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음료와 케이크 혹은 샌드위치 주문 시 제조음료 30% 할인 혜택 제공프로그램 시작 후 18시 이후 제조음료와 샌드위치 판매량 증가저녁 시간대 카페에서 저녁식사나 모임 수요 늘어
  • ▲ 스타벅스, '굿 이브닝'으로 음료 30% 할인ⓒ스타벅스
    ▲ 스타벅스, '굿 이브닝'으로 음료 30% 할인ⓒ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저녁 시간대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프로그램의 시범 운영을 12월31일까지 이어가며 연말 모임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22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굿 이브닝’ 프로그램은 18시 이후 케이크 혹은 샌드위치를 제조음료와 함께 구매 시 제조 음료를 30% 할인해 제공하는 내용이다.

    저녁 시간대에 카페에서 식사를 해결하거나 자기개발, 모임 등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올해 4월부터 시범적으로 선보인 고객 혜택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가 ‘굿 이브닝’ 프로그램의 대상 음료와 푸드를 확대한 지난 6월18일부터 12월9일까지 25주간의 판매 동향을 살펴본 결과,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전 하루 평균 판매량 대비 18시 이후 판매된 전체 제조음료는 20% 증가했다.

    케이크와 샌드위치의 판매량 역시 늘었다. 특히 18시 이후 샌드위치 판매량은 36% 증가했다.

    이는 저녁 시간대에 카페에서 모임을 갖거나 식사를 해결하길 원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것으로, 스타벅스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 전체 매장 80% 이상의 영업시간을 22시까지 확대한 바 있다.