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 협력사 지원으로 공정·상생 강화안전 인건비 보조·상생펀드 확대 등 추진
  • ▲ DL이앤씨 CIⓒDL이앤씨
    ▲ DL이앤씨 CIⓒDL이앤씨
    DL이앤씨는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건설산업의 특성상 협력사와의 긴밀한 연계가 필수적인 만큼,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안전분야에서는 협력사의 현장인력과 여건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DL이앤씨는 법적 기준을 초과해 안전관리자를 추가로 선임한 협력사에 대해 인건비를 직접 보조하고 있으며 향후 지원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협력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8월에는 협력사 대표 800명을 초청해 현장안전 간담회를 열고 근로자 보호와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협력사와의 실질적 소통을 강화하고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가치'라는 원칙 아래 현장중심 안전경영 체계를 한층 공고히 했다.

    DL이앤씨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무이자 자금대여 및 상생펀드 운영 등 다양한 재무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협력사 지원을 단순한 재정적 후원이 아니라 ESG경영 원칙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협력사의 성장이 곧 DL이앤씨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반성장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