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오프라인 행사 4주년 페스티벌 29·30일 개최KT클라우드, '오픈소스 서밋 코리아 2025' 참여웹젠,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 사전등록 시작
  • ▲ ⓒKT
    ▲ ⓒKT
    ◆KT, 로밍 이용고객 네이버페이 최대 2만원 혜택 제공

    KT가 로밍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로밍 요금 할인과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KT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해외에서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로 1건당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로밍 요금 1만원 할인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 등 총 2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이 적용되는 로밍 요금제는 ▲함께 쓰는 로밍 ▲Y함께 쓰는 로밍 ▲중국·일본 알뜰 로밍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3종이다. 함께 쓰는 로밍은 1명만 요금을 부담하면 본인을 포함해 최대 5명까지 데이터를 공유하는 상품이다.

    로밍 요금 할인은 로밍 상품 이용 후 익월 요금 청구 시 청구 할인으로 적용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해외에서 QR결제로 1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 포인트가 즉시 지급된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해 로밍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오프라인 행사 4주년 페스티벌 29·30일 개최

    넥슨은 5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오프라인 유저 참여 행사 ‘4주년 페스티벌’을 개쵠한다.

    4주년 페스티벌은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2홀에서 진행된다. 행사 현장에서는 게임 속 주요 캐릭터들을 콘셉트로 한 전시와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를 비롯해 팬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2차 창작 부스 ‘키보토스 마켓’이 운영된다.

    메인 무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대표 OST 곡들을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과 코스프레 퍼포먼스, 개발 비화를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을 소개하는 ‘4주년 키보토스 라이브’도 실시간으로 진행돼 한층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4주년 페스티벌 입장권은 11월 7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부정 예매 방지를 위해 ‘블루 아카이브’ 계정 70레벨 이상인 이용자에 한해 발급되는 사전 멤버십 코드와 게임 내 회원코드를 함께 입력해야 예매가 가능하다.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모두가 함께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4주년 페스티벌’을 통해 매력을 보다 깊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오픈소스 서밋 코리아 2025' 참여

    KT클라우드는 ‘오픈소스 서밋 코리아 2025’에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며 오픈소스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오픈소스 서밋은 ‘리눅스 재단(The Linux Foundation)’이 주최하는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다. 전 세계 오픈소스 개발자와 기술 전문가, 커뮤니티 리더들이 모여 협력과 지식 공유를 이어가는 행사다.

    KT클라우드는 이번 서밋에서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 ‘NEXT’를 공개했다. ‘NEXT’는 기존 플랫폼의 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넘어 AI 네이티브 인프라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KT클라우드의 전략적 비전을 담고 있다.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핵심 기술과 오픈스택을 내재화해 구축한 기술력의 결정체다.

    안재석 KT클라우드 기술본부장은 “기술 기업으로서 오픈소스 생태계의 성장을 이끌기 위한 기여와 커뮤니티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젠, 오픈월드 액션 RPG ‘드래곤소드’ 사전등록 시작

    웹젠이 신작 ‘드래곤소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드래곤소드는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정교하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국산 오픈월드 액션RPG 게임이다. 지난 5월 CBT 진행 후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해 왔으며, 이번 사전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한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예비 게임 회원들은 게임 재화인 에테르 결정과 캐릭터 소환 재화 영롱한 여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으로 등록한 예비 회원들은 신청 플랫폼별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사전 등록 진행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세계관과 캐릭터 정보를 상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개편된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2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비 게임 회원들은 ‘최애 그룹 투표 이벤트’에 참가해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캐릭터 세력에 걸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초성과 함께 베일에 싸인 캐릭터를 맞춘 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비버롹스 2025’ 참가 인디게임 287종 공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에 전시할 인디게임 287개를 공개했다.

    올해 비버롹스에는 총 287팀이 참가한다. 오프라인 전시 82개, 온라인 독점 전시 205개다. 출품작은 핵심 재미와 몰입도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독창성과 기술적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출품작 면면을 살펴보면 어드벤처, 퍼즐, 액션, 슈팅, 역할수행게임(RPG),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포진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출신으로 대한민국게임대상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팀 타파스’의 ‘마녀의 정원’을 비롯해 ‘Lifuel’의 횡스크롤 액션 ‘오비스루프’, ‘페퍼스톤즈’가 개발한 전략게임 ‘HIPS N NOSES’, 1인 개발작 ‘Zniq’의 ‘Finger Dance’ 등 참신한 게임이 대거 등장한다.

    287개 작품은 비버롹스 행사장과 게임플랫폼 스토브에 마련한 특별 전시관에 공개된다. 오프라인 출품작 82개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비버롹스 2025’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토브에서는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87개 게임을 모두 전시한다.

    황주훈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팀장은 “창작자 개개인의 고유성과 열정이 담긴 작품들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컴투스, 야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공식 후원

    컴투스가 KBO와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 ‘2025 NAVER K-BASEBALL SERIES’를 공식 후원한다.

    이번 ‘2025 NAVER K-BASEBALL SERIES’ 시리즈는 11월 8일과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구장에서 체코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펼쳐진다. 지상파 채널인 MBC와 SBS를 비롯해 네이버 스포츠와 치지직에서 생중계된다. 컴투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 평가전을 후원한다.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은 ‘컴투스프로야구2025’ 공식 모델인 한화 이글스 문동주를 포함해 김택연, 박해민, 최준용 등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한편, 컴투스는 야구 게임 시리즈인 ‘컴투스프로야구2025’와 ‘컴투스프로야구V25’를 서비스하며 야구 게임 명가로 자리 잡았다. 올해 ‘2025 KBO 올스타전’과 ‘2025 KBO 포스트시즌’에도 공식 후원했으며, 국내 야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선수협회장기 리틀&여자야구대회’에도 함께하는 등 현장 파트너십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