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스튜디오N ‘좀비딸’ 올해 한국영화 흥행 1위넥써쓰, 방치형 RPG '어메이징 컬티베이션' 온보딩티빙 ‘친애하는 X’, 글로벌 플랫폼 시청 상위권 등극
  • ▲ ⓒ넥슨
    ▲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 ‘원펀맨’ 협업 이벤트 진행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기간 한정 캐릭터 ‘사이타마’를 체험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 속 인기 캐릭터인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지옥의 후부키’, ‘킹’이 서포트 캐릭터로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들은 전용 스킬을 사용하며 ‘사이타마’와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 색다른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타마’의 전용 스킬인 ‘보통 펀치’, ‘필살 진심 시리즈 진심 펀치’ 등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여러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타마 캐릭터를 더욱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전용 성장 지원 혜택도 마련됐다.

    더불어 ‘히어로의 모험일기’ 육성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레벨 달성, 보스 처치 등 미션 완료 시 ‘취미로 히어로를 하는 사람’ 칭호 교환권, ‘메이플 월드의 히어로’ 훈장 교환권과 ‘사이타마 보통 펀치' 피니시 어택 이펙트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네이버웹툰, 스튜디오N ‘좀비딸’ 올해 한국영화 흥행 1위

    네이버웹툰 영상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N은 영화 ‘좀비딸’이 청룡영화상에서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탁월한 연출과 완성도로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좀비딸은 11월 중순 기준 누적 관객수 563만명을 기록했다. 이번 ‘최다관객상’ 수상을 통해 스튜디오N은 웹툰 IP 기반 작품의 경쟁력과 확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원작 네이버웹툰 ‘좀비딸’은 이윤창 작가가 2018년부터 연재한 인기작이다. 좀비가 된 딸을 지키려는 아버지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과 생존, 인간다움의 의미를 담아냈다. 스튜디오N은 원작의 독창적인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기반으로 코미디와 드라마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고 평가받는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앞으로도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확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넥써쓰, 방치형 RPG '어메이징 컬티베이션' 온보딩

    넥써쓰가 방치형 RPG ‘어메이징 컬티베이션’을 크로쓰(CROSS)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어메이징 컬티베이션은 신선과 문파가 존재하는 동양풍 선협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방치형 RPG다. 이용자는 방대한 신선 세계를 탐험하며 PvP, 팀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번 온보딩을 통해 이용자는 크로쓰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크로쓰x(CROSSx)’에서 해당 게임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기반 거래쌍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이 강화된다. 커뮤니티 플랫폼 ‘크로쓰 플레이’를 통한 게임 콘텐츠 확산과 마케팅 지원으로 이용자들의 게임 접근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넥써쓰는 ‘어메이징 컬티베이션’ 외에도 리듬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의 장르 다변화를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크로쓰 체인 입장에서는 새로운 장르의 게임이 온보드 되고, 게임과 개발사 입장에서는 더 나은 메인넷 생태계를 선택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빙 ‘친애하는 X’, 글로벌 플랫폼 시청 상위권 등극

    티빙은 글로벌 첫 진출작 ‘친애하는 X’가 주요 OTT 플랫폼에 동시 공개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월 6일 공개 이후 친애하는 X는 2주 연속 티빙 주말 기준 신규 유료가입 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며 국내에서 강력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인기는 확산되고 있다. 공개 첫 주, 라쿠텐 비키에서 친애하는 X는 미주·유럽·오세아니아·인도 지역에서 주간 시청 기준 TOP 3에 올랐다. 미국·브라질·멕시코·영국·프랑스·인도 등 총 108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즈니+ 일본 일간 순위에서도 TOP 3에 등극하는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꾸준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HBO Max에 따르면 친애하는 X는 동남아시아, 대만,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국가와 지역에서 아시아 작품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둔 타이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국내 OTT 오리지널 IP가 성공적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보여준 이정표로 ‘친애하는 X’가 글로벌 팬층을 넓히며 K콘텐츠의 대명사로 안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3년 연속 ESG평가 통합 A등급 획득

    카카오게임즈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우수)’, 사회 부문에서 ‘A+(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평가 결과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환경 부문에서 기후변화가 기업 재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공개하는 TCFD 공시 체계를 구축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분야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국제표준인증(ISO 27001·27701)을 취득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확립했다.

    더불어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전사 리스크 관리체계 구축과 내부감사 조직 신설을 통해 리스크 대응력과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였다. 여성 사외이사 비율 확대로 이사회 다양성을 제고하는 등 책임경영 부분에서도 노력을 기울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전략과 실행 기반을 고도화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플레이’ 환경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ESG 평가 2년 연속 A등급 취득

    컴투스가 한국ESG기준원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컴투스는 임직원 안전과 보건, 정보 보호, 지역 사회 공헌, 책임경영 원칙 강화 등 각 영역에 대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컴투스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을 비롯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 27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같은 각종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하는 등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체계를 강화해 왔다.

    올해 국내 ESG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하반기 ESG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최근 발표한 하반기 평가에서는 ‘ESG Best Companies 100’에도 선정됐으며, 자산규모 5000억원~2조원 미만 기업군 중 9위에 올랐다.

    컴투스 송병준 의장은 지난 2021년 ESG플러스(PLUS) 위원회를 신설했다. 9개의 중점과제를 선정하는 등 전사적인 ESG전략 수립과 실행을 진행해왔다.

    컴투스 관계자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엔씨 ‘리니지W’, ‘호라이즌 제로 던’과 협업 콘텐츠 공개

    엔씨는 MMORPG ‘리니지W’가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게릴라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대자연과 기계라는 독특한 설정과, 오픈월드에 구현한 높은 게임성으로 다수의 게임 어워드 수상 기록을 세운 글로벌 흥행 프랜차이즈다. 2024년 10월 31일 출시한 ‘리마스터 에디션’을 통해서는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는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의 변신 스킨 카드와 대표 몬스터 ‘와쳐’의 마법인형 스킨 카드를 리니지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일로이의 필수 장비 ‘포커스’도 리니지W의 이벤트 장비로 등장한다.

    ‘에일로이 변신 스킨 카드’, ‘와쳐 마법인형 스킨 카드’, ‘포커스’ 등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얻는 ‘금속 샤드’를 활용해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는 12월 3일까지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픽코마, 오리지널 굿즈 뽑기 ‘픽코마쿠지’ 내달 출시

    카카오픽코마가 오리지널 굿즈 전문 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12월 3일 선보인다. 

    픽코마쿠지는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piccoma)에서 사랑받는 작품들의 오리지널 굿즈를 만날 수 있다. 평소 좋아하는 작품의 굿즈를 소장하고 싶었던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일상에서 작품과 독자를 한층 밀접하게 연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픽코마쿠지 론칭을 앞두고 카카오픽코마는 픽코마 앱과 웹, 유튜브 공식 계정 등을 통해 신규 서비스 픽코마쿠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픽코마쿠지 론칭 정보와 첫 대상 작품들이 공개돼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카오픽코마는 서비스 론칭 전까지 순차적으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픽코마쿠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픽코마쿠지 론칭일에는 4개 작품의 쿠지가 진행된다. 픽코마쿠지는 픽코마 플랫폼을 통해 픽코마쿠지 웹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며 일본에 한해 운영된다.

    김재용 카카오픽코마 대표는 “앞으로 픽코마쿠지를 통해 작품 향유의 깊이를 더하고 풍요로운 감상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