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올리페페’ 공식 오픈놀유니버스, 청각장애인 위한 시즈오카 패키지 판매신세계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초청 중국·홍콩 기자단과 FIT 전략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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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푸드빌, ‘올리페페’ 공식 오픈

    CJ푸드빌이 ‘올리페페(OLIPEPE)’ 매장을 광화문에 공식 오픈한다.

    올리페페 매장은 중앙의 피자 화덕과 오픈형 주방에서는 나폴리 피자협회의 인증을 받은 '카푸토 밀가루'로 매일 직접 도우를 만들고, 풍성한 토핑을 얹어 구워내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올리페페를 대표하는 피자 ‘올리 올리베’는 그린, 블랙, 깔라마따 올리브와 다섯 가지 치즈를 듬뿍 올린 메뉴로, 올리브의 감칠맛과 숙성 도우의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카치오 올리페페’는 치즈와 후추만으로 깊은 풍미를 끌어내는 올리페페의 시그니처 파스타로, 원통형 파스타면 ‘지타(Zita)’ 속에 가득 스며든 고소한 치즈와 톡 쏘는 후추의 조화가 클래식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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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T로스만스, ‘크리스마스 든든박스’ 봉사활동 진행

    BAT로스만스는 12월 9일 서울 중구구민회관에서 한부모가정 및 독거노인의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크리스마스 든든박스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임직원 봉사자들은 시크릿 산타로 변신했으며, 물품 분류부터 박스 구성과 포장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총 300가구에 전달할 선물을 완성해 나눔 활동에 힘을 모았다. 

    선물 세트에는 방한 장갑, 극세사 담요 등 겨울 맞춤 방한용품, 건강기능식품, 생필품 등이 담겼다. 완성된 300개의 든든박스는 중구청을 통해 중구 지역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 및 독거노인에게 전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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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워홈
    ◇ 아워홈, 경상도 신메뉴 5종 출시

    아워홈은 겨울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경상도의 특색을 담은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

    ‘얼큰 왕만두 순두부찌개’는 얼큰한 국물에 왕만두를 넣어 든든함을 더했다. ‘스팸 치즈 순두부찌개’는 순두부찌개에 스팸과 고소한 치즈를 올려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보양 해물 누룽지 울면’은 깊고 담백한 육수에 달걀을 풀어 부산의 옛 중화요리 감성을 담았다. 신선한 해물과 고소한 누룽지를 더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보양 메뉴다.

    이밖에 또한 불향과 매콤함이 일품인 ‘직화 제육불고기 비빔밥’, 두툼한 돈까스에 새콤매콤 오징어 초무침을 곁들인 ‘대구식 매콤비빔돈까스’는 대구 골목 음식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메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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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
    ◇ 대상 미트프로젝트, ‘BBQ 폭립 2종’ 출시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BBQ 폭립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미국식 오리지널 BBQ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더블 시즈닝 BBQ(500g) 폭립’과 달콤한 특제 간장 소스로 맛을 낸 ‘스위트 BBQ(500g) 폭립’ 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지방층이 얇고 살코기가 두툼한 ‘로인립’ 부위를 사용했으며, 고기 본연의 풍부한 육향과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적의 온도에서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쳤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냉장 해동 후 에어프라이어 및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우거나 비닐을 제거하지 않고 끓는 물에 약 10분간 중탕하면 된다.
  • ▲ ⓒ이디야
    ▲ ⓒ이디야
    ◇ 이디야커피, 겨울 메뉴 1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선보인 겨울 제철 과일 담은 시즌 음료 4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음료는 ▲생과일 제주 감귤주스 ▲치즈폼 딸기라떼 ▲딸기 감귤 티 ▲딸기 자두 요구르트 등 딸기와 감귤을 활용해 계절감을 강조한 라인업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시즌 음료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도 적극 운영 중이다. 이디야멤버스 앱에서는 12월 14일까지 겨울 신메뉴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시즌 음료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 ⓒ놀유니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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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유니버스, 청각장애인 위한 시즈오카 패키지 판매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NOL 인터파크’는 데프누리와 함께 ‘눈으로 보는 여행, 시즈오카 힐링로드’ 3박 4일 홀릭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청각장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여행자를 위한 ‘무장애 힐링 관광’으로,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각·문자 기반 안내 서비스를 강화해 시즈오카의 자연과 문화를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 일정에 한국어·일본어 농가이드가 동행하며, 문자 및 시각 안내 자료도 제공한다. 또한 제주항공 항공기 탑승 시, 기내 특화 수어 교육을 이수한 객실승무원이 탑승해 기내 안전 시연과 방송 안내를 수어로 지원하며 항공 여정 전반에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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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웰스토리, 나트륨 과다섭취 막는 실시간 자동염도계 도입 확대

    삼성웰스토리가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국·탕류의 염도와 온도를 실시간 자동 측정해 고객에게 알리는 '자동 염도·온도 측정 시스템'을 개발해 도입을 확대해가고 있다.

    자동염도계는 국물이 담긴 배식용 국 카트에 본체를 거치하면 고성능 센서가 10초 간격으로 염도 및 온도를 측정하며, 메뉴별 염도와 온도 관리 기준에 맞춰 배식대 앞 디스플레이에 '적정염도', '저염', '고염' 등의 정보를 노출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자동염도계 도입을 통해 배식 중간에도 염도와 온도를 실시간 파악하고 알맞은 양의 육수를 추가하거나 불 세기를 조절하며 기준 염도와 온도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삼성웰스토리는 현재 40여개 사업장에 적용된 자동염도계가 효과를 보이고 있는 만큼 사업장 도입을 더욱 확대해 고객 만족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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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아한청년들, LED 배달통 이륜차 출고식

    우아한청년들이 10일 LED 배달통을 장착한 이륜차의 본격적인 실증 운영을 위해 ‘LED 배달통 이륜차 출고식’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 11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규제 실증특례 승인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LED 배달통 탑재 이륜차로 안전성과 친환경성을 기반으로 한 실증사업이 본격화됐음을 보여준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달부터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를 중심으로 초기 100대 규모의 실증 운영을 시작한다. 우아한청년들은 LED 패널의 휘도 기준, 전자파 적합성, 튜닝 적격성 등 각종 안전검사를 사전에 모두 통과해 사업안전성을 검증받기도 했다. 실증결과를 기반으로 우아한청년들은 실증 지역과 운행 규모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 ⓒ에버랜드
    ▲ ⓒ에버랜드
    ◇ 에버랜드,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12일 오픈

    에버랜드가 오는 12일부터 온 가족이 함께 겨울 판타지 속 야외 액티비티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를 순차 가동한다.

    에버랜드는 눈썰매를 기다려온 고객들이 더 빨리 눈빛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스노우 버스터 오픈 일정을 예년보다 약 일주일 가량 앞당겼다.

    12일에는 스릴 넘치는 눈썰매장 레이싱 코스와 스노우 야드가 먼저 개장하고, 19일에는 스노우 플레이 그라운드가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서 200미터 길이의 눈썰매장 익스프레스 코스는 기상 상황에 따라 내달 초 가동을 계획하고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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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두투어, 온천 명소 한자리에 담은 ‘세.계.곳.곳 온천 특공대’ 기획전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연말과 겨울 방학, 겨울 성수기 시즌에 맞춰 전 세계 대표 온천 여행지를 모은 ‘세.계.곳.곳 온천 특공대’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일본·중국·대만·스위스·튀르키예 등 세계 각국의 대표 온천 명소 8곳을 중심으로 구성해, 겨울철 따뜻한 휴식과 힐링을 원하는 고객이 더욱 만족도 높은 온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하는 일정으로 선보인 이번 라인업은 온천·설경·자연·미식 등 국가별 온천 문화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어, 지난 1일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획전에는 △일본 북해도 노보리베츠·벳푸·구마모토·사가현 △중국 샤먼 남정토루 일월곡·베이징 춘휘원 온천 호텔 △대만 자오시·양명산 티엔라이 △스위스 로이커바트 △튀르키예 파묵칼레 등 각국을 대표하는 온천지가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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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기요, 강남구 소외계층 이웃에게 ‘윈터 드림박스’ 후원

    요기요가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 이웃 주민들을 위한 ‘윈터 드림박스’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마련한 것으로 요기요 본사가 위치한 강남구 역삼동 인근 소외계층 가정을 돕고 겨울철 생계 부담을 덜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

    요기요는 식사 공백이 발생하기 쉬운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동·청소년 등 지역 소외계층 가정에 실질적인 생활 지원을 전하고자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담은 ‘윈터 드림박스’를 준비했다.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윈터 드림박스’ 100개를 직접 포장하고, 강남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하며 의미 있는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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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비맥주
    ◇ 오비맥주, 2025 협력사 지속가능성 워크숍 개최

    오비맥주가 협력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탄소감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9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협력사 지속가능성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포장재·원재료·물류 등 주요 분야에서 오비맥주와 협력하는 30개사 관계자, 오비맥주와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임직원을 포함해 120여명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동원시스템즈’, ‘한일제관’ 등 기술혁신과 품질 향상에 이바지한 12개 협력사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협업과 동반 성장을 약속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비타민 마이구미’,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출시

    오리온이 ‘비타민 마이구미’,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를 출시했다.

    비타민 마이구미는 72g 제품 한 봉지로 비타민 C와 B12,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등 총 5가지 비타민의 1일 영양 성분 기준치를 100% 이상 충족할 수 있다. 포도, 사과, 자두 과즙을 넣은 세 가지 맛 과일 모양 젤리에 탄성감을 강화해 새콤달콤한 맛과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멀티바이오틱스 왕꿈틀이 미니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했으며, 포도, 오렌지, 사과, 복숭아 맛의 쫄깃한 젤리와 폭신한 요구르트맛 마시멜로가 만들어내는 이중 식감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소포장 55개들이 대용량 패키지로 출시해, 홈파티나 어린이집, 학원, 회사 탕비실 간식으로 사용하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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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U, 페이장브레통 ‘베이크하우스405’ 출시

    CU가 프랑스의 유명 유제품 브랜드인 ‘페이장브레통’과 손잡고 CU의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405’ 3종을 선보인다.

    베이크하우스405 페이장브레통 몽블랑 데니쉬(3500원)는 겹겹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결이 살아 있어 손으로 찢어 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 빵이다. 찹쌀 크루찌(3800원)는 크루아상에 찹쌀 모찌를 결합한 신개념 디저트형 빵으로 버터 향이 가득한 크루아상과 앙금, 찰떡이 쫄깃한 식감과 함께 맛의 조화를 이룬다.

    스윗 브리오쉬(3800원)는 버터와 달걀 함량을 높여 고소한 풍미를 배가 시켰으며 식빵을 닮은 빵 위로 연유 크림을 듬뿍 뿌려 달콤함까지 더한 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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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모션 베드 ‘르 무브’로 수면 솔루션 확장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는 첫 모션 베드 ‘르 무브(LE MOVE)’와 비건 폼 매트리스 ‘오아시스(OASIS)’ 컬렉션을 선보였다.

    마테라소는 친환경 소재와 인체공학 설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왔다. 이번 모션 베드 출시는 이러한 수면 전문성을 침대 구조 전체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신제품 ‘르 무브’는 사용자의 체형과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자세에 맞춰 침대 각도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모션 베드다. 오아시스 세도나는 르 무브와 함께 하나의 수면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한 비건 폼 매트리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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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오픈

    자아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자아는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팝업스토어를 위해 인기 제품의 재생산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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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가든, '한 조각 선물' 전시 개최 

    현대백화점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모카가든 아트랩에서 11일부터 내년 3월30일까지 ‘한 조각 선물’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모카가든의 올해 마지막 기획 전시로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 조각 선물’ 전시는 어린 아이들이 예술을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디저트’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김지민·장경린·비올레타 로피스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조각 및 회화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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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스맥스
    ◇ 코스맥스, 유효 성분 전달 극대화한 '지질 나노 전달체'로 NET 인증 획득

    코스맥스는 지난 10일 산업통상부가 주최한 ‘202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지질 나노 전달체' 기술로 NET 인증을 획득했다.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 제도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됐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지질 나노 전달체의 정식 기술명은 ‘피부밝기 개선을 위한 지방산 도입을 통해 계면이 강화된 자가조립 나노전달체’ 기술이다. 자가조립 나노전달체를 이용해 화장품의 유효 성분 전달력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지난 2023년 산업통상부 '세계일류상품' 인증에 이어 다시 한번 기술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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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초청 중국·홍콩 기자단과 FIT 전략 공유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9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중국·홍콩 주요 매체 기자단을 본사로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고, 중국 FIT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및 운영 전략과 향후 협업 방향을 심도 있게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알리페이플러스 주최로 진행된 가운데, 알리페이·알리페이HK의 한국 내 성과와 해외 결제 환경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 FIT 증가세에 발맞춘 마케팅 성과와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기자단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글로벌 통합 결제 네트워크로, 중국·일본·동남아·유럽 등지의 21개 해외 전자지갑 서비스를 한국에 연동해, 한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이 자국의 결제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