과 26일 양일간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데브시스터즈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월드 챔피언십 2025(이하 쿠키런 월드 챔피언십)’ 본선을 진행한다.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지난 5월과 8월 진행된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를 통해 전 세계 12만 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한 예선을 치렀다. 참가자들은 설산과 바다, 초원과 사막 네 지역으로 나뉘어 경쟁해 지역별 상위 8인(총 32명)이 예선 진출자로 확정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기 개최를 넘어, 유저들이 실제로 쿠키런 IP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SOOP은 이번 대회의 기획부터 운영·제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보는 e스포츠’를 넘어 ‘함께 즐기는 e스포츠’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한국타이어와 컬래버레이션 시행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한국타이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31일까지 ‘한국타이어’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모티브로 한 ‘아이온’ 카트바디를 포함해 ‘아이온 스키드’, ‘플라잉 아이온 배찌’, ‘한국타이어 수트’, ‘한국타이어 번호판’ 등 다양한 컬래버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컬래버 기념 각종 인게임 이벤트도 실시한다. 11월 19일까지 랭킹전 1회 참여, 모든 대전 3회 참여, 누적 77분 접속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획득한 ‘아이온 타이어 조각’으로 ‘한국타이어 수트(영구)’, ‘한국타이어 모자(영구)’, ‘시즌 코인’ 등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11월 6일까지 웹페이지에서 컬래버 영상을 시청하면 ‘아이온 배찌 프로필 사진’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웹페이지에 게임 내 로비 또는 마이룸에서 촬영한 컬래버 아이템 장착 사진과 응원 글을 인증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온 테두리(영구)’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한국타이어 30% 할인권’, ‘배달의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라떼 T 2잔’ 등을 선물한다.◆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크림이 서울 강남구 도산공원 인근에 첫 번째 플래그십 매장 ‘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이번 스토어 콘셉트는 ‘안전한 장소’와 ‘요사이’의 의미를 담은 ‘요새(YOSAE)’다. 크림이 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큐레이션 역량을 기반으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패션과 트렌드를 선보인다.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의류·잡화·럭셔리를 선보이는 ‘리테일존’ ▲자체 기획전·스몰 팝업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지는 ‘큐레이션존’ ▲가장 인기있는 스니커즈 140족 이상을 시착·구매 가능한 ‘스니커즈존’ ▲프라이빗한 경험을 제공하는 예약제 ‘VIP룸’으로 구성됐다.네 번째 오프라인 매장이자 첫 번째 플래그십인 ‘크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크림의 철학과 방향성을 깊이 있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크림 관계자는 “방문객 모두가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KT알파 쇼핑, ‘최현우의 초이스’ 주문액 280억원 달성KT알파 쇼핑의 여성 패션 프로그램 ‘최현우’s Choice(최현우의 초이스)’가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최현우의 초이스는 30년 경력의 홈쇼핑 1세대 패션·뷰티 전문 쇼호스트 최현우 씨가 엄선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소개하는 편집샵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 첫 방송 이후 주문액 280억원 달성, 주문수량 30만건 돌파를 기록하며 KT알파 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1주년을 맞아 최현우 쇼호스트가 기획한 여성 패션 브랜드 ‘초우즌’의 신상품도 공개됐다. 방송에 앞서 개최된 ‘25FW 패션 쇼케이스’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패턴 가디건·스커트 세트와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니트 가디건·팬츠 세트가 방송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백선주 KT알파 T커머스사업2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고감도 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